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NS 인기 레시피 제품화"…오뚜기, `진라면 볶음밥` 출시 2022-08-17 10:48:21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진라면 볶음밥은 용기에 담긴 냉동 볶음밥으로 전자레인지로 3분 30초 동안 조리하면 된다. 오뚜기는 자사 장수 브랜드 진라면으로 만드는 컵라면 볶음밥이 SNS상에서 인기를 끌자 이 레시피를 활용해 제품을 만들었다. 오뚜기 관계자는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SNS 인기 레시피 제품 출시…"라면이 볶음밥됐다" 2022-08-17 10:00:31
진라면 볶음밥`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오뚜기는 자사 장수 브랜드인 진라면으로 만드는 `컵라면 볶음밥`이 SNS에서 인기를 끌자 해당 레시피를 활용해 제품으로 만들었다. 컵라면 면발을 잘게 부수고 물에 불리 등의 과정 없이 전자레인지로 3분 30초 동안 조리하면 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을...
'SNS 레시피 활용해 제품으로'…오뚜기, 진라면 볶음밥 출시 2022-08-17 08:47:26
'진라면 볶음밥'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은 용기에 담긴 냉동 볶음밥으로, 전자레인지로 3분 30초 동안 조리하면 된다. 오뚜기는 자사의 장수 브랜드인 진라면으로 만드는 '컵라면 볶음밥'이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인기를 끌자 해당 레시피를 활용해 제품으로 만들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인플레 덫' 빠진 농심, 24년만에 국내 적자 2022-08-16 17:24:03
‘진라면’ 외에 유지, 소스류 등의 비중이 높은 오뚜기는 상반기에 비(非)라면 제품 가격을 기업 간 거래(B2B) 시장에서 인상했다. 이를 통해 ‘주력’인 라면에서의 수익성 악화를 어느 정도 상쇄했다. 오뚜기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24.5% 늘었다. ‘불닭볶음면’의 해외 인기에 힘입어 수출 부문 매출(올 상반기...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상품]신라면, 진라면 꺾고 라면 시장 1위 자리 되찾았다 2022-08-12 10:06:22
신라면의 구매경험도는 30.2%를 기록하며 1위를 달렸다. 2위 진라면(25.6%)을 4.6%포인트 차이로 따돌렸다. 농심 안성탕면은 20.6%로 3위에 올랐다. 신라면의 구매경험도는 전주(20.8%) 보다 9.4%포인트 늘었지만, 진라면은 전주(35.4%)에 비해 9.8%포인트 하락했다. 구매경험도는 해당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진라면, 신라면 따돌리고 1위 질주 2022-07-29 09:00:03
개별 소비자 영수증을 분석한 결과 7월 넷째 주(18~24일) 국내 라면시장에서 진라면의 구매경험도는 34.4%를 기록하며 1위를 달렸다. 2위 신라면(24.2%)과의 격차는 10.2%포인트 차이로 벌렸다. 농심 안성탕면은 15.8%로 3위에 올랐다. 진라면의 구매경험도는 전주(26.8%) 보다 7.6%포인트 늘었지만, 신라면은 전주(25.4%...
"코스트코가 대체 왜?"…'24년 왕국'이 흔들린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6-02 08:00:02
관계자는 “라면을 예로 들면 코스트코엔 신라면, 진라면 등 가장 잘 팔리는 6~8개 정도의 상품만 진열돼 있다”며 “6개가 들어가 있다고 한다면 하위권에 있는 5, 6위는 탈락하지 않으려고 부단히 노력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코스트코는 자체 브랜드(PB 혹은 PL)인 커클랜드를 활용해 제조사와 가격 협상에서 우...
한 달 라면 6봉지 먹는 한국인, 최선호 브랜드는? 2022-03-29 11:14:30
제품 별로는 `농심 신라면 120g`이 조사대상 라면 중 총 구매금액의 8% 차지하며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모습이다. 이 밖에 `농심 올리브 짜파게티 140g`(7%),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 120g`(6%), `농심 육개장 사발면 86g` (5%) 등이 뒤를 이었다. 와일즈앱은 "지난 1월과 2월 한국인이 온라인에서...
[동해안 산불] 오뚜기, 울진·삼척에 컵라면·컵밥 1만6천여개 전달 2022-03-07 10:35:35
산불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진라면 등 컵라면과 오뚜기 컵밥 1만6천여개를 지원했다. 오뚜기는 "예기치 못한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과 피해 복구 인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프리미엄' 내걸었지만…맥 못추는 장인라면 2022-01-02 16:56:32
올랐다가 하락세로 돌아섰다. 봉지라면 시장의 양대산맥인 진라면(25.8%)과 신라면(25.5%)은 물론 안성탕면(15.0%)과 삼양라면(8.4%)에도 한참 밀렸다. 구매경험도는 해당 제품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장인라면은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이 5년여간의 연구개발 끝에 내놓은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