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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은 다른 재화의 수요 창출"…시장원리 재해석한 세이의 법칙 2013-02-01 17:14:29
유효수요를 늘리기보다는 새로운 기술과 산업 유치를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했다. 그는 정부부채의 증가도 우려했다. 민간 자본의 형성을 방해할 뿐이라는 이유에서다. 세이의 조세에 대한 인식도 선구적이다. 조세의 성격은 본질적으로 강제적이라는 것이다. 정치적 대의제가 과세의 강제성을 완화하지 못한다고 한다....
[인사] SK플래닛 ; 아주그룹 ; 한화생명 등 2013-02-01 17:13:38
소장 안치득▷산업it융합연구단장 손주찬▷스마트그린라이프연구부장 조일연▷바이오의료it융합연구부장 박수준▷광무선융합부품연구부장 권용환▷it부품산업기술연구부장 이진호▷빅데이터sw플랫폼연구부장 박경▷콘텐츠플랫폼연구부장 손욱호 ▷창의경제연구부장 정성영▷산업전략연구부장 이광희▷미래기술연구부장...
정부조직 개편안 '3대 미스매치' 논란 2013-02-01 17:12:21
아니라 외교통상부”라고 강조했다. 산업기술 r&d를 담당하는 산업부가 통상까지 맡으면 무역분쟁에 휘말릴 소지도 있다. 무역 상대국으로부터 ‘산업기술 r&d 지원금이 보조금 아니냐’는 공세에 시달릴 수 있다는 점에서다.방송 매체별로 인·허가권이 달라지는 점도 논란거리다. 인수위의 조직개편안을 보면...
양문석 위원 "방통위 침몰시킨 관료들 두고보자" 2013-02-01 16:58:26
세웠다.김충식 부위원장도 “통신은 기술과 경제 영역이지만 방송은 사회와 문화 영역”이라며 방송정책 부문이 대부분 미래부로 이관되는 것에 반대했다. 그는 “미래부는 수출을 통한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내세우고 있는데 지상파 방송 등은 경제 성장에 크게 도움이 되는 산업이 아니다”고 말했다.방통위 상임...
방통위, DCS 법률 개정 추진 2013-02-01 15:38:20
KT스카이라이프의 DCS와 같은 기술결합 서비스 수용을 위해 법률 개정을 추진합니다. 방통위는 오늘(1일) 전체회의를 열고 방송통신 융합기술을 도입해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이용자 편익을 증진시키기 위해 기술결합 서비스를 수용하기 위한 법률개정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하지만 KT스카이라이프는 DCS...
광주시 2015국제디자인연맹(IDA) 총회 유치 성공 2013-02-01 13:15:30
시는 이 기간동안 ida총회, 소속 단체별 총회, 문화, 과학기술, 산업, 교육 등 다학제적 교류, 35세 이하 영 디자이너 국제워크숍, 문화행사, 학생워크숍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ida는 2003년 9월 icsid(국제산업디자인단체협의회)와 icograda(국제그래픽디자인협의회)가 공동으로 설립했으며 2008년 9월...
<인사>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2013-02-01 11:48:31
▲산업IT융합연구단장 손주찬 ▲스마트그린라이프연구부장 조일연 ▲바이오의료IT융합연구부장 박수준 ▲광무선융합부품연구부장 권용환 ▲IT부품산업기술연구부장이진호 ▲빅데이터SW플랫폼연구부장 박경 ▲콘텐츠플랫폼연구부장 손욱호 ▲창의경제연구부장 정성영 ▲산업전략연구부장 이광희 ▲미래기술연구부장 정명애...
‘한일 신 경제협력 시대 ② … 아세안 시장에서 길을 찾다 2013-02-01 10:19:04
대성산업의 정광우 사장 등 우리나라의 민간기업 대표들도 참여해 우의를 다졌다.“태국에 공사로 부임한 이후 오늘처럼 신선한 모임은 처음입니다. 한국과 일본 기업간 협력이 태국에서 잘 진행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이와마 키미노리 경제공사는 “태국 경제가 급성장중이어서 한일 기업이 손잡으면 새로운 사업 기회를...
[2013년을 뛴다] 컨텐츠 산업, 모바일로 `도약` 2013-02-01 07:02:57
배급회사가 소규모 개발사와 협력하는 것도 컨텐츠 산업을 육성하는데 도움이 될 듯합니다. 실제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기자4>예. 아무래도 개발과 배급이라는 각자 역할에서 윈윈할수 있는 방향을 많이 모색하고 있고 앞으로 더 그런 활동들이 나오는 분위기입니다. CJE&M넷마블 역시 모바일게임에서도 배급, 이른...
박홍재 자동차산업硏 소장 "현대차, 올해 큰 도전 직면" 2013-01-31 22:24:49
‘2013 자동차 산업전망 세미나’에서 “원고·엔저 현상 속에 일본 도요타 등 경쟁사가 반격에 나섰다” 며 “여기에 선진·신흥시장 모두 저성장·경기침체의 위협에 직면했다”고 말했다. 올해 한국 자동차산업의 주요 이슈로 △원고·엔저 △경쟁업체 재편 지속 △중국 업체의 세계시장 진출 가속 △기술혁신 전개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