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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혁신·차별화 통해 고객에 감동 전달" 2013-01-16 15:30:58
3단계에서는 고객감동지수와 심사위원단의 평가점수를 합산한 후 최종 후보 기업에 대한 종합 토론을 거쳐 최종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그 결과 삼성물산 래미안과 sk텔레콤이 7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들 회사는 일관성 있는 경영 활동을 평가받아 올해 ‘명예의 전당’으로 추천됐다. 특히 삼성물산 래미...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한화건설, 프로젝트 기획 단계부터 고객 의견 반영 2013-01-16 15:30:48
단계 발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화건설은 사전 고객관리와 사후 고객관리의 상호작용 프로세스로 선순환적 고객 경험 관리 체계를 구축해 이를 경영자원화하고 있다. 이근포 한화건설 사장( 사진)은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한 결과 한화건설은 건설사 시공능력평가에서 2000년 35위에서 지난해 11위로 껑충 뛰어올라...
'페이스북 검색' 통할까…'내 친구가 갔던 식당' 검색해 보니 2013-01-16 13:32:01
페이스북이 사용자들의 네트워크 속에서 검색을 하고 결과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15일 페이스북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 메늘로파크의 본사에서 소셜검색엔진 '그래프서치'를 발표했다. 그래프서치는 입력하는 검색어부터 색다르다. '내 고향에서 하이킹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사이클을...
“엔화약세, 수출기업 `비상`..대책은?” 2013-01-16 11:44:35
찾아가고 있다는 쪽으로 평가하는 것이 맞다. 지난해에는 유럽 재정위기 불안이 가중하면서 엔화 선호 현상이 너무 강했다. 당시 유로화가 어떻게 될지 모른다는 우려 때문에 글로벌 유동성은 전부 엔화 사재기에 나섰고 경제여건과 무관하게 엔고 현상이 너무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다. 이런 고평가가 해소되는 과정이...
미국 월가 "국민행복기금 소득불균형 해소에 역할" 2013-01-16 11:18:53
것"이라며 국민행복기금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IIF는 세계 민간은행ㆍ투자회사의 연합이다. 페이거는 한국의 경제적 불평등이 심각한 수준은 아니라고 봤다. 그러나 새 정부가 마련 중인 `국민행복기금'이 소득불균형 해소에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비록) 작은 조치이지만, 기금을 광범위한...
"코스피, 글로벌 증시와 차별화‥외국인 수급은?" 2013-01-16 10:17:05
11월에는 0.8% 하락에 이어 이번 12월 결과도 0.2% 내려간 것으로 나왔다. 이 생산자물가지수는 일단 호재로 평가 받아야 마땅하다. 왜냐하면 지난해 연말 당시 재정절벽과 세율인상에 대한 우려가 크다 보니 기업들이 연말 쇼핑시즌에 대비해 장사를 하려면 물건을 만들기는 해야 되는데 일찌감치 10월에는 생산을...
캐딜락 ATS, '2013 북미 올해의 차' 선정 2013-01-16 10:11:55
기자단이 지난해 출시한 신차들을 대상으로 면밀한 평가를 거쳐 뽑았다. 평가결과는 현지 시각으로 14일 문을 연 제25회 북미국제오토쇼 개막과 함께 공개했다. 수상한 바 있다. 또 최근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이 실시한 신차 안전도 평가 프로그램 충돌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았다. 강호영...
대기업 사장 이상 임원 60%, '서울·연·고대' 2013-01-16 09:55:06
기업 경영평가사이트인 CEO스코어(대표 박주근)는 임원인사를 마무리한 10대 대기업 그룹 상장사들의 사장급 이상 임원 189명의 출신대학을 분석한 결과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졸업자가 총 61.9%로 조사됐다고 16일 밝혔다. 서울대가 36.5%인 69명으로 가장 많았고, 연세대와 고려대가 각각 24명(12.7%)이었다....
LG그룹 '글로벌 CEO 전략회의' 돌입 2013-01-16 09:33:03
지난해부터 시장선도 제품 개발 실적을 임원 평가에 반영하겠다고 밝히는 등 '시장선도'를 강하게 주문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LG만의 일하는 방식을 마련해 줄 것을 강하게 당부해오고 있다. 지난 2일 LG그룹 새해인사모임에서도 구 회장은 새해 화두로 '시장선도'와 '철저한 실행'을 거론한 뒤...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3대암 수술, 뇌졸중·심근경색 치료 1등급 2013-01-16 09:04:20
환자를 적극 유치한 점을 평가받았다”며 “의료기술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는 데 적극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고객 만족을 위한 별도 조직인 ‘고객행복팀’을 신설해 환자 서비스도 개선, 강화하고 있다. 대내외적으로 실시하는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의 분석과 전사적 공유를 통해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벌이고 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