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근로자 위험해"…중대재해 막는 AI CCTV 2025-11-07 17:01:28
사항까지 알려준다. 이 부사장은 “과거 CCTV가 사후 수습에 그쳤다면 이젠 사전 감지를 통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며 “화재를 예로 들면 연기 패턴, 불꽃 움직임, 온도 변화까지 종합적으로 판단해 관리자에게 정확한 상황과 대응 매뉴얼까지 전달한다”고 설명했다. AI CCTV의 활용처는 방범 및 보안에 그치지 않는다...
"주행 못한다" 분통…테슬라 차주들 국민청원까지 나선 까닭 [이슈+] 2025-11-07 14:36:27
"BMS(배터리 관리 시스템) A079 오류는 충전 불능 및 주행 불능 상태를 유발하는 운전자 안전과 직결된 치명적인 결함이다." 최근 이러한 내용이 담긴 국민동의 청원이 '국회전자청원' 홈페이지에 올라왔다. 청원인 이모 씨는 "OOO코리아는 무책임한 소통 부재와 재생 배터리 교체 등 불공정한 대응으로 소비자...
KT, 1년간 악성코드 감염 '은폐'했다…결국 또 사과 2025-11-06 19:02:36
연임을 포기했다. KT는 허술했던 펨토셀 관리 체계를 재설계했다. 모든 펨토셀의 인증서를 폐기 후 새로 발급하고 인증 절차를 강화해 정상 장비 여부를 매일 점검하고 있다. 또 펨토셀이 작동할 때마다 인증을 수행하도록 해 미인증 장비는 원천적으로 망에 접속할 수 없도록 조치를 완료했다. 불법 장비의 사용을 방지...
"600만원에 귀한 자리를…" 인기 폭발한 '공동묘지'의 비밀 2025-11-06 18:50:18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파리 시내 묘지의 관리 주체는 시가 아니라 고인의 유족이다. 이 때문에 매장된 지 오래된 묘는 찾는 사람이 없어 방치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국가가 소유한 묘가 위치한 토지를 관리하는 법률과 가족이 정해진 기간 구획을 임대하는 사용권 제도가 얽혀 있어 방치된 묘를 정리하는 게 복잡해졌...
다시 돌아온 '茶이나' 시대 2025-11-06 18:08:46
편작에게 전수하고 나머지 2만2000개는 사후 무덤에 자란 차나무로 알게 했다는 일화도 있다. 말하자면 차는 기호식품이라기보다 일종의 약 처방의 비방이었다. 차는 차츰 약용에서 식용으로 발전했다. 윈난성 지눠족은 찻잎을 무쳐 반찬으로 만들어 먹었다. 이를 ‘량반차채’라고 하는데, 찬밥에 차나물 반찬이란 뜻이다....
모빌리티네트웍스, 전기화물밴 고객 서비스 성과 리포트 공개 2025-11-06 10:26:18
사후 서비스를 강화해 A/S 품질 신뢰도를 제고하고 있다. 특히 CS 슬로건 ‘우리가 제대로 만든다’에는 “힘찬쎄아밴은 해외에서 생산되지만, 서비스 품질은 국내에서 직접 관리하며 끝까지 책임진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모빌리티네트웍스는 차량 결함 발생 시 자발적 리콜과 무상수리 캠페인을 통해 신속히 대응하고...
묘지 보수한 시민에게 안장 기회도…佛 파리시 아이디어 2025-11-06 09:21:43
골라 파리 시민에게 1기당 4천유로(약 662만원)에 관리권을 넘기겠다는 것이다. 묘를 양도받은 시민은 자비를 들여 묘를 원래의 모습대로 복원하고, 그 대가로 바로 근처에서 자신이 사후에 묻힐 매장지를 임대할 수 있다. 보수 대상이 된 묘 30기는 19세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묘비가 허물어진 상태다. 파리 시내 묘지의 ...
바른·KORPA, '포스트 ESG 시대 리스크 거버넌스' 포럼 성료 [로앤비즈 브리핑] 2025-11-05 14:37:51
체계를 확립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리스크 관리, 사후 보완 아닌 사전 예방" 노준화 교수는 한국형 기업 리스크 관리의 현실을 짚으며 "이제는 '시스템이 관리하는' 경영의 철학과 방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노 교수는 "경영모델은 발전하고 있지만 경영 패턴은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경우가 많다"며...
신한카드, 소비자보호 통합관리 시스템 개편..."사전 예방에 주안점" 2025-11-05 10:03:39
통합관리시스템 '소보路 2.0(이하 소보로)’을 전면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 의견과 경험 데이터를 정교하게 분석해 잠재적 불만 요인을 사전 인지하고, 발빠르게 개선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기존 민원 중심 사후 대응 체계에서 고객 경험 데이터 기반의 사전 예방적 보호 체계로 한...
무신사, 파트너사 중국 필수 인허가 대응 지원…교육도 병행 2025-11-05 08:39:50
절차 전반을 지원한다. 전담 상담 창구 운영을 비롯해 시료 무료 픽업, 시험 비용 할인, 시험 결과 신속 제공 등을 지원하며 중국 현지 법무법인과 협력해 상표권 출원과 사후 관리 등 단계별 컨설팅도 제공 중이라고 설명한다. 무신사는 또 브랜드 자체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