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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기 충돌, 사고 직전 관제사 유도는 어디까지? 2013-07-16 15:37:40
중대 과실이 아닐 수 없다. 이와 관련해 최정호 국토부 항공정책실장은 지난 11일 브리핑을 통해 "조종사와 관제사간의 교신 내용을 분석한 결과 착륙 당시 관제사가 사고기에 경고한 것은 없었다"며 "관제사가 직무를 어떻게 수행했는지를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무슨 연유로 육안으로봐도 비정상적인 고도로 내려가는...
美, 잇따른 '인종차별 논란'…과격시위로 번지나? 2013-07-15 12:08:37
비행과실로 돌렸다. 이들은 ‘아시아인들이 운전을 못 한다’는 편견을 근거로 이 같은 주장을 제기했다. 뒤이은 언론보도는 논란의 불씨를 더욱 키웠다. 지난 8일 미국 시카고 선타임스는 헤드라인에 ‘프라이트214’(fright 214)라는 제목을 달았다. 항공편이라는 단어인 ‘플라이트’(flight)를 ‘프라이트’(fright)로...
[한경데스크] FTA는 '공짜'가 아니다 2013-07-14 18:18:13
과실, 땀 흘린 노력 있어야 원산지 문제 전문가인 법무법인 율촌의 김의기 고문은 원산지 규정을 “이집트의 상형문자 같다”고 표현한다. 제네바에 본부를 둔 세계무역기구(wto)에서 20년 가까이 근무하며 원산지 문제를 다뤄온 그는 “각국의 학자나 관료와 통상문제를 논의하는 과정에서 원산지 얘기만 나오면 고개를...
[신酒류가 뜬다] 폭탄주 대신 보드카 칵테일…'나만의 술'이 대세 2013-07-12 17:10:04
주종이다. 주정에 과실과 감미료를 넣어 달콤하게 만든 이 술은 독주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나 여성들이 많이 찾는다. 올 상반기 2만8500상자가 팔려 작년 전체출고량(1만9600상자)을 훌쩍 넘어섰다. 2011년에 비해선 벌써 3.8배나 많은 양이 팔렸다. 물론 이런 현상이 일시적인 바람이라는 지적도 있다. 소주와 국산...
그녀의 몸매, 부러워 말고 노력하자 2013-07-12 09:14:02
있는 과실콤플렉스와 마카다미아씨오일, 망고씨드버터 등의 함유로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특히 카페인 성분 함유로 외부 트러블로 인한 피부를 보호해주며 풍부하고 화사한 플로랄 향이 달콤하게 녹아들어 바디의 결을 생기있게 만든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美 NTSB "오토 스로틀 이상징후 발견못해"(종합) 2013-07-12 09:12:25
조종사들의 과실에 여전히 무게를 두는 것이다. 허스먼 의장은 "충돌 35초전 고도 500피트를 알려주는 자동음성이 나왔으며, 조종사들이 '착륙체크리스트 확인을 완료'했다는 대화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충돌 8초전 고도 200피트에서 자동음성이, 충돌 9초전에 고도 100피트를 알려주는 자동음성이 나왔다"며...
[취재수첩] 과잉 보도에 속타는 아시아나항공 2013-07-11 17:28:12
거쳐야 하는데, 마치 100% 조종사 과실인 듯한 보도가 잇달아 곤혹스럽다”고 말했다. 과잉경쟁 보도는 부작용을 가져오게 마련이다. 섣부른 보도가 잇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이 사태를 수습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된다. 항공업계의 한 관계자는 “언론이 마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경쟁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사고...
[내 생각은] 항공사고 조사 목적은 '재발방지' 2013-07-11 17:13:58
한다. 현 단계에서 조종사 과실을 운운하고, 잘잘못을 지레짐작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이번 사고 조사의 모든 초점이 최대한 객관적으로 사고 원인을 파악해 미래에 유사한 상황에서 동일한 사고가 반복되지 않도록 하는 데 맞춰져야 할 것이다. 이재운 싱가포르국립대 국제법센터 연구원 ▶ 성동일, 출연료 얼마나...
美 언론의 아시아나 항공 '때리기' 2013-07-11 05:14:19
않았는데도 '조종사 과실'을 기정사실화 하는가 하면 기체결함 가능성 등에 대해서는 축소보도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미 언론은 지난 8일(한국시각) 이번 사고를 조사하고 있는 미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 첫 브리핑에서 '사고 여객기가 너무 느린 속도로 활주로에 접근하다가 충돌사고가 발생했다'고...
아시아나 미스터리…고도가 그렇게 낮을 때 관제사는 뭐했나? 2013-07-10 17:59:14
되고있다. 미국으로서는 조종사 과실로 몰아가는 것이 자국의 이익이고 아시아나의 입장에서는 기체결함이나 관제사의 과실 등으로 밝혀져야 보험금 산정과 신뢰도 유지 등의 측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서로에게 유리한 증언과 기자회견의 확대 재생산 등을 통해 진흙탕 싸움을 만들 필요는 없다. 반드시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