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 일문일답> 2014-02-13 13:50:10
'세이프헤븐'(Safe heaven)이냐는 질문에 '아직 이르다'고했는데, 그 평가가 유효한가. ▲한국이 다른 신흥국과 여러 면에서 차별화됐다고 인식하지만 모든 면에서 차별화된다고 단정적으로 말하기는 어렵다. 금융 시장은 매우 유동적이고 어느 금융시장이든 취약성이 있기 때문에, 글로벌 금융위기가...
[위기에 강한 기업] 불황에 공격경영…업계판도 흔든다 2013-08-21 15:34:01
아웃도어 업체인 세이프무역은 국내 시장에 머물지 않고 자사 브랜드 ‘투스카로라’ 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 중국 옌지시에 첫 매장을 열었고 베이징 등 대도시에도 추가로 매장을 낼 예정이다. 종합 아웃도어 업체 세이프무역은 끊임없이 성장하고 진화하는 회사다. 1996년 소규모 캠핑용품 업체에서 시작해...
[위기에 강한 기업] 라미화장품, 매장·방문 판매 '투트랙 전략' 2013-08-21 15:29:47
수 있다"▶ [위기에 강한 기업] 세이프무역, 5년내 年매출 1000억…'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꿈꾼다▶ [위기에 강한 기업] 한솔홈데코, 1년에 수십종씩 신제품 개발…환경 친화제품으로 승부▶ [위기에 강한 기업] 동양종합식품, "믿을 수 있는 먹거리 만든다"…불황에도 아낌없는 투자▶ [위기에 강한 기업] 한샘,...
[위기에 강한 기업] 안태국 세이프무역 대표 "글로벌 기업과 경쟁, 뒤처지지 않을 자신 있다" 2013-08-21 15:29:42
세이프무역 대표(48·사진)는 직장 생활을 3년간 했다. 대학 졸업 후 캠핑용품 업체에 취직했던 게 전부다. 삶을 스스로 개척하는 사업가가 되겠다는 꿈을 어린 시절부터 갖고 있었다. 5남매 중 맏이였던 그는 장남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살아야 한다는 부친의 가르침을 가슴에 새겼다. 짧은 직장생활이었지만 그에게는...
[위기에 강한 기업] 세이프무역, 5년내 年매출 1000억…'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꿈꾼다 2013-08-21 15:29:39
공격적인 영업에 나선 시기가 세이프무역에는 큰 기회였다. 길거리에서도 신용카드 판촉이 이뤄지면서 세이프무역의 접이식 테이블이 불티나게 팔렸기 때문이다. 아웃도어 시장에 진출한 것도 이 때의 성장이 발판이 됐다. 세이프무역은 현재 아웃도어 제품뿐 아니라 캠핑 용품 브랜드 ‘투카’도 갖고 있다. 위기의...
게임기가 된 운동화…나이키의 디지털 체험 마케팅 2013-06-27 15:30:22
급제동, 급커브 등을 감지해 안전운전을 장려하는 ‘마이세이프드라이빙’ 모바일 앱 등 디지털 체험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한국 기업이 보유한 오프라인 자산과 디지털 역량을 결합한다면 장기적인 경쟁우위를 달성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이성호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sh1009.lee@samsung.com> ▶ 車...
산업부 "세계 20개국, 對韓 무역규제 130건" 2013-06-17 11:48:37
무역구제 서울 국제포럼서 각국 규제 현황 소개 산업통상자원부는 올해 6월 기준 세계 20개국이한국에 대한 수입규제 130건을 취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 가운데 반덤핑이 105건으로 가장 많고 세이프 가드가 22건, 상계관세가 3건이다. 인도·중국·미국 3국이 전체의 40.7%(53건)를 차지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