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자동차 업계 순위는? 2013-02-22 10:13:57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대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6년 연속 미국 nfl 슈퍼볼 광고가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는 평가다. 기아차는 k3 출시와 디자인 경영이 브랜드 성장 원인으로 꼽혔다. 모비스는 사업자 간 거래 기업임에도 인상적인 광고 캠페인, 각종 신기술 개발, 찾아가는 점검 서비스 등에서 높은 점수를...
페라리,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에 뽑혀 2013-02-21 18:38:17
평가는 이익률, 소비자 인당 평균 매출, 광고·마케팅 비용은 물론 브랜드 영향력과 충성도 등을 고려한 다면 평가 방식으로 이뤄졌다. 페라리 루카 디 몬테제몰로 회장은 "세계 유수의 기업 사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를 차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수한...
[인터뷰] 제즈 프램턴 "싸이처럼 브랜드에 유머 담아야 성공" 2013-02-21 17:09:02
“이 기회를 활용해 ‘한국’이라는 브랜드를 마케팅해야 한다”고 말했다. 1974년 설립된 인터브랜드는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이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27개국, 40여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인터브랜드가 매년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세계 100대 브랜드’는 가장 영향력...
프로모션 줄이고 조건부 할인 늘리면 가격인상 효과 2013-02-21 15:30:33
영업과 마케팅 전문가들은 손사래를 친다. 고객과 업계의 특수성을 모르고 책에 적힌 이론을 무턱대고 적용한다는 핀잔도 듣게 된다. 가격을 올리면 판매 물량이 줄어든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안다.(명품 브랜드의 가격 정책은 예외로 하자.) 무리한 목표물량을 채우기 위한 수고를 줄이고 회사의 수익을 해치는 고객 대신,...
페라리,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선정 2013-02-21 15:02:17
매출, 광고 및 마케팅 비용 같은 재정적 요인과 브랜드 영향력·충성도 등 다면 평가 방식으로 이뤄졌다.루카 디 몬테제몰로 페라리 회장은 “이번 성과는 글로벌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페라리의 우수한 비즈니스 운영 능력이 입증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브랜드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신정부 규제 정책, 어느 산업에 불리할까? 2013-02-21 13:29:10
말했다. 그는 "일반적으로 가입비는 대리점에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된다"며 "가입비가 폐지될 경우 보조금 정책 변화를 통해 이익 감소폭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이 나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가입비 폐지 외에도 단말기 불법 보조금 처벌 적용 대상 확대, 롱텀에볼루션(lte) 선택형요금제도입 등이 통신비 절감을 위...
[VPR] 소녀시대와 함께 한 2013년형 LG ‘시네마 3D 스마트TV’ 발표회 2013-02-21 09:59:07
한국마케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 광고모델 소녀시대 등이 참석한 ‘lg 시네마 3d 스마트tv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lg전자는 2013년형 tv 신제품 11개 시리즈 50여 개 모델을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14일 출시하는 lg 시네마 3d 스마트tv la7400시리즈의 판매가는 55인치 360만원, 47인치 220만원, 42인치...
<'불황 얼마나 심했으면' 보험사 줄줄이 사명 변경>(종합) 2013-02-21 09:31:57
광고모델로 내세워 이미지 쇄신에 주력한 결과 경기침체 속에서도 생명보험업계 2위 자리를 유지하고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생보업계 꼴찌였던 녹십자생명은 지난해 현대차그룹에 인수되면서 현대라이프로이름을 바꿨다.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이 현대라이프 이사회 의장을 맡으면서 선진마케팅 기법을 도입해...
'워베인' 전세계 글로벌 직접 서비스 시작 2013-02-20 20:35:15
영어권의 주요 온라인게임 웹진에서 배너광고를 진행하고 게임소개자료, dvd를 배포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한다.워베인 이규성 pm은 '워베인 글로벌 서비스는 엠게임의 해외 서비스 노하우를 접목시켜 전쟁 콘텐츠를 선호하는 북미와 유럽 지역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며 '워베인의 안정적인 운영 및...
윤후 ‘짜파구리’ 먹방의 뜨거운 인기, CF 러브콜 쇄도! 2013-02-20 18:05:25
(짜파게티, 너구리)라면 브랜드 농심의 마케팅 관계자는 19일 한경닷컴 w스타뉴스와 전화통화에서 “먹방 방송을 봤다. 윤후가 우리 브랜드 음식을 잘 먹어줘서 기쁘고 뿌듯했다”며 윤후를 눈여겨보고 있음을 밝혔다. 이어 윤후와 윤민수의 농심 측 캐스팅 가능성 대해 “아직 논의된 바는 없다”면서 “하지만 과거 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