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취업포털 커리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2013-06-27 11:01:10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조사해 산업전반의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종합 지표이다. 커리어는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을 앞세워 대내외적으로 브랜드 품질과 가치에 대한 지속성을 유지했으며 고객만족 관리에도 앞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runr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인터뷰]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 "세분화·맞춤화 전략으로 위기 극복" 2013-06-27 10:28:03
pyl 만의 차별적 가치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실체적인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자 한다.# 해외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과의 디자인·성능 가치를 비교해 달라=현대차는 이제 기계적 완성도와 품질, 가격대비 만족도 등 종합가치 측면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와 비교해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 얼마 전...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텔레콤, 고객과 '행복동행'…장기가입자에 혜택 2013-06-27 09:43:21
장기고객 혜택 프로그램을 늘려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sk텔레콤은 지난 1월부터 기기 변경을 원하는 자사 우량 고객에게 27만원의 단말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착한 기변’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착한 기변’의 누적 이용자는 80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번호이동이 잦았던 젊은 층을 잡는데 효과를...
“커피전문점과 함께 뜬다” 소자본 창업 아이템 ‘이탈리코 렌탈사업’ 2013-06-27 09:02:02
장점이다. 본사는 캡슐커피를 애용하는 고객유치를 위해 각 대리점에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 서비스를 제공. 대리점 운영 경험이 없는 예비 창업자도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다. 또한 캡슐커피머신의 렌탈 계약수익과 거래처 개설 시 발생하는 캡슐커피 유통마진을 한꺼번에 가져갈 수 있어 대리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재규어, 스포츠카 'F-TYPE' 등 하반기 신차 3종 내놓는다 2013-06-27 08:29:24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고객 서비스도 강화시킬 계획이다. 연초 한남과 일산전시장 확장 오픈에 이어 분당, 원주 지역에도 신규 전시장을 오픈해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 오고 있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앞으로도 성장하려면 고객 만족은...
공연장 대관기관, 초대권 요구 등 '甲질' 못한다 2013-06-26 17:29:37
고객만족도 조사도 정기적으로 실시해 기관장 평가 때 결과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중음악 공연업계의 비용 부담을 줄여주는 방안도 내놓았다. 공연장 대관 때 대관료와 별도로 받는 준조세 성격의 할부대관료를 현행 올림픽공원 내 체육시설 수준인 매출의 5%로 낮추도록 권고할 방침이다. 음악저작권협회가 징수하는 공연...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 문화공간·여성고객 쉼터 2013-06-26 15:50:37
여성고객 전용 쉼터, 숲속 같은 친환경 고객 라운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차별화된 서비스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고객의 요구사항을 해결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마음까지 치유해주는 서비스를 고민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차량 수리에 대한 불만을 줄이기 위해 기술력 증진을 위한 정비관련...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아시아나항공, 최고의 안전을 위해…새 기종 잇단 도입 2013-06-26 15:48:31
위한 통풍구도 마련돼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1월부터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불만에 대한 피드백을 하고 이를 총괄적으로 분석, 활용 및 관리하고 있다.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 ▶ 불꺼진 시청사 주차장서 男女 알몸으로…후끈 ▶ 송대관 30억...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서비스, 기본으로 돌아가라 2013-06-26 15:44:48
충성도가 깊어지면서 자발적이고 긍정적인 고객 지향적인 사고를 갖게 되고 대고객 서비스가 차별화된다. 그 결과 고객들의 만족도뿐아니라 서비스 품질도 좋아져 기업의 브랜드 가치도 상승할 수 있다. 고재윤 <경희대 호텔관광대 교수, ks-sqi 자문위원> ▶ 불꺼진 시청사 주차장서 男女 알몸으로…후끈 ▶ 송대관...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TV 원격AS…'수리비 상한제'도입 2013-06-26 15:43:51
콘텐츠를 개발, 고객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노사문화 우수 기업 △한국서비스산업의 품질지수 내근, 외근, 콜센터 만족도 1위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대통령상 최다 수상 기업으로도 선정됐다. 박상범 삼성전자서비스 대표는 “고객이 원하는 기대 이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