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라리 내가 사장한다"…퇴사 4년 만에 月1000 버는 비결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10-08 07:00:01
프랜차이즈화를 할 생각은 없습니다. (웃음)" Q. 공간 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공간 4곳이 관악구와 동작구에 모여 있어 혼자서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청소를 도와주는 스태프가 있지만 제가 총괄 관리를 하고 있죠. 공간은 저의 비즈니스 미팅, 지인 모임, 수업 진행 등으로도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공간 대여업은...
프랜차이즈ㆍ빅데이터&AIㆍ금융ㆍ반도체…구체적인 분야 경영 전문가 키우는 MBA 2023-10-03 16:12:54
육성한다. △프랜차이즈 △빅데이터와 AI(인공지능) △금융·반도체 비즈니스 등 구체적인 분야 경영에 특화된 전문가를 키우겠다는 것이다. 세종대 MBA가 국내 최초로 개설한 FC MBA(프랜차이즈 경영학석사)는 올해로 18년째를 맞았다. 다른 대학이 따라올 수 없는 교육 노하우와 수천 명의 동문 네트워크가 장점이다. BA...
"말아먹기 십상"…매출 폭발한다던 '탕후루집'에 경고 쏟아졌다 2023-10-01 18:15:16
수 있고, 알록달록한 비주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장식하면서 10대, 20대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홍대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이화여대 정문 앞도 만만치 않은 ‘탕후루 밀도’를 자랑했다. 이대역에서 이대 정문 앞을 지나 신촌기차역까지 이어지는 약 400m 범위 안에 탕후루 가게는 총 6곳이 자리 잡고...
금세기 남미 최대 영토분쟁되나…가이아나-베네수엘라 긴장고조 2023-09-25 03:04:31
'프랜차이즈'라고 규정하며 "엑손 모빌은 본질적으로 아직 분쟁 해결을 기다리는 지역의 평화를 해치는 행위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10년 사이에 국운을 바꾼 대규모 유정을 발견하면서 가난한 농업국가에서 자원부국으로 환골탈태한 가이아나는 자국 영토인 '과야나 에세키바'(에세퀴보) 근해...
'탕후루 광풍' 주식 시장 덮쳤다…'6배 잭팟' 터진 종목 2023-09-20 09:45:41
설탕주가 오르는 가운데, 주가를 띄우는 데는 소셜미디어(SNS)의 인기 디저트 열풍도 한 몫한 것으로 보인다. 탕후루가 1020세대를 중심으로 올해 큰 인기몰이를 하면서 설탕 소비가 덩달아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탕후루는 길다란 나무 막대에 여러 과일을 꽂고 설탕을 굳혀 만든 간식이다. 연초만 해도 수십곳에 불과했던...
[2023 고려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반려인과 반려견을 위한 소셜 플랫폼 개발한 스타트업 ‘펫런’ 2023-09-13 14:20:40
“데이터를 더욱 쌓아 오프라인 매장 프랜차이즈 화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펫런은 많은 반려인의 유입이 이뤄지면 산책 본질의 데이터를 활용하고자 합니다. 데이터를 건강상의 지표 등으로 사용 할 수 있게 가공하고 동물병원, 펫보험사, 펫제약사, 펫기업 등과 제휴해 수익모델을 창출할 수...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 역대 최대 참여기업 참가 예정 2023-09-04 13:08:58
수퍼체인협동조합,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같은 골목상권까지 참여 준비 중이다. 그야말로 전통시장에서 온라인쇼핑몰까지 유통산업 전반에서 코세페를 만나볼 수 있다. 정부도 코세페 기간 중 소비진작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달 지자체에게 공문을 보내 코세페 인접기간에 개최되는 지역축제와 코세페를 연계하거나...
크루미디어, 마님닭발과 온라인 총판 및 마케팅 대행 계약 체결 2023-08-31 12:15:10
프랜차이즈 마님닭발을 운영하는 ㈜바르(대표 조만섭)가 양사 간 온라인 총판 및 마케팅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크루미디어는 이로써 마님닭발 밀키트 온라인 판매와 본사 및 오프라인 가맹점의 마케팅 대행을 전담하게 된다. 크루미디어는 양사 간 이번 계약 체결에 앞서 이미 7월부터 마님닭발의...
"요즘 누가 가로수길 가나요?"…2030女 몰려든 '핫플레이스' 2023-08-26 07:31:05
'자라', 'H&M' 그리고 대기업 프랜차이즈 매장 중심으로 상권이 재편됐다. 한때 패션의 성지로 2030세대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그러나 중국인 관광객 감소,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이후 얘기가 달라졌다. 가로수길을 찾는 이들이 줄면서 대형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임차인들은 부담을 떠앉아야 했다....
"웃돈 붙을 정도"…스벅 '블랙핑크 음료' 대박나자 벌어진 일 2023-08-17 21:04:13
스타벅스의 아이돌 마케팅 전략이 히트를 치면서 프랜차이즈 카페들도 잇따라 유사한 상품을 내놨다. 중저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이 마케팅 전략을 따라가고 있다. 컴포즈커피는 아이돌그룹 스테이씨(STAYC)와 손잡고 다음달 15일까지 여름 시즌 음료 ‘스테이씨 TEENFRESH(틴프레시) 에이드’를 내놨다. 오렌지맛 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