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T커머스 경쟁 치열…변화 모색하는 KTH 2015-07-21 17:21:34
좌상단 : KTH, 1위 수성 위한 변화 <앵커> 홈쇼핑사들은 물론 유통 대기업도 T커머스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가운데, 기존 사업자인 KTH가 사업력 강화에 나섰습니다.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간편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이문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KTH가 T커머스 시장에서 입지 굳히기에 나섰습니다....
K쇼핑, 고객맞춤형 쇼핑·간편결제 서비스 도입…"TV홈쇼핑과 차별화" 2015-07-21 11:00:11
tv홈쇼핑과 차별화를 선언했다. ‘k쇼핑’을 운영 중인 kth(대표 오세영)는 21일 서울 세종로 kt광화문빌딩 west에서 기자 설명회를 갖고‘고객 맞춤 t커머스’ 와 ‘t커머스 간편결제’를 시연했다. 또한 올 하반기부터는 실시간 채널과 연동한 융합 커머스를 시작하는 등 다양한 t커머스...
[이슈+] 통신사 T커머스 확장 '잰걸음'…TV보다 리모콘 누르면 쇼핑 끝 2015-07-12 08:48:49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상품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올레tv 가입가구의 방송 시청 이력을 분석해 가구별로 상이한 상품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 등 어린이 콘텐츠를 주로 시청하는 가구에는 유아용품을 소개하는 방식이다.kth 관계자는 "홈쇼핑의 경우 1개 방송 콘텐츠만 방송해 해당...
KT, '맞춤형 쇼핑 서비스' 출시…빅데이터로 최적화된 상품 추천 2015-07-07 09:52:45
쇼핑 서비스'를 출시하고, kth가 운영하는 디지털홈쇼핑 'k쇼핑'을 통해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맞춤형 쇼핑 서비스는 올레tv 가입가구의 실시간 방송채널 및 주문형비디오(vod) 시청 이력 등 콘텐츠 이용 패턴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가구 구성원을 추론한다. 그 결과를 기반으로 각 가구에 최적화된 쇼핑 상...
신세계, `T커머스` 진출…전 유통채널 확보 2015-07-07 08:22:11
신세계그룹은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에 이어 T커머스 사업에도 진출하게 됐습니다. 미래부는 "방송과 법률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이마트의 드림커머스 최다액 출자자 변경을 승인했다"며 "유통 노하우를 갖춘 이마트의 참여로 향후 데이터홈쇼핑 산업의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수도권 주부 "벽지보다 페인트" 2015-07-05 21:43:21
하는 등 도배하는 게 번거로웠기 때문이다. a씨는 홈쇼핑에서 새로운 방법을 발견했다. 벽지 대신 페인트로 각 방을 꾸며주는 상품이었다.최근 수도권에 사는 40대 주부를 중심으로 벽지 대신 페인트를 바르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노루페인트는 지난달 30일 롯데홈쇼핑에서 페인트 서비스인 ‘컬러하우징’을...
[취업에 강한 신문 한경 JOB] PT 10분·질의응답 20분…지원자 역량 '현미경 검증' 2015-06-08 20:33:16
규모는 100명이다.스펙태클의 지원 주제는 다양했다. 롯데홈쇼핑은 pd 인턴을 뽑으면서 ‘홈쇼핑에 최적화된 테마 프로그램을 기획하시오’란 주제를 냈다. 롯데카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핀테크(금융+기술) 서비스 등을 묻기도 했다. 롯데케미칼은 생산관리직을 뽑으면서 ‘고분자구조가 유리전이온도(tg)...
[주목받는 카드 상품] 교통·통신·편의점·커피전문점 多 할인…'사회 첫 발' 2030, 카드 하나로 多 누려라 2015-06-03 07:00:06
설명했다. kb국민카드 ‘청춘대로카드’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20~30대 젊은 층에 최적화된 혜택을 담은 상품. 젊은 층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음식업종과 전자상거래 등 쇼핑 업종의 혜택을 강화했다. 상품 이름에 쓰인 ‘청춘대로’는 이 카드의 특징인 선택형 서비스를 청춘이 원하는 대로 ...
섬·음식·힐링 '3색 여행'…전남을 웰빙관광 중심지로 2015-06-02 21:35:47
gs홈쇼핑, 여행 관련 벤처기업, 테마별 마을공동체 등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gs홈쇼핑 여행상품 기획자(md)와 스토리 작가 등이 참여해 스토리를 개발하고, 마을 브랜드화 사업도 펼친다.중국 관광객을 타깃으로 한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데이터베이스(db)도 구축한다....
CJ오쇼핑, CJ오쇼핑 플러스 론칭 `T커머스 사업 본격화` 2015-05-21 10:04:31
플러스`를 중소기업 상품의 판로 확대 창구이자 고객들에게 양방향 데이터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TV홈쇼핑의 전략적인 확장 채널로 활용할 계획이다. 오는 27일 첫 방송을 시작하는 `CJ오쇼핑 플러스`는 `TV 베스트 셀렉션(TV Best Selection)`을 주제로 기존 CJ오쇼핑 TV채널의 베스트 상품들을 선보인다. 아울라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