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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란 리차드슨 "브릭스보다 아세안에 투자할 때" 2013-03-12 13:46:20
것으로 전망했다.알란 펀드매니저는 "과거에는 소비재 위주의 개별 기업을 주목하는 적극적인 바텀업 전략을 펼쳤었다"며 인도네시아 건축자재업체 아르와나에 20개월간 투자해 587%의 차익을 얻은 사례를 밝히기도 했다.그는 "최근에는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원자재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에 관련 종목을 적극적으...
삼성자산운용 "아세안시장 브릭스보다 매력적" 2013-03-12 11:28:04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는 소비재 업종에서 수익을 실현하고 원자재 관련 종목들을 적극적으로 편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미국, 중국 등 주요 원자재 수입국의 경기가 좋아지면서 수입량이 늘고있고 원자재 가격도 상승국면에 접어들었기 때문"이라며 "현재 인도네시아 탐방티마(Tambang...
<조선업 4월 '훈풍' 기대감 두고 의견대립> 2013-03-12 08:23:06
그는 "조선업은 자동차와 전기전자 등 여타 소비재와는 달리 수주가 특정 월과분기에 집중되며 호재성 뉴스가 많아질 때 시장수익률을 웃도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그러면서 "현 시점은 수주목표 달성과 해양시장에서의 발주 증가 가능성이다소 불투명하므로 트레이딩 차원의 접근이 유효하다"고 진단했다...
"글로벌 경기회복 가시화..우호적" 2013-03-12 07:42:01
과거 산업재가 상당히 시장을 이끌었다면 현재는 소비재 관련주가 시장을 이끌고 있다. P&G, 월트디즈니 등 소비재, 콘텐츠 관련 종목들이 시장을 이끌고 있다. 과거 2005년, 2007년 조선주 등의 종목이 올랐던 시기와 달리 중국의 정책 자체가 내수소비를 부양하는 쪽에 정책의 포커스가 맞춰져 있다. 이러한 종목들이...
"원고-엔저에 수출 중소기업 거래선 동요" 2013-03-11 15:34:10
IT 등은 영향이 덜하지만 소비재와 부품소재, 섬유 등은 원화 강세의 직접적인 타격을 받고 있다. 이들 업종에는 중소기업이 많아 환율 변동에 더욱 취약하다. 특히 일부 바이어는 제품값이 5%이상 인상되면 구매처 변경을 검토하겠다는 의사도 전했다. 섬유업종의 한 미국 바이어는 "최근 한국 업체에서 최대 30%의 가격...
"원고·엔저로 수출 중소기업 해외 거래선 동요" 2013-03-11 15:13:30
영향이 덜하지만 소비재·부품소재·섬유 등은 원화 강세의 직접적인 타격을 받고 있다. 이들 업종에는 중소기업이 많아 환율 변동에 더욱 취약하다. 특히 일부 바이어는 제품값이 5% 이상 인상되면 구매처 변경을 검토하겠다는 의사도 전했다. 섬유업종의 한 미국 바이어는 "최근 한국 업체에서 최대 30%의...
<中 작년 '폭리산업'은 부동산ㆍ안경ㆍ화장품> 2013-03-11 05:58:06
필수소비재 중심의 소비에서 벗어나고 있기때문이다. 전병서 중국경제금융연구소장은 "중국의 10대 폭리산업을 보면 중국의 성장산업과 정부정책에 따른 수혜산업을 파악할 수 있다"라며 "작년에는 정부의 경기부양으로 자금이 많이 풀려 부동산시장이 살아났고 소득 증가로 화장품, 안경, 결혼, 장례업 등이 호황을...
1000원 수출에 국내 남는 돈 587원 2013-03-10 16:47:18
소비재를 팔아도 국내에서 만든 부가가치는 587원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1000원당 800원이 넘는 일본, 미국, 러시아, 호주보다 크게 떨어지는 수치다. 세계 무역 8강 진입에 자동차 전자 등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고 있는 한국이지만 성장의 질(質)인 부가가치 창출 능력은 여전히 미흡하다는 뜻이다.◆한국, oecd...
스마트개미, 해외 직접투자 확 늘었다 2013-03-07 17:15:11
등 제약주나 생활소비재 주식들이 대표적이다. 구글과 아마존 등 정보기술(it) 선두 업체에 대한 매수 주문도 늘어나고 있다. 중국과 일본 대형 제조업체들의 주식에도 매수 주문이 늘고 있다. 김효정 우리투자증권 해외주식부 과장은 “도요타 혼다 등 자동차 업체는 물론이고 미쓰비시, 도시바 등 수출 수혜 업종에 대한...
많이 팔아도 수익이 별로?…'숨어있는 원가' 찾아라 2013-03-07 15:31:04
생활소비재(cpg) 벤더로부터 구매하고 있다. 이 회사는 tdabc 원가모델을 통해 25% 이상의 제품이 수익성이 없다는 것을 파악했다. 이 회사는 수익성 데이터와 과거 데이터, 시장가격 지표를 활용해 가격을 낮추는 데 성공해 100만달러 이상의 이익을 봤다.기업의 목표가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이라면 프라이싱 전략도 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