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몽구 회장 "브랜드 혁신…수익성 강화할 것" 2013-03-15 08:48:55
시장 공략에 나선 브라질 등 글로벌 거점 생산 확대를 위한 안정적인 품질 확보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충호 현대차[005380] 대표이사 사장은 원화 강세에 따른 환리스크 극복을 우선 과제로 꼽았다. 김 사장은 "원고 추세로 인한 가격 경쟁력 하락을 지속적인 원가 절감과 해외시장 확대를 통한 사업...
김세영 세호로보트 사장 "입는 모바일시대…연성기판 시장 커질 것" 2013-03-14 17:01:25
해외 시장 공략 가속화 “올해 하반기부터 ‘입는 모바일’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될 겁니다. 국내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자동화기기 시장이 대폭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김세영 세호로보트 사장(51)은 “손목에 차고 다니거나 안경처럼 쓸 수 있는 입는 모바일 기기가 잇따라 출시되면 유연한 성질의 fpcb가...
김태희 소녀시대 싸이, 승자 누가 될까 … 서울모터쇼 참가 2013-03-14 09:31:20
깊다. 그는 지난해 해외활동을 시작하면서 현대차로부터 제공받은 에쿠스 리무진을 타고 다녔다. 브라질 카니발 축제에선 국빈급 의전용으로 소량 제작되는 에쿠스 방탄차를 사용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혀 들은 바 없다. 우리 쪽에선 알 수 없다"고 부정하면서도 "빠르면 이번 주 안으로 늦어도 다음주 초엔 결정이 날...
"IT·바이오 융합한 자동화 기술 놀라워" 2013-03-13 20:47:12
개최된 오토메이션 월드에 참가한 해외 바이어들은 국내 산업 자동화 기기에 대해 “가격 경쟁력도 갖추고 있고 품질도 뛰어나다”고 입을 모았다. 오는 16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오토메이션 월드는 자동화 발전 정도를 보여주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산업 자동화 전시회다. 이번 행사의...
신동빈 롯데 회장 베트남行…주상복합 공사 등 점검 2013-03-13 20:34:49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해외 진출 확대가 필수적”이라며 “그중에서도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가 핵심 공략 지역”이라고 말했다.롯데센터 하노이의 공사 상황을 점검하려는 게 신 회장의 주된 출장 목적이다. 롯데센터 하노이는 롯데가 65층 규모의 주상복합건물을 짓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신 회장은 계열사 현지...
[라면 50년] "진정한 글로벌 먹거리로"…라면도 한류 열풍 2013-03-13 15:30:39
해외 매출이 100억원에서 220억원으로 늘어났다. 팔도의 해외 매출도 2011년에 전년 대비 27.7% 증가한 450억원, 지난해엔 다시 21.5% 늘어난 550억원을 각각 나타냈다.라면업체들은 올해 목표 역시 공격적으로 잡았다. 농심은 올해 글로벌 매출 목표를 작년보다 29% 많은 5억7000만달러로 설정했다. 삼양식품도 지난해보다...
[라면 50년] 한스 리네시 "한국 라면의 강점은 다양한 맛" 2013-03-13 15:30:38
보다 넓게 공략하려면 국가별로 보다 현지화한 맛을 선보이면 좋을 것 같다”고 제안했다. “예를 들면 여기(미국) 사람들은 치즈를 참 좋아하잖아요. 치즈가 들어간 라면 떡볶이를 현지인들이 이해할 수 있는 이름으로 바꿔서 내놓으면 잘 팔릴 거라 봅니다.”리네시는 한국 라면이 해외에서 사랑받기 위해 개선해야 할...
경동나비엔, 세계 최대 공조전시회 ISH 2013 참가 2013-03-13 14:55:41
등 해외 유명 난방기기 전문 기업 2천300여 개가 참가한다. 12∼16일(현지시각) 열리는 올해 행사에 경동나비엔은 160㎡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콘덴싱 보일러, 온수기, 스테인리스 일체형 열교환기, 신재생 에너지 기기, 스털링엔진 m-CHP 등을 선보였다. 최재범 경동나비엔 대표이사는 "콘덴싱 보일러 시장...
카카오톡, '빅뱅' 앞세워 동남아 공략…TV광고 시작 2013-03-13 11:29:00
앞세워 해외 공략에 나선다. 카카오는 13일 빅뱅을 모델로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서 카카오톡 tv광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달 말부터 방영하는 카카오톡 tv 광고는 한류스타 빅뱅과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서 활약하는 현지 유명 모델이 함께 출연해 사용자에게 더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인도네시아 tv 광고는...
베지밀 '두유 韓流' 야심…중국 입맛 사로잡는다 2013-03-12 16:57:44
2~3배 비싼 ‘프리미엄’ 정책으로 중산층 소비자를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중국 두유시장 규모는 2009년 1조7000억원, 2010년 1조9000억원, 2011년 2조2000억원 등으로 늘었고 작년엔 2조5000억원대에 진입한 것으로 추산된다. 콩을 많이 먹는 중국인들은 두유에도 친숙하지만 잇단 유해식품 파동으로 현지 소비자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