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머스와 인플루언서의 결합, 멀지 않았죠” 조용철 페르소나미디어 대표 2017-09-15 15:37:00
파워블로거 마케팅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보면 된다.” -인플루언서 관련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나? “원래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에 국내 뷰티 제품 역직구 플랫폼 사업을 준비하고 있었다. e-커머스를 오픈하고 제품 홍보를 위해 인도네시아나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연평균 10% 성장 아세안 화장품시장 무관세화 적극 활용해야" 2017-09-13 06:55:00
올리는 사람), 블로거 등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의 대 아세안 화장품 수출은 최근 몇년간 두 자릿수로 증가해왔으며, 지난해에는 31.6% 성장했다. 아세안 화장품시장은 2008년 '아세안 통합 화장품 규제제도(AHCRS)'의 도입으로 비관세장벽으로 작용했던 국가별 규제제도가 통합됐다. 올해부터는 한-아세안...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사회 2017-08-24 15:00:03
재활용 '나눔장터' 이번 주말 재개장 170824-0444 사회-0142 11:15 서울시, '소셜패션' 디자이너 창업 지원 170824-0446 사회-0144 11:15 '움직임 없으면 경보' 서울 소방관 전원에 인명구조경보기 170824-0445 사회-0143 11:15 조선 영조는 청계천을 어떻게 관리했을까 170824-0447 사회-0050...
"60% 급증한 대만 관광객 잡아라"…현지서 서울관광 홍보 2017-08-16 11:15:01
청계천 등 '서울시민이 촬영한 서울'을 주제로 한 사진전도 열린다. 방문객들은 가상현실을 이용해 서울의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한류스타와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홍보 부스에는 대만 현지 스타 엄입정과 패션·여행 블로거 바비켈리가 방문해 서울의 새로운 관광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chopark@yna.co.kr...
토탈 크리에이티브 셀렉샵 어퍼콜라보 론칭 2017-08-07 13:40:00
해외에서 유명 연예인 뿐만 아니라 파워블로거나 sns 스타들이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직접 브랜드를 론칭하고 독자적인 유통망을 형성하는 등 새로운 판매 모델로 각광받는 점에 착안했다.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기존의 쇼핑몰 판매 방식을 탈피해 소속되어 있는 연예인 및 셀럽들과 함께 고퀄리티 영상과 이미지 제작,...
스킨에이지 BB, 오픈 2시간 만에 완판…추가 물량도 조기 매진 2017-06-01 16:28:20
스킨에이지는 "뷰티 모델과 뷰티 블로거가 팀을 이뤄 진행한 비비크림 공동구매 프로젝트에서 오픈 2시간 만에 본사가 준비한 물량 완판에 이어 추가 물량까지 조기 매진됐다"고 1일 밝혔다. 스킨에이지 비비크림이 주부는 물론 20대 여성 직장인 고객까지 사로잡은 비결은 스킨에이지가 내세운 `뷰티팁` 덕분이다....
롯데홈쇼핑, 해외서 한류상품박람회 연다 2017-05-17 17:54:08
구성된 해외시장개척단을 파견한다. 화장품 패션 생활용품 등 소비재를 비롯해 의료 서비스와 프랜차이즈 분야 업체들이다. 박람회에서 롯데홈쇼핑은 한국 중소기업 상품 전시·체험관을 운영하고 비즈니스 상담회도 연다. 또 k팝 공연, 한류스타 패션뷰티쇼, 팬 사인회 등 한류문화 마케팅 행사도 마련했다. 현...
샤넬, 고가 부메랑 출시…"원주민 문화도용 상술" 십자포화 2017-05-17 04:43:44
= 프랑스 패션기업 샤넬이 출시한 고급 부메랑이 온라인에서 "원주민 문화를 도용한 값싼 상술"이라는 비판에 휩싸였다. 16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샤넬은 '2017 봄-여름 컬렉션' 상품 가운데 하나로 1천325달러(약 148만 원)짜리 부메랑을 선보였다. 이 부메랑은 나무와 합성수지로 제작됐으며, 샤넬은 이를...
[인터뷰] 중국 경제를 휘두르는 큰 손, 왕홍 소피아의 카멜레온 같은 매력 2017-05-12 13:00:00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뷰티 블로거’들이 한국으로 찾아오죠.정말 많은 나라의 뷰티 블로거들이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것을 볼 때 k-뷰티의 인기에 대해 실감하는 편이에요. q. 자신이 생각하는 k-뷰티만의 강점과 특징은? 한국 뷰티 브랜드의 제품들은 먼저 질이 매우 좋아요. 어느 것을...
본고장 파고드는 한국 화장품…유럽 수출 7년새 10배로 2017-04-04 06:00:13
BB크림이나 CC크림의 인기가 높았다. 이탈리아는 뷰티 블로거를 통해 입소문을 탄 제품이 글로벌 화장품 편집숍이나 온라인 유통망을 통해 판매되는 경우가 많았다. 유럽의 화장품 시장은 736억 유로(2015년 기준·약 87조) 규모로 전 세계 시장의 30.4%를 차지하고 있다. 보고서는 유럽 내 한국 화장품의 인기를 이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