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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들 불황에 애널리스트도 감원 2013-03-07 05:51:04
조직이 유럽 재정위기 여파에 따른 불황으로 다시 슬림화하면서 애널리스트 수는 2년 남짓한 사이 6% 가량 감소했다. 7일 한국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국내 증권사 애널리스트는 2010년 말 1천573명에서 지난달 현재 1천478명으로 95명(6.0%) 줄었다. 거래대금이 급감하고 영업이익이 반토막나면서 전체적으로...
다우·닛케이 '잔칫상' 구경만 하는 코스피 2013-03-06 17:14:52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125개 상장사의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는 올초 138조1123억원에서 지난 5일 131조6676억원으로 4.66% 감소했다. ◆당분간 강한 상승 기대 어려워전문가들은 한국 증시가 당분간 글로벌 유동성 잔치의 ‘구경꾼’ 역할에 그칠 것으로 전망했다. 선진국 증시와 상승률 격차를 줄여가겠지만 시기는...
[사설] 울산 동구청장의 홈플러스 습격사건 2013-03-06 17:03:29
마트의 식품매장에 일주일 영업정지를 통보했다. 울산에서 벌어진 대형마트 습격사건의 전모다.이번 사태는 동구에 지난달 25일 기업형슈퍼마켓(ssm)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방어점이 개점한 것이 계기다. 이른바 ‘기습 출점’한 ssm을 직접 제재할 방도가 마땅치 않자 모기업인 홈플러스를 겨냥한 것이다. 물론 ssm 출점은...
최고 100만원…진흙탕 보조금 전쟁 2013-03-06 16:58:34
불편을 겪었다”며 kt의 고의적인 영업 방해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통신사 영업정지 처벌에도 휴대폰 시장이 과열로 치닫는 것은 박근혜 정부 출범 이후 정부조직 개편이 진통을 겪으면서 규제를 해야 하는 방통위가 권위를 상실했기 때문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통신 3사가 순차적인 영업정지에 들어간 이후 방통위는...
[IGM과 함께하는 경영노트] 무라타제작소의 불황 뚫는 비법…요령아닌 정석으로 가라 2013-03-05 17:17:01
글로벌 금융위기에도 18.3%라는 놀라운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발빠른 신제품개발 전략도 빼놓을 수 없다. ‘마케팅의 아버지’로 불리는 필립 코틀러는 ‘시장에 출시되는 신제품 중 85%는 실패로 끝나고 만다’고 했다. 그런데 무라타제작소는 총 매출에서 차지하는 신제품 비율이 30%를 넘는다고 하니 이건 어떻게 된...
메리츠화재 조직 개편…온라인 사업 확대 2013-03-05 15:08:43
2013 회계연도에 대비해 온라인 사업 등을 강화한 조직 개편과 인사를 5일 단행했다. 전략영업총괄 부문에 온라인영업본부를 신설하고 온라인 자동차 전략팀, 온라인영업1팀, 온라인 영업2팀 등 3개팀을 그 밑에 뒀다. 저금리 환경과 수익성 악화에 대비해 방카슈랑스 본부는 폐쇄했다. 대신 신채널영업본부에...
우리운용, 2월말 수탁고 20조 돌파 2013-03-05 14:42:46
포함)을 돌파하며 조직의 역동성과 단결력을 강화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차문현 대표이사가 지난 2010년 5월 취임한 이후 2년 9개월 동안 4조7000억원 증가한 것이다.우리자산운용은 매년 10% 이상 꾸준히 수탁고를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우리 행복 드리는 주식펀드'와 '우리 위풍당당 주식펀드' 등...
메리츠화재, 5일 대대적 조직개편 및 인사 발표 2013-03-05 14:20:07
메리츠화재는 조직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5일 조직개편과 함께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개편은 2013회계연도(2013년4월~12월)를 1개월 앞두고 현장 강화와 온라인 사업 확대, 우량거점 확보를 통한 수익확대에 초점을 맞췄다.. 우선 보상 및 손해사정 혁신체제 구축을 위해 보상총괄을 신설했다. 총괄 산하에...
메리츠화재, `온라인 사업확대` 등 조직개편 단행 2013-03-05 12:49:49
목적으로 조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보상과 손해사정 종합 프로세스 혁신체제 구축을 위해 보상총괄을 신설했으며, 저금리 환경과 수익성 악화에 대비해 방카슈랑스 본부를 폐쇄하고 신채널영업본부 산하에 1팀2영업부로 재배치 했습니다. 온라인 사업 확대를 위해 전략영업총괄 산하에 온라인영업본부를 신설했고,...
롯데주류, 경쟁사 하이트진로에 100억원 손배소 2013-03-05 09:51:40
자사 소주 `처음처럼`을 악의적이고 조직적으로 음해해 이미지 훼손과 매출감소의 피해를 봤다며 경쟁사인 하이트진로를 상대로 서울 중앙지방법원에 100억원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롯데주류가 제출한 소장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지난 해 3월 모 인터넷방송에서 `처음처럼`과 관련 허위방송이 방영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