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 기관이 연일 사는 까닭 2021-02-02 17:27:36
오른 12만6000원에 마감했다. 2월부터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등 일부 음료 제품 가격을 평균 4.7% 인상한다고 발표한 뒤 주가가 3거래일 동안 8.6% 뛰었다. 롯데칠성이 음료 가격 인상에 나선 것은 2015년 이후 6년 만이다. 롯데칠성은 최근 충북 충주 맥주1공장을 수제맥주업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기지로 조성하기로...
콜라·사이다·햄버거·즉석밥…서민 먹거리 가격 줄줄이 오른다 2021-01-31 18:00:59
이다 등 서민들이 즐겨 찾는 식품·외식 물가가 줄줄이 오르고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내일(1일)부터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마운틴듀, 밀키스, 레쓰비, 핫식스, 트레비, 아이시스8.0 등 14개 브랜드에 대한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인상율은 ▲칠성사이다 6.6% ▲펩시콜라 7.9% ▲마운틴듀 6.3% ▲밀키스...
콜라·두부·즉석밥까지 가격 인상 '러시'…밥상 물가 '비상' 2021-01-29 14:07:01
전망이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에 이어 펩시콜라도 새해 들어 가격이 오른다. 롯데칠성음료는 다음달부터 펩시콜라와 칠성사이다 등 일부 음료 제품 가격을 평균 4.7% 인상한다. 가격 인상은 2015년 이후 6년 만이다. 가격 조정 대상 품목은 총 16개 음료 브랜드다. 가격 인상 브랜드는 △칠성사이다 6.6%...
연초부터 뛰는 먹거리 물가…햄버거·사이다·즉석밥 줄인상 2021-01-29 12:05:45
연초부터 뛰는 먹거리 물가…햄버거·사이다·즉석밥 줄인상 생수·두부·콩나물·통조림 일부 제품 가격도 올라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새해 들어 햄버거와 사이다 등 식품·외식 물가가 줄줄이 오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다음 달 1일부터 칠성사이다와 펩시콜라 등 14개 브랜드의 출고 가격을 평균 7.0%...
사이다·콜라 비싸진다…롯데칠성음료, 평균 7% 인상 2021-01-29 11:35:24
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칠성사이다가 6.6%, 펩시콜라가 7.9% 인상된다. 이 외에도 △마운틴듀 (6.3%) △밀키스 (5.2%) △레쓰비 (6%) △핫식스 (8.9%) △트레비 (6%) △아이시스8.0 (6.8%) 등의 가격이 오른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그동안 ZBB(Zero Based Budgeting) 프로젝트로 원가를 개선하고 비용 효율성을 올리며...
'70세' 칠성사이다, BTS 마케팅으로 빅히트 예감 2020-11-25 17:27:03
‘굿즈(브랜드 기념품) 마케팅’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출시 70주년을 맞아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한 ‘칠성사이다×BTS 미니어처’(사진) 굿즈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미니어처 굿즈는 방탄소년단 구성원의 사진이 붙여진 플라스틱 음료 박스에 150mL 용량 칠성사이다 미니병 12개가 담겨 있다. 한정 수량...
[친환경 기업이 뜬다] "쓰레기 잘 버려도 알아주지 않는다? 우린 응원하고 보상 제공하죠" 배태관 오이스터에이블 공동대표 2020-10-29 20:35:00
협업해 ‘칠성사이다 재활용 증진 캠페인’을 진행했던 일이다. 롯데칠성음료는 단순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 아닌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로써 프로젝트를 지원해 줬다. 부산 사직구장, 부산 시민공원, 부산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대형 칠성사이다 페트병 및 캔 형상의 IoT 분리수거함을...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수혜 브랜드 뜬다 2020-10-06 09:27:27
│19 │롯데하이마트│▼ 2 │69│칠성사이다│▼ 11 │ ├──┼────────┼───┼───┼───────┼────┤ │20 │신한은행│▼ 2 │70│LG TV │▼ 6│ ├──┼────────┼───┼───┼───────┼────┤ │21 │제주삼다수 │ -│71│하나은행 │▼ 6│ ├...
대홍기획, 세계 디자인 어워드 3곳서 연속 수상 2020-09-28 11:15:09
70년사로 출판 부문 최고상인 금상을 받았다. 히스토리 북과 브랜드 스토리북 총 2권이 한 묶음으로 구성된 롯데칠성음료 70년사는 국내 최장수 음료 브랜드인 '칠성사이다'를 비롯해 70년에 걸친 국내 음료 산업의 성장 과정을 담았다. 국내 사사(社史) 출품작 중 유일한 수상작이라고 대홍기획은 설명했다....
"우군 아니라 경쟁자"…요기요 vs 편의점 '일촉즉발' 2020-09-23 17:22:41
이다. 비슷한 상품 구색, 더 빠른 서비스우선 상품 구색이 겹친다. 500mL짜리 페트병에 담긴 코카콜라, 칠성사이다, 제주삼다수 등은 편의점과 요마트 모두 판매하고 있다. 팔도비빔면, 빙그레 바나나우유 등 편의점 인기 상품도 모두 요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요기요 앱에 따르면 편의점을 선택하면 배달에 30~40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