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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티 반군 홍해 상선 공격에 3명 사망…첫 민간인 사망 발생 2024-03-07 10:43:25
배에서 내려 대피했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미국 중부사령부가 촬영한 사진을 보면 미사일은 승무원 선실이 있는 숙소에 심각한 피해를 줬다”고 보도했다. 후티 반군 공격으로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는 선박은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UN에 따르면 지난달 상반기 기준 월별 수에즈 운하 통과 건수는 2023년 정점...
벤츠 '비장의 카드' 내놨지만…결국 BMW에 또 밀렸다 2024-03-07 09:31:25
차질까지 발생했다. 벤츠코리아 관계자는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던 선적 차량들이 희망봉을 우회해 한국에 도착하면서 선적 가능 물량 부족 및 선적 리드타임 지연 등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며 "국내에 선보이는 7개 라인업 중 현재 판매중인 E300 4MATIC 2개 라인업 외에 1분기 중 E220d 4MATIC 익스클루시브가...
후티 반군 "예멘 영해로 진입하는 선박은 허가 받아야" 2024-03-05 08:36:43
수에즈 운하를 통하지 않고 이동 기간과 비용이 훨씬 많이 드는 아프리카 남단 항로로 우회 운항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후티 반군이 공격을 일삼고 있는 홍해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세계 물류의 요충지로, 이곳의 관문인 수에즈 운하는 세계 무역량의 10~15%를 담당하고 있다. 컨테이너 물동량의 비중은 전체의 30%에...
'홍해 수출길' 불안 지속…정부 '컨틴전시 플랜' 가동 2024-03-02 06:15:00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던 물동량의 상당수가 희망봉 항로로 우회하는 등 물류 차질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번 사태 장기화를 우려하고 있다. 산업부에 따르면 현재 수출품의 선적과 인도, 국내·외 생산, 에너지 도입 등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그러나 운송 기간이 기존보다 10일가량 지연되는 것을 비롯해 운임 상승,...
SK에코플랜트, 中 건설사와 이집트 재생에너지 시장 진출 2024-02-29 17:58:11
정부청사 총리실에서 CSCEC와 이집트 신재생에너지청(NREA), 수에즈운하경제구역(SCZONE), 국영송전회사(EETC), 국부펀드(TSFE) 등 주요 정부 기관과 '재생에너지 연계 그린수소·암모니아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와 CSCEC는 지난 1월 글로벌 재생에너지 시장 선점을...
[차장 칼럼] 수출로 먹고사는 한국의 해운업 홀대 2024-02-29 17:46:58
실어야 했다.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수에즈 운하가 막힌 홍해 사태는 최근 사례일 뿐 앞으로도 비슷한 일이 재연될 가능성이 높다. 중국이 대만해협을 봉쇄할 경우 가장 큰 피해를 볼 나라로 당사국인 대만을 제외하고 한국이 첫손에 꼽히는 것은 한국 물류산업의 냉정한 현실이다. 중량 기준으로 우리 수출입 화물의 90%는...
SK에코플랜트-中 국영건설사 '맞손'…그린암모니아 생산 2024-02-29 14:29:34
포함해 이집트 신재생에너지청(NREA)·국영송전회사(EETC)·수에즈운하경제구역(SCZONE)·국부펀드(TSFE) 등 주요 정부기관과 '재생에너지 연계 그린수소·그린암모니아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무스타파 마드불리(Mostafa Madbouly) 이집트 총리도 참석했다....
SK에코플랜트, 中 국영건설사와 이집트 재생에너지 시장 진출 2024-02-29 10:34:11
CSCEC와 이집트 신재생에너지청(NREA), 국영송전회사(EETC), 수에즈운하경제구역(SCZONE), 국부펀드(TSFE) 등 주요 정부기관과 '재생에너지 연계 그린수소·그린암모니아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SK에코플랜트와 CSCEC는 글로벌 재생에너지 시장 선점을 위해 지난 1월 MOU를...
"대한민국은 섬나라 신세"…중국이 목줄 꽉 죄고 있다는데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2-29 10:30:06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수에즈 운하가 막힌 홍해 사태는 최근 사례일 뿐, 앞으로도 비슷한 일이 재연될 가능성이 높다. 아마존을 경쟁 상대로 삼은 덴마크 해운사대만해협만 해도 중국이 한국의 목줄을 죌 수 있는 중요 길목이다. 중국이 대만해협을 봉쇄할 경우 가장 큰 피해를 볼 나라로 당사국인 대만을 제외하고 한국이...
무협 "홍해 예멘 사태로 EU 해상운임 4개월 만에 250% 상승" 2024-02-28 11:00:03
항로의 운항 일수는 수에즈 운하 통과 대비 12∼14일 추가돼 납기 지연이 지속되고 있다. 후티 공습 이후 글로벌 컨테이너선의 운항 변동성이 크게 확대돼 지난해 12월 전 세계 가용 선복량은 과거 52주 평균 대비 57.3% 감소했다. 이는 2020년 2월 팬데믹 직후 선복량 감소 폭(47.3%)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이런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