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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즈온 백두성 실장의 Talk, ASEAN에서 대세로 떠오른 수출 성공 스토리 2013-06-11 16:35:52
다양한 제품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중소업체다. 특히 2013년 5월에 열렸던 오송 뷰티 박람회에서 억대 매출을 기록하며 쟁쟁한 국내 브랜드들과 겨룸에도 전혀 부족함 없는 모습을 보였다. 동남아시아에서 더욱 각광받고 있는 미즈온은 미얀마에 6개의 단독 판매숍을 두면서 국내 스타들을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국내 최초 에일 맥주, 롯데백화점 전점 입점 2013-06-11 09:36:52
중소 상생 협력 차원에서78년 만에 나온 국내 첫 중소기업 맥주인 세븐브로이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고 국내 맥주 브랜드가 수입 맥주가 장악한 프리미엄 맥주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세븐브로이ipa’캔맥주는 현재 이번에 입점한 롯데백화점을 비롯 롯데마트 전국...
[金과장 & 李대리] 오후 6시면 에어컨 '칼 OFF', 헉, 야근인데…푹푹 찐다, 푹푹 쪄 2013-06-10 17:21:47
죽을맛 50명 남짓한 직원들이 근무하는 중소기업 a사의 서울 본사 사무실. 이곳엔 이달 초부터 30도를 넘나드는 무더위와 함께 적막과 고요가 흐르고 있다. 정부 지침을 따르는 일이라면 누구보다 열심인 회장이 절전해야 한다며 모든 사무실의 에어컨을 끄기로 하면서부터다. 직원들이 괴로운 건 더위 때문만은 아니다....
[스트롱 코리아 창조포럼 2013] "거품 없는 맥주가 맛있나…거품 없이 벤처 성장 못한다" 2013-06-10 17:07:47
사회적 자산 적극적인 중소기업 인수합병(m&a)이 대·중소기업 간 윈윈(win-win) 전략이 될 수 있다는 주장도 나왔다. 이 차관은 “글로벌 기업들은 10여년 전부터 중소기업 m&a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발굴해왔다”며 “반면 한국 대기업들은 여전히 자신들이 대형 연구개발(r&d) 센터를 운영하며 모든 기술을 직접 개발하...
"실리콘밸리엔 '당국' 없다…'창조경제'가 더 중요"(종합) 2013-06-10 17:00:22
"중소기업들이 창조상품을 많이 내놓고 있지만 판매할 채널이없는게 현실"이라며 "유통전문기업들과 이들 창조상품을 판매하는 공간을 만드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기업의 관심은 경제상황보다는 경제환경에 집중돼 있다"며 "현재 어려운 것에 대한 불안감보다 앞으로 더 어려워질 것에 대한...
"실리콘밸리엔 '당국' 없다…'창조경제'가 더 중요" 2013-06-10 15:50:03
"중소기업들이 창조상품을 많이 내놓고 있지만 판매할 채널이없는게 현실"이라며 "유통전문기업들과 이들 창조상품을 판매하는 공간을 만드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기업들의 관심은 경제상황보다는 경제환경에 집중돼 있다"며 "현재어려운 것에 대한 불안감보다 앞으로 더 어려워질 것에 대한...
GS25, 전국 7000여 매장서 알뜰폰 6종 판매 2013-06-10 07:50:57
‘팬택 캔유xoxo’는 기간통신사업자인 lgu+와 중소mvno사업자인 프리텔레콤이 상품공급을 담당하고 전국 gs25에서는 전국단위 판매를 함으로써 ‘기간 통신사업자-알뜰폰사업자(mvno)-유통채널’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알뜰폰 운영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알뜰폰 전국 편의점 판매 확대를 시작...
"상반기 유통 키워드 'C.H.A.N.G.E'" 2013-06-10 06:21:12
파문 등으로 '갑을 관계'가 주목받으며 중소 협력업체와 상생이 어느 때보다 중요했고, 경기 불황 속에서 웰빙과 힐링을 강조하는 '힐빙' 가치소비 기류가 뚜렷했다고 설명했다. 지난달까지 일반 간장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 줄어든 반면 '저염간장' 판매는 150% 늘었고, 천연조미료도 5배...
中 '영화'·멕시코 '건설' 등 입맛 다시던 시장 진출 길 열려 2013-06-09 17:19:20
정부는 국내 기업의 경쟁력이 높은 통신, 금융, 건설, 유통, 해운 분야에서 개방의 폭을 넓히자고 주장할 계획이다. 또 협상 과정을 주시하면서 서비스 시장 개방에 대해 국내 기업들이 미리 대비할 시간도 가질 수 있다. 대외경제연구원은 tisa 협상 참여로 한국의 실질 국내총생산(gdp)이 향후 5년 내 0.35~0.36%, 15년...
LG CNS, 일본 시장 공략…그룹웨어 솔루션 시판 2013-06-09 17:03:59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장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일본 중소기업은 약 40만개로 한국의 10배에 달한다. 하지만 그룹웨어 보급률은 50% 수준에 그쳐 신규 수요 기업만 20만개에 이르는 거대 시장이다. lg cns는 총판 직접판매, 리셀러 재판매 등 복잡한 일본 솔루션 유통시장의 특성을 감안해 지속적으로 유통망을 강화한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