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코로나 봉쇄에 직격탄…LG생건 영업익 '반토막' 2023-01-31 17:37:24
설명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지난해 중국 광군제 행사에서 ‘후’ 브랜드가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새롭게 진입한 틱톡, 콰이쇼우 등과 같은 신규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1위를 달성하며 온라인 채널의 다각화 측면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생활용품(HDB) 사업의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11월 中경제지표 '쇼크' 수준…"제로코로나 효과 내년 2분기에나"-하이 2022-12-16 07:56:10
꽁꽁 얼어 있음을 보여준다"고 했다. 11월 광군제 행사가 있는 계절적 특성에도 불구하고 소비 경기가 살아날 기미를 보이지 않는 건 코로나 사태 장기화에 더해 사회불안, 부동산 침체 장기화 그리고 고용시장 악화 등의 영향인 것으로 풀이했다. 박 연구원은 "11월 생산자물가 상승률은 전년 동월 -1.3%로 2개월 연속...
커넥트웨이브 `쉽겟 다해줌`, 中 `쌍십이절` 맞이 할인 이벤트 2022-12-09 14:51:26
밝혔다. 쌍십이절은 중국에서 매년 11월 11일 진행되는 광군제에 이어 12월 12일에 열리는 대규모 쇼핑의 날로 가전, 의류, 식품, 육아용품 등 다양한 품목에서 높은 할인율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쉽겟 다해줌은 9일부터 15일까지 상품비 최대 7천 원, 배송비 9달러, 장바구니 7천 원 할인 혜택을 중복으로 제공한다...
아모레, 바닥 찍었다…첫발 뗀 中 `위드 코로나`에 실적 `시동` 2022-12-07 19:17:30
<앵커> 리브랜딩한 설화수 제품이 이번 중국 광군제에서도 주목받았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기자> 설화수 브랜드 강화 전략이 성과를 보인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는데요. 윤조에센스 백자 에디션 제품은 이번 중국 광군제에서 완판됐습니다. 아모레는 설화수의 또 다른 핵심 상품 3개(자음생 크림&세럼, 진설 크림...
"별보다 사과"…中, 아이폰 사랑 더 커졌다 2022-12-02 17:32:32
설명했다.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 기간에 거둔 성과라는 대목도 눈에 띈다. 업계 관계자는 “광군제 기간에는 현지 업체의 중저가 스마트폰 판매량이 늘기 때문에 프리미엄 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애플의 점유율은 상대적으로 낮아지는 경향이 있었다”면서도 “올해는 광군제의 부정적인 효과가 거의 없었던 것으로...
`애국 소비` 안 먹히네…아이폰, 中 점유율 역대 최고 2022-12-02 15:02:35
`광군제` 쇼핑 축제가 판매량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고 해석했다. 중국은 자국의 이익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서는 수시로 불매운동을 벌이는 애국적 소비 성향이 강한 나라다. 지난해 스웨덴 패션 브랜드 H&M이 신장 위구르 자치구 인권 문제에 대해 비판적으로 대응한 것이 알려지자 불매운동을 벌였고, 올해는 미국...
미중 갈등에도 중국의 아이폰 사랑…10월 시장점유율 역대 최고 2022-12-02 14:48:38
광군제' 쇼핑 축제가 판매량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고 해석했다. 중국은 자국의 이익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서는 수시로 불매운동을 벌이는 애국적 소비 성향이 강한 나라다. 중국 소비자들은 지난해 스웨덴 패션 브랜드 H&M이 신장 위구르 자치구 인권 문제에 대해 비판적으로 대응한 것이 알려지자 불매운동을...
코스피 2,400 턱걸이…재고 눈덩이에 한숨 [증시프리즘] 2022-11-22 19:04:30
`광군제`가 끝나자마자 봉쇄령이 나오면서 중국 소비주에 다시 악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앵커> 끝으로 내일 일정 살펴볼까요? <기자> 내일은 우리나라와 케냐의 정상회담이 열립니다. 케냐의 대통령이 우리나라에 방문하는 것은 32년만입니다. 미국에서는 주목해야할 부분이 있는데요 연준위원 중 대표적인 매파로...
알리바바 '어닝 쇼크' 목표가, 줄줄이 하향 2022-11-20 17:22:46
중국 최대 할인 행사인 ‘쌍십일’(11월 11일·광군제) 올해 매출을 공개하지 않았다. 매출을 공개하지 않은 것은 2009년 행사를 시작한 뒤 처음이다. 중국의 소비가 크게 위축됐다는 해석이 나오는 이유다. 중국의 소비 둔화는 더 심화할 전망이다. 10월 중국 소매 판매는 작년 동기보다 0.5% 감소하며 시장 추정(1%...
월급 고스란히 갖다 바친다…중국인들 유별난 '아이폰 사랑'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2022-11-19 10:00:04
'광군제' 기간 중국인들은 스마트폰 브랜드 가운데 애플 아이폰을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올해 중국 광군절 온라인 쇼핑 축제 기간 스마트폰 브랜드 판매점유율(39%)과 매출점유율(68%)에서 애플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샤오미가 각각 판매점유율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