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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4월 프랑스 향수 편집숍 개장…화장품 사업 확대 2022-02-16 11:43:12
니치 향수(고가의 프리미엄 향수)를 전문적으로 취급한다. 한섬은 리퀴드 퍼퓸 바를 통해 프랑스 향수 전문가인 다비드 프로사드가 제품 개발에 참여한 '퍼퓸 프라팡'과 '어비어스' 등 10여개 브랜드의 니치 향수와 향초 200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한섬은 4월 초 공식 온라인몰인 '더한섬닷컴'에...
삼색포인트·하트로고 '신명품 보복소비'…줄줄이 최대 실적 2022-02-08 20:00:01
잠정 집계됐다. 한섬 역시 '타임'·'랑방컬렉션'·'타임옴므' 등 고가 브랜드의 판매 호조가 두드러졌다. 한섬 관계자는 "소비심리 회복 효과로 온·오프라인 매출이 모두 늘었고, 프리미엄 브랜드 판매 호조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신명품 대표주자로 간주되는...
보복소비에 한섬 실적 날았다…작년 영업익 49% 증가 2022-02-08 14:13:48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기업 한섬은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522억원으로 전년보다 49.1%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과 순이익은 각각 16.0%, 30.6% 개선된 1조3874억원, 110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517억원으로 2020년 4분기보다 43.2%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과...
정지선 '소걸음' 통했다…현대백화점 온라인몰 '실속 성장' 2022-01-25 17:25:17
더현대닷컴, 온라인면세점(이상 백화점), 현대H몰(홈쇼핑), 더한섬닷컴, H패션몰(이상 한섬), 리바트몰 등까지 합친 그룹 온라인 전체 매출은 4조7000억원에 달했다. 전년 대비 28% 늘었다. 2017년(2조3000억원)과 비교하면 4년 만에 두 배로 증가한 셈이다. 외형으로 보면 현대백화점그룹의 전략은 ‘소걸음’에 가깝다....
"트와이스까지 입었다"…'폭발적 인기' K팝 걸그룹도 경쟁 2022-01-21 20:53:15
골프 브랜드 ‘지포어’를 선보여 흥행에 성공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한섬도 지난해 대표 브랜드 '타임'에서 골프웨어를 선보였고, 삼성물산 '구호'도 골프웨어 캡슐 컬렉션을 내놨다. 이 밖에 '클로브', '피브비', '르쏘넷' 등 패션성을 강조한 브랜드들이 줄을 이었다....
"오전에 주문, 저녁에 걸치고 나간다"…패션도 '당일배송' 2021-12-29 11:06:05
것. 한섬과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일부 제품을 매장에서 수령하고 교환·환불도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유니클로는 온라인에서 구매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 수령이 가능한 ‘매장픽업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통상 평일 오후 6시까지 매장 픽업을 통해 주문한 경우 당일 수령이...
"명품 사러 줄서더니"…'매출 1조' 백화점 점포 2배로 늘었다 2021-12-17 14:52:59
현대백화점은 계열사 패션기업 한섬을 이끈 김형종 대표가 유임했다. 업계 관계자는 "여전히 일부 명품 브랜드 인기 모델은 대기를 걸어야 하는 상태다. 백화점들의 점포 리뉴얼(개편) 효과 등으로 내년에도 명품 중심의 매출 성장이 한층 두드러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한섬, 웹드라마에 매출 '껑충'…웹예능도 만든다 2021-12-06 11:33:13
더한섬닷컴의 매출은 66.8% 증가했다. 또 등장인물인 배우 강한나 및 이신영이 입고 나온 청바지, 셔츠 등은 완판되기도 했다. 같은 기간 애플리케이션(앱) 실행 건수도 82.8% 증가했다. 한섬 관계자는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콘텐츠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잠재적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데도 효과가 있다"며...
위기의 유통업계, 너도나도 '구원투수' 모시기…외부수혈 활발 2021-11-28 06:37:01
방증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한섬[020000] 해외패션 부문에 경쟁사인 삼성물산[028260] 출신 박철규 사장을 모셔왔다. 한섬은 타임, 마인 같은 탄탄한 자체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온라인 전략도 성공적으로 추진해 견조한 실적을 내고 있지만 포트폴리오가 국내 브랜드에 국한돼있다는 약점이 있다. 기존브랜드 고객의...
'집콕' 끝났으니 새 옷 사볼까…의류株 반등 시동 2021-11-26 08:20:46
개선이 동시에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한섬은 9월부터 본격적으로 백화점에서 패션 매출 비중이 상승하고 있어 올해 말부터 내년 초까지 양호한 실적 및 주가 모멘텀을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는 분석이 나온다. 정혜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2022년에는 글로벌 소비 시장 전반에 걸친 수요 회복이 예상되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