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이너스 터널' 갇힌 수출, 회복 총력전…5천100억달러 목표 2017-01-05 09:30:45
중소기업 우수 혁신제품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이를 공영 홈쇼핑이나 민간 유통채널과 공유한다. 창업·초보 기업이 혁신기업,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 R&D 비용 1조원을지원한다. 중소기업 정책금융은 97조원에서 103조원으로 확대하면서 정책자금 금리는 2.47%에서 2.3%로 낮추는 방안도 함께 추진한다....
TV예능 보면서 쇼핑…T커머스 2년새 10배 성장 2016-12-25 19:48:41
tv홈쇼핑과 마찬가지로 전화로 주문한다”며 “t커머스만의 차별화 지점을 내세우기가 어렵다”고 말했다.남재섭 남서울대 교수는 “t커머스 시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t커머스tv와 커머스(commerce)가 조합된 단어. 디지털 데이터방송을 시청하다가 리모컨을...
[커버스토리] 소비시장 새 키워드 '자존감' 2016-12-23 19:40:16
등이 대표적인 아재파탈로 불린다.백화점·홈쇼핑의 ‘큰손’현대백화점 경기 판교점 남성정장 갤럭시 매장에는 ‘갤럭시 it라운지’가 있다. 슈트 등 패션 제품과 함께 갤럭시 기어 스마트폰 등 삼성전자의 전자기기를 함께 판매하고 있다. 이곳에선 스마트 거울을 통해 가상으로 옷을 입어볼...
[상장 첫날 줌인] 에이치엘사이언스, 해외시장 진출 `본격화` 2016-10-28 13:17:37
홈쇼핑뿐만 아니라 다른 업체들로의 판매처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고 들었는데요. 현재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요? <이해연 에이치엘사이언스 대표> 저희 회사는 NS를 포함하여 7대 메이져 홈쇼핑과 4개의 데이터 홈쇼핑 유통채널을 확대하여 실적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통채널의 다각화를 위해 자사 온라인 쇼핑몰,...
법인카드 이용문화 바꾼 '김영란법' 2016-10-27 18:12:43
데이터 분석요식업 이용금액 10%↓ 오후 9시 이전 결제비중↑ [ 윤희은 기자 ]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이 시행된 뒤 법인카드가 주로 쓰이는 요식·골프 등 업종이 작지 않은 매출 타격을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법인카드 사용 시간대별로는 오후 9시 이전 결제 비중이...
[혁신으로 불황 넘는 기업들] '옴니채널'로 가까운 롯데 매장서 물건 찾아요 2016-09-19 16:30:32
간 크로스픽을 운영하고 있다.롯데홈쇼핑은 서울 잠실역에 제품을 만져보고 입어볼 수 있는 체험공간을 열었다. 직접 보고 마음에 들면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구입해 원하는 장소로 배송받 ?수 있는 시스템이다.롯데마트는 온라인몰에서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도록 롯데마트몰을 새롭게...
[취업에 강한 신문 한경 JOB] GS샵, MD는 미래 도전 PD는 창의성…자소서엔 탐구정신 담아라 2016-09-12 18:30:44
tv 홈쇼핑을 이을 새로운 미래 비즈니스를 창조할 사람을 원합니다.”김수택 gs샵 인사팀장(사진)은 20분간의 인터뷰 도중 ‘미래’란 용어만 22번을 썼다. 그는 과거 ‘tv 홈쇼핑의 대박’을 이끌어낼 사람을 찾고 있다고 했다. 이웃집 아저씨 같은 푸근한 인상의 김 팀장은 검정 셔츠에 고동색...
대한노인회·군인공제회도 공공기관 2016-09-05 18:45:11
각 지역의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홈쇼핑업체와 재능교육 등 프로그램공급업자(pp), 노래방 기기와 음악 콘텐츠를 공급하는 금영도 데이터공급업체라는 이유로 언론사로 분류돼 김영란법을 적용받는다.정태웅 기자 redael@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BIZ Insight] 하이텔→파란→K쇼핑 무한변신…KTH, T커머스를 호령하다 2016-08-11 16:43:04
tv홈쇼핑과도 다르다. t커머스는 양방향 데이터를 이용해 소비자가 리모컨 조작만으로 언제든지 다른 상품을 검색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t커머스는 한국에만 있는 세계 유일의 홈쇼핑 서비스다. 유선 인터넷과 인터넷tv(iptv) 보급률이 높은 국가적 특성 때문이다.k쇼핑 매년 가파른 매출 성장t커머스 사업...
[Cover Story] 오세영 KTH 사장 "홈쇼핑도 예능도 식상하면 망해…K쇼핑 성공 비결은 재미" 2016-08-11 16:25:25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정체된 tv홈쇼핑 시장과 달리 t커머스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t커머스는 방송뿐 아니라 방송 화면 옆에 뜨는 tv앱 영역을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군을 검색하고 이벤트 등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tv 홈쇼핑과 달리 능동적인 쇼핑이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