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양유업, 커피믹스 시장 2위 굳건 2013-07-31 17:01:56
상승 올 상반기 커피믹스 시장에서 남양유업 점유율이 ‘막말 파문’에도 불구하고 소폭 상승, 확고한 2위 자리를 굳혔다. 반면 대대적인 브랜드 통합으로 반전을 노렸던 네슬레는 점유율이 오히려 떨어졌다. 31일 ac닐슨에 따르면 올 상반기 커피믹스 시장 점유율은 동서식품 79.9%, 남양유업 13.4%, 한국네슬레 3.9%,...
풀무원, 생라면으로 이슬람 시장 공략 2013-07-31 17:01:36
▶ 남양유업, 커피믹스 시장 2위 굳건▶ 백화점서 농민이 직접 팔고, 전용 브랜드 만들고…유통단계 쏙 뺀 '농산물 직매장' 확산▶ 줄지않는 사육두수…돼지고기값 끝없이 추락▶ 남해 최악 적조…우럭·참돔 값 하락 왜?▶ 양돈업도 골목상권?…한돈협회 "대기업, 손 떼라"[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PC방·만화방서 간편음식물 판매 허용 등 21개 규제 개선 2013-07-30 18:44:26
또 PC방·만화방에서 컵라면이나 커피믹스 등 간편 음식물의 판매가 가능하며,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가맹사업자와의 거래상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판촉활동 영업비용을 전가하는 부당행위를 할 수 없게 되며, 즉석판매제조 가공업자에 대한 가공용 쌀 매입자격 기준도 대폭 완화됩니다. 소상공인진흥원(원장 이용두)은...
커피 소비 주춤‥상반기 수입 감소 2013-07-25 16:19:50
수입 비중을 보면 생두와 조제품은 각각 1.6%, 5.8% 줄어들었고, 원두 수입량은 11.3% 증가했습니다. 관세청 관계자는 "일반 가정에서 소비 수요가 감소하며 생두와 조제품의 수입은 감소한 반면, 커피 전문점을 통한 소비는 꾸준히 증가해 원두 수입량은 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커피나무의 콩 열매인 생두는...
외식업계 여름 이색 신메뉴 `믹스 앤 매치` 눈길 2013-07-23 11:24:37
여름 신메뉴로 망고와 파인애플이 믹스된 과일주 ‘망파주’와 수박과 파인애플이 믹스된 ‘수파주’ 를 선보였다. 새로 출시된 과일주 2종은 열대과일 특유의 달콤한 향과 새콤한 맛이 어우러져 무더위 속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술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망파주와 수파주는 와라와라에서 판매하는 주류 중 소주,...
남양유업, 피해 대리점주協 갈등 일단락 2013-07-18 16:57:37
같은 기간 대비 흰우유는 22%, 냉장커피는 1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5월 한 달간 한 대형마트에서는 남양유업의 커피믹스 매출이 47% 줄기도 했다. 남양유업은 대리점과 함께 ‘갑을 상생’에 관한 캠페인을 열고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기로 했다. 남양유업은 오는 10월 완공되는 나주 커피전용공장도 성장 동력이 될...
소자본 창업, 이탈리코 렌탈 사업 “점포구성비↘ 수익창구↗” 2013-07-09 07:45:03
2013년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커피시장은 여전히 확장의 추세이다. 그 중에서도 캡슐커피시장은 2010년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 지금은 3,000억 원 이상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간편하게, 고 품질의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30~40대 젊은 층을 비롯해 믹스커피를 자제하는 50~60대...
‘강남여자 스타일’ 다비치, 컴백 “오늘따라 보고 싶어서 그래” 2013-07-05 18:19:01
테이크 아웃 커피로 해외 여느 파파라치 사진 속 스타들 못지 않는 센스를 발휘한다. 스타일리시한 이혜리의 패션은 소재의 믹스매치와 디테일에 있다. 서로 다른 소재는 컬러를 비슷하게 맞춰 연출하면 멋스러우며 최대한 디테일은 배제한 채 아이템의 소재와 컬러에 집중한다면 이혜리처럼 ‘강남여자 스타일’을 완성할...
무점포·소자본 창업, 안전한 ‘이탈리코 렌탈사업’이면 OK 2013-07-02 08:27:02
캡슐커피는 고품질의 커피를 간편하게 즐기려는 3040세대, 건강을 생각해 믹스커피를 자제하는 5060세대를 어우르고 있는 새로운 형태의 커피 제품이다. 이에 캡슐커피 시장의 선행주자인 이탈리코가 캡슐커피의 저변확대를 위해 이탈리코 브랜드 제품을 렌탈하는 cpm(capsule coffee planner manager;캡슐 커피...
빈스빈스, 여름 음료 마시면 부채가 공짜! 2013-06-28 11:20:30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었다. 때문에 와플& 커피 전문점 빈스빈스는 아이스 음료 판매율이 전년동기 대비 20% 이상 신장했다. 이에 빈스빈스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7월부터 8월까지 여름 음료 이벤트를 마련하고 신메뉴 출시와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첫번째 이벤트로 프라포레 8종 (쿠키앤크림, 그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