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걸 5000원에 판다고?" 다이소, 또 일냈다…업계 '술렁' 2025-08-29 08:43:25
접이식 헤어드라이기와 미니 고데기는 휴대성을 강조했다. 다이소는 화장품, 영양제 등 신규 상품을 내놓을 때마다 저렴한 가격으로 눈길을 끌면서 판을 뒤흔든다는 평을 받아 왔다. 매출 역시 급성장하고 있다. 아성다이소의 지난해 연 매출은 3조9689억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14.7% 성장하며 '4조원 클럽' 입성을...
인천공항 면세점 2차 갈등조정 불발...이후 향방은? 2025-08-28 15:38:11
소비 패턴 변화 등 때문에 면세점 적자가 이어지고 있어서다. 지난해 인천공항을 통한 출국자 수는 3531만 명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보다 많았으나 인천공항 면세점 매출은 72% 수준에 머물렀다. 면세점 업계 관계자는 "중국 단체관광객 유입 부진, 무신사·올리브영·다이소 등 다양한 유통업체 등장 등으로 외국인...
애경산업 '투에딧' 미국시장 진출 2025-08-27 08:16:18
다이소를 통해 국내에 첫선을 보인 이후 7개월 만에 130만개 팔렸다. 투에딧은 지난달 미국 서부에 위치한 미니소 일부 지점을 시작으로 괌·하와이에 위치한 돈키호테, 아시안 및 히스패닉 소비자 기반의 K뷰티 편집숍인 팰리스뷰티, 코르하임 등에 입점해 소비자 접근성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투에딧은 미국 진출과...
한국에선 힘 못 쓰더니…'9600억 잭팟' 터진 中 회사의 비밀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5-08-26 23:37:03
쇼핑하는 장소로 나오면서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다이소 등에 밀려 2021년 사업을 철수했다가 2023년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수정한 뒤 지난해 말 다시 한국에 재진출했다. 대학로점을 시작으로 강남점, 홍대점, 잠실점 등 5곳에 출점한 상태다. 올 상반기 말 기준 전 세계 미니소 매장은 총 7612개다. 중국 430...
3개월 만에 '5조' 긁었다…한국 찾은 외국인 '핫플' 어디길래 2025-08-26 12:00:01
소비가 크게 늘어난 영향이다. 특히 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 등 이른바 '올다무'의 매출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26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 2분기 비거주자의 카드 국내 사용금액은 37억9000만달러로 1분기 27억4000만달러에 비해 38.2%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4분기 33억8000만달러를...
"제니 따라할래"…다이소서 불티나게 팔린 '2000원' 핫템 [트렌드+] 2025-08-26 10:43:07
거래되고 있다. 2000원 가성비 다이소 선글라스도 인기 주요 브랜드에서 품절 상황이 계속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하거나 구하기 쉬운 대체 상품에 대한 수요도 눈에 띄게 늘고 있다. 다이소에서 판매 중인 접이식 선글라스는 2000원이라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기준 다이소몰에서는 관련...
관세·고물가에도 '굳건'…코스트코 반등 비결은 2025-08-21 16:57:53
다이소와 비교하면 극히 적다. 품목을 줄이는 대신 잘 팔리는 소수 제품을 대량 매입해 가격 협상력을 높이고 재고 관리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과 온라인 부문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코스트코는 미국, 캐나다 외에 한국, 호주, 영국 등 총 14개국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 지역에서도 가격...
서울 중랑구 일원, 상봉역 인근 ‘상봉역 반도유보라 퍼스트리브’ 공급 2025-08-20 11:34:38
최대 규모 다이소를 비롯해 엔터식스, CGV, 중랑아트센터 등 대형 쇼핑·문화시설이 상봉역을 중심으로 밀집해 있다. 여기에 학원가, 금융기관, 병원, 먹자골목, 중심상업지역까지 갖춰져 입주와 동시에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18층, 전용면적 39~84㎡, 196실 규모로, 1.5룸·2룸·3룸...
시코르는 올리브영을 넘어설 수 있을까 2025-08-20 06:00:01
10대의 참여가 크다”며 “한국은 다이소, 올리브영이 구매 환경을 조성했다”고 설명했다. 오픈서베이가 뷰티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20대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화장품 구매 채널은 올리브영으로 집계됐다. 시코르는 경쟁사에 입점되지 않은 브랜드 발굴과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수수료 정책 등을 ...
'30분 약국배송' 노리던 쿠팡, 약사 반대로 무산 2025-08-19 17:27:52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2월 다이소는 종근당건강, 대웅제약, 일양약품의 건기식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지만 약사들의 거센 반발에 부딪혔다. 대한약사회는 즉각 반대 성명을 냈고 일부 약사는 해당 제약사 불매운동에까지 나섰다. 이에 일양약품이 다이소 입점 닷새 만에 철수를 발표했지만 이후 보령, 안국약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