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의대 갈래요' 3분 만에 마감…'황금돼지띠' 고3 역대급 대란 [인터뷰+] 2025-04-30 13:52:56
기준 '대성마이맥' 유료회원 수는 약 23만8000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며 국내 시장 점유율 약 30~35%를 차지했다. 디지털대성은 주주환원 정책도 약속했다. 디지털대성은 13년 연속 주주에 배당금을 지급해왔다. 작년 주당 배당금은 500원으로 전년 대비 300원 늘었다. 배당수익률은 6.9%에 달했다. 또 작년...
[이경전의 AI와 비즈니스모델] 점점 강해지고 가성비 높아지는 AI 2025-04-25 17:15:40
경우가 많아 한 달에 200달러를 내는 챗GPT 프로 회원에 가입했고 한 달에 120번 쓸 수 있게 됐다. 딥리서치는 지식근로자에게 애지중지할 만한 큰 선물이다. 챗GPT 프로 회원에 가입하니 혜택이 하나 더 늘었다. 에이전트 서비스 오퍼레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서비스는 글자, 그림, 영상, 보고서를 생성하는...
언제적 골린이·오픈런…좋은 시절 다 갔다 2025-04-24 10:06:20
회원(유료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시작하자 배민과 요기요에서도 배달비 없이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경쟁이 심화하자 사용자는 늘었다. 지난해 7월 배달의민족은 2251만 명, 쿠팡이츠는 810만 명을 기록했다. 양사 모두 역대 최대 사용자 수다. 동시에 수익성은 악화했다. 업계 1위인...
"돈 다 받아놓고 갑자기…" 티빙 일방 통보에 '불만 폭발' 2025-04-22 14:13:58
지난달 22일 오후 10시께 연간이용권 가입 회원에게 변경된 이용약관을 통보했다. “4월 2일부터 동일 가구 구성원 외 계정공유를 금지한다”는 내용이 골자였다. 문제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되기 전에 연간이용권을 계약한 소비자들도 소급 적용받는다는 점이다. 소비자원은 티빙 측의 일방적인 약관 변경에 1372 상담 문의...
"이대로 끝 아니다"…발길 끊은 MZ 잡으려 '안간힘' 쓰는 가전매장 2025-04-22 07:30:01
카드는 유료회원 전용 매장인 '랜드500'이다. 업계 최초로 유료 회원제 매장을 띄워 승부수를 던졌는데 해당 지점의 매출 증가가 확인되면서 효과를 내고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이 매장은 연회비를 낸 유료 회원에게 특가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이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소비자들이...
"얼굴 말고 마음 봐요"...데이팅 앱, 틴더 지고 '대면 중심' 앱 뜬다 2025-04-18 17:37:27
하기 전까진 상대방의 정보를 알 수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회원가입을 하고 지역을 선택한 뒤 성격 등 간단한 질문에 답하면 알고리즘이 잘 맞을 것 같은 사람을 매칭해주는 방식이다. 만남 당일이 되어서야 만남 장소를 알려주는 정도다. 해외에서는 ‘써스데이’(Thursday)가 유행 중이다. 2021년 출시되어 전...
넷플릭스 매출 13% 급증에…시간외 거래서 5% 급등 2025-04-18 06:35:15
건강한 회원 증가세, 구독료 인상, 그리고 광고 매출의 약 두 배 증가를 가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입번 실적 발표에서는 처음으로 유료 가입자 수 현황이 공개되지 않았다. 그간 투자자들은 유료 가입자 수가 얼마나 늘었는지에 주목해 왔으나, 전통적인 실적 지표로 무게중심을 이동한다는 회사의 방침이 반영됐다....
넷플릭스, 1분기 매출 예상치 상회...시간외 급등 2025-04-18 06:12:15
회원 증가세, 구독료 인상, 그리고 광고 매출의 약 두 배 증가를 가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실적 발표에서 유료 가입자 수 현황은 처음으로 발표되지 않았다. 그간 투자자들은 유료 가입자 수가 얼마나 늘었는지에 주목해 왔으나, 전통적인 실적 지표로 무게중심을 이동한다는 회사의 방침이 반영됐다. 넷플릭스...
AI가 흐릿한 이미지도 확대해가며 추론…오픈AI, ‘o3’ 전격 출시 2025-04-17 08:26:40
시장을 선점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16일(현지시간) 오픈AI는 유료 구독 회원을 대상으로 최신형 추론형 AI 모델 ‘o3’와 ‘o4 미니’를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o3는 오픈AI가 지난해 처음 내놓은 추론 모델 ‘o1’의 후속 모델이고 o4 미니는 o3 미니를 잇는 새로운 경량형 모델이다. 오픈AI는 지난해 12월 o3 시리...
C커머스 주춤…한국 e커머스의 반격 시작됐다 2025-04-16 16:01:23
e커머스는 유료 멤버십 재정비 등을 통해 반격에 나섰다. 특히 쿠팡은 지난해 국내 유통사 중 처음 연간 매출 40조원을 넘어서는 등 단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네이버의 부상도 심상치 않다. 주력인 검색 부문에서 구글 등에 밀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네이버는 새로운 돌파구로 쇼핑 사업을 들고 나왔다. 여기에 신세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