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에콰도르 '전략적경제협력협정' 서명…"중남미 시장 다변화" 2025-09-02 11:00:01
관세 철폐)을 비롯해 라면(30%·10년), 김(5%·5년), 건강음료(20%·7년), 배(15%·즉시) 등 중남미에서 주목받는 'K-푸드'에 대한 관세도 차례로 철폐한다. 에콰도르의 개발·복지 정책으로 수요가 높아진 건설중장비(5%·10년), 의약품(5%·즉시), 의료기기(5%·5년) 등 시장도 개방한다. 한국의 최대 수입품인...
"말차 트렌드 지속"…CU, 디저트·막걸리 신상품 출시 2025-09-02 08:21:15
식음료업계 말차 트렌드에 따라 말차 디저트와 말차 막걸리 신상품을 각각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말차는 찻잎을 말려 만든 가루로, 진한 초록빛과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다. 항산화 성분과 영양이 함유돼 건강 음료로 알려졌다. CU는 스테디셀러 '연세 시리즈'에 말차를 더한 디저트 4종을 오는 3일부터 차례로...
경복궁, '프리즈 서울 2025'서 F&B 라운지 처음 선보여 2025-09-01 11:03:37
▲두부 샐러드, ▲닭가슴살 샐러드 등 건강한 한식 메뉴와 더불어, 한식이 낯선 외국인 관람객을 위한 비건메뉴도 마련했다. 또한, 커피·티·와인 등 음료도 준비해 전시와 어울리는 여유로운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엔타스 관계자는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에서 경복궁을 알릴 수 있어 뜻깊다”며, “작품을...
알리바바, 엔비디아 H20 대체 신형 칩 개발 착수-[美증시 특징주] 2025-09-01 07:15:20
맞춰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펩시코 (PEP) 펩시코가 에너지 음료 업체 셀시우스의 지분을 더 늘렸습니다. 이번에 5억 8,500만 달러를 들여 우선주 5%를 추가 매입하면서, 전체 지분율이 11%까지 올라간 건데요. 사실 펩시코는 이미 2022년에 5억 5,000만 달러를 투자해 셀시우스 지분 8.5%를 확보한 바 있습니다. 이번...
메가캡 특징주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메타, 테슬라, 펩시코 동향 2025-09-01 06:01:31
펩시코가 에너지 음료업체 셀시우스의 지분을 늘려 총 11%의 지분을 가지게 됐으며 이번 거래로 셀시우스의 건강 웰니스 브랜드 알라누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펩시코의 유통망을 타고 본격적으로 확대될 예정임. ● 메가캡 특징주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메타, 테슬라, 펩시코 동향 미국 캘리포니아 연방법원이...
"주사 맞고 살 뺄래요"…비만치료제 대박나자 '눈물의 폐업' [이혜인의 피트니스 리포트] 2025-08-30 14:12:08
공개하며 유명세를 탄 웨이트워처스는 모든 음식과 음료에 ‘점수’를 매기고, 부여된 점수 안에서 식단을 조절하도록 했다. 온라인·오프라인 모임, 1대1 코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결국 체중 감량의 성패는 개인의 의지에 달려 있었다. 반면 주사제는 체내 호르몬(GLP-1)을 모방해 식욕 자체를 억제한다. 효과...
"K 붙으면 OK"…'프리미엄' 업고 질주하는 韓푸드·뷰티 2025-08-29 17:43:39
있다. 미국 등에서 공격적인 M&A를 통해 K푸드 트렌드를 주도해온 CJ제일제당은 지난해 M&A 부서를 격상하고 또 다른 인수 대상을 다각도로 물색하고 있다. 동원산업도 최근 대형 M&A 추진 의사를 밝혔다. LG생활건강이 음료 사업 부문 매각을 추진하는 등 사업 구조 재편에 나선 배경도 이런 흐름과 무관하지 않다는...
'밀크티로 시총 6조' 패왕차희…합작사 세워 국내 상륙 초읽기 2025-08-29 17:08:14
한 건강 음료 이미지를 강조하고, 브랜드명과 로고는 중국 경극 ‘패왕별희’를 연상케 만들어 전통 문화를 부각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에 이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도 진출했다. 시장 확대 과정에서 대도시 핵심 상권에 플래그십 직영점을 열어 브랜드 경험과 이미지를 구축한 뒤 매장을 확대하는 스타벅스...
[단독]'몸값 5조' 나스닥 상장 밀크티 기업 패왕차희, 韓 상륙…JV 설립 추진 2025-08-29 15:40:19
기반으로 한 건강 음료 이미지를 강조하고, 브랜드명·로고는 중국 경극 및 영화인 '패왕별희'에 빗대어 전통 문화를 부각하고 있다. 특히 대도시 핵심 상권에 플래그십 직영점을 열어 브랜드 경험과 이미지를 먼저 구축한 뒤, 이를 기반으로 매장을 빠르게 확장하는 방식을 취해온 점이 스타벅스와 유사하다....
'매일두유 렌틸콩’ 출시 1주일 만에 초도 생산물량 완판 2025-08-29 13:52:29
으로 대한민국에 건강 화두를 던진 정희원 의학박사와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29일 “당분 섭취를 줄이려는 트렌드와 맞물려 매일두유 렌틸콩이 식물성 음료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며 “매일두유 브랜드를 신뢰하는 소비자가 그만큼 많다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