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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기업들, 美관세 추가 비용 210억~229억달러 예상" 2025-10-20 21:38:26
말했다. 로이터 추적 조사에 따르면 기업들은 관세로 인한 가장 큰 영향을 가격 인상으로 꼽았다. 포드의 경우 관세로 누적 30억달러의 영향을 예상했으며 스텔란티스,폴크스바겐, 도요타도 수십억 달러를 보고했다.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등 제약 회사들도 미국 관세 면제와 연계된 약가 및 제조 관련 계약 체결로...
'정의선 매직' 올라탄 현대차…美타임 기업 평가서 도요타 제쳤다 2025-10-20 18:06:37
도요타(48위)를 제쳐 아시아 완성차 업체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상위 100대 기업에 포함된 국내 기업은 현대차가 유일하다. 타임은 2023년부터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와 함께 매년 전 세계 최고 기업 1000개를 선정하고 있다. 임직원 만족도, 기업 성장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이 평가...
네덜란드 경영 개입에 반도체기업 中 자회사…"본사의 생산 지시 거부" 2025-10-20 17:33:36
메르세데스벤츠 도요타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다이오드와 트랜지스터 등을 공급한다. 2019년 중국 윙테크가 36억달러를 들여 인수했다. 12일 네덜란드 정부는 넥스페리아가 중국으로 기술을 이전할 가능성을 우려해 이례적으로 개입 결정을 내렸다. 이어 암스테르담 상업법원은 ‘상품가용성법’을 근거로 넥스페리아...
"입사하면 안 나간다"…'세계 최고 기업' 우뚝 2025-10-20 12:49:55
도요타(48위)를 앞서며 아시아 완성차 업체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순위 상승의 요인으로 높은 임직원 만족도와 꾸준한 매출 성장, ESG 경영 강화를 꼽았다. 지난해 시행된 그룹 임직원 업무 만족도 조사에서 79.4점으로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고, 자발적 이직률은 0.39%로 국내 최저 수준을 보였다. 실적...
현대차 이정도야?…美 타임 선정 '세계 최고 기업' 국내 1위 2025-10-20 11:33:27
2024년 192위에서 159계단 상승한 것이다. 일본 도요타(48위)를 제치고 아시아 완성차 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전체 자동차 기업으로는 폭스바겐그룹(7윌), 포드(13위), 재널럴모터스(20위)에 이어 가장 높다. 기아는 166위다. 타임은 최고의 성과를 창출하는 전 세계 기업을 평가하기 위해 글로벌 데이터...
'도요타 제쳤다'…현대차,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최고 기업' 2025-10-20 11:27:04
올렸으며, 일본 도요타(48위)를 제치고 아시아 완성차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임직원 만족도, 기업성장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 세 가지 지표를 토대로 한 타임지의 평가에서 올해 33위에 올랐다. 지난해 192위에서 159계단 상승했다. 타임지는 최고의 성과를 창출하는...
현대차, 美타임 '세계 최고 기업' 33위…국내기업 최고 순위 2025-10-20 11:26:50
순위 작년보다 159계단 상승…도요타 제치고 아시아 최고 완성차업체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현대자동차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의 '2025 세계 최고 기업' 평가에서 국내 기업으로서 가장 높은 33위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타임은 2023년부터 임직원 만족도, 기업성장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을...
넥스페리아 분쟁 가열…中자회사 "네덜란드 본사 주문 무시하라" 2025-10-20 11:21:28
물론 폴크스바겐, BMW, 메르세데스-벤츠, 도요타 등 주요 완성차 기업의 핵심부품에 필수품인 범용 반도체 생산 기업이다. 양극형 트랜지스터, 다이오드, 정전기방전(ESD) 보호, 과도전압억제(TVS) 다이오드, 금속산화막반도체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 논리소자 등을 주로 생산한다. 네덜란드 나이메헌에 본사를 둔...
중국·네덜란드 갈등에…차업계, 넥스페리아 칩 공급 차질 비상 2025-10-17 11:14:54
해결을 촉구했다. 제너럴모터스(GM), 도요타, 포드, 폭스바겐, 현대차 등이 AAI의 주요 회원사들이다. 존 보젤라 AAI 회장은 "자동차용 반도체 출하가 빠르게 재개되지 않으면 미국과 다른 많은 나라의 자동차 생산이 차질을 빚고 다른 산업에도 파급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익명을 요구한 일부 자동차업체들은...
"드디어 이번엔 진짜 해결?"…관세 협상 기대감에 주가 불기둥 [종목+] 2025-10-16 09:38:43
동등한 관세율로 경쟁하게 된다면 도요타가 독접하고 있는 미국 대형 하이브리드 시장에 진출하며 점유율을 추가로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관세가 인하되면 현대차가 부담해야 할 관세 부담금은 연간 4조9000억원에서 2조3000억원으로 줄어들 것으로 추정했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