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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게 섯거라"…네이버배송 도입 2년만에 거래액 3배 늘었다 2025-03-31 15:57:19
했다. 개별 판매자(셀러)들도 네이버배송 도입으로 업무가 간편해졌다는 게 네이버 측 설명이다. 기존에는 셀러들이 각자 물류회사와 배송 계약을 체결했지만, 네이버배송으로 전환하면 셀러는 네이버와 배송 계약을 체결하면 된다. 네이버 관계자는 "판매자는 물류 계약 부담을 덜고 네이버는 물류 단가 협상에서 더...
"기업회생은 아니라더니" 발란, 결국 '법정관리' 행 2025-03-31 14:09:20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최형록 발란 대표는 "파트너 여러분께 이번 회생절차 소식을 전하게 되어 진심으로 송구한 마음"이라며 "저희가 앞으로 진행할 회생절차는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건강한 재무구조로 재정비하여, 파트너 여러분의 권익을 신속히 회복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 기반을 마련하는 회복의...
'발란 사태' 확산…신용카드 결제도 막혀 2025-03-30 17:10:51
중단한 영향이다. 지난달 24일부터 셀러(판매자)를 상대로 정산금 지급을 미루고 있는 발란이 자구안을 마련하지 못할 경우 대규모 셀러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28일 밤부터 발란에서 상품 구매 및 결제가 완전히 막혔다. 신용카드사와 PG사가 서비스를 중단하고 철수했기...
발란, 할인쿠폰 뿌리다 유동성 바닥…셀러들 "올해 대금 다 못받아" 2025-03-27 17:54:54
셀러(판매자)들은 발길을 돌려야 했다. 발란과 거래한 지 4~5년 됐다는 한 셀러는 “5000만원가량을 못 받았다”며 “담당 바이어와 지난 24일부터 통화가 안 된다”고 토로했다. 또 다른 셀러는 “1~2월부터 정산이 늦춰져 1~3월 판매분 정산이 싹 다 밀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명품 소비 꺾이자 거품 터져유통업계에...
발란, 대규모 미정산…'제2 티메프' 공포 2025-03-27 17:53:47
명품 플랫폼 발란에서 셀러(판매자)에게 정산금을 제때 주지 못하는 일이 발생했다. 지난해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된 티메프 사태 때와 초반 전개 양상이 비슷해 ‘제2의 티메프 사태’로 확대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발란 입점 업체 상당수가 지난 24일부터 정산금을 받지 못하고 있다. 한...
명품 플랫폼 발란 일부 판매자 정산 지연 2025-03-27 11:15:03
최형록 대표는 현재 회사 주요 임원과도 연락이 잘 닿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발란 관계자는 "현재 관련 이슈의 정확한 경위를 파악 중"이라며 "미정산 문제와 관련한 판매자 불안을 불식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의료·이커머스·IP…AI 스타트업 해외서 '펄펄' 2025-03-24 16:24:56
온라인 판매자를 적발하는 등 관련 불법 활동을 차단한 건수가 지난해 5041만6809건에 달한다. 이강준 두나무앤파트너스 대표는 “국내 AI 스타트업들이 탁월한 기술력과 다양한 산업에 대한 깊이 있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며 “기술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전략적...
마크비전, SJ그룹 브랜드 지적재산권(IP) 보호 성과 공개 2025-03-19 10:46:41
매출로 이어졌을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마크AI’는 전 세계 118개국 1500여개 마켓플레이스와 사회간접망서비스(SNS) 등에서 유통되는 위조상품 및 무단판매 사례를 AI 딥러닝 기반의 탐지 기술을 활용해 24시간 자동으로 모니터링하는 IP보호 솔루션이다. 여러 기술 가운데 '마크AI' 내에서 악성...
법정관리 인터파크커머스, 내달 1일 '바이즐'로 브랜드명 변경 2025-03-18 14:50:51
설레고 즐거운 여정이라는 뜻을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인터파크커머스는 티메프와 함께 구영배 대표가 이끄는 큐텐그룹의 국내 3대 온라인 쇼핑몰 가운데 하나다. 티메프의 대규모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가 터진 뒤 판매자와 고객이 연쇄 이탈하며 심각한 자금난을 겪다가 지난해 8월 기업 회생 절차를 신청했다....
‘짝퉁’부터 ‘가짜 패딩’까지..."패션 플랫폼, 못 믿겠어요" 2025-03-15 12:15:27
검수해 판매자와 구매자 간 중개를 하고 수수료를 챙긴다. 문제는 그런데도 위조품을 받는 소비자들이 생겨나고 있다는 사실이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해당 플랫폼에서 비싼 값을 주고 산 제품들을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한국명품감정원 등에 의뢰를 맡겼는데 짝퉁 판정받았다”는 글들을 쉽게 찾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