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실업, `구정 조카 장난감 선물 TOP4`... "집콕 생활 길어지는 조카위해 준비하세요" 2021-02-07 09:00:00
시간이 길어지면서 설, 추석과 같은 명절이 완구 업계의 새로운 대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올해 설은 5인 이상 모임 금지로 귀향 자체가 어려워지면서 사랑하는 조카를 위해 비대면 선물을 전달하는 이모, 삼촌들 또한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완구 및 콘텐츠 전문기업 영실업(대표이사 심정훈)이 센스있는 이모,...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리빙 부문, 서비스 부문 수상자 인터뷰 2021-02-04 19:36:11
한지는 30년이 됐습니다 저희는 캐릭터 완구하면은 저희에게 이름을 듣고 있는 모든 선진국은 100% 지금 다 진출에 있고요 백화점이든 아니면 듀티프리든, 기프트샵이든 저희가 없는 곳은 없습니다 저희 캐릭터 완구로 시작해서 지금은, 캐릭터 애니메이션으로 갔고요 마스크가 또 유후 캐릭터 마스크입니다 아 그렇군요...
30년째 내리막 완구산업, 캐릭터로 '부활 희망가' 2021-02-02 10:13:45
성장하고 있다. 완구업계 관계자는 “2000년대 들어 문화콘텐츠산업이 급성장하면서 자체 캐릭터를 보유한 업체 위주로 완구업계가 재편됐다”고 말했다. “하나의 성공적인 캐릭터를 활용해 완구, 애니메이션, 패션 등에 적용하는 ‘원 소스 멀티 유스’ 전략이 대세로 자리잡았다”는 설명이다. 코로나19 ‘집콕’에 매출...
대원미디어, 3분기 영업익 28억원…전년 대비 1040% 증가 2020-11-13 14:34:33
및 완구 등의 유통 사업 매출 증가와 함께 종속회사의 방송 및 온라인 출판 사업 매출 확대가 원인으로 꼽혔다. 3분기까지의 연결 기준 누적 매출은 지난 한 해 연간 매출액의 99.4% 수준을 기록했다. 종속회사인 대원씨아이와 대원방송의 올 3분기까지 누적 순이익도 각각 지난해 연간 실적을 모두 넘어섰다. 대원미디어...
[르포] 온통 'CHINA'로 뒤덮인 나이키…中수입박람회 가보니 2020-11-05 15:44:01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도 어김없이 식료품에서부터 완구, 생활용품, 자동차, 첨단 IT 제품, 패션 명품을 파는 다양한 글로벌 기업이 모여들었다. 미국 회사인 포드, GM, 테슬라를 포함해 현대기아차, 도요타, 폴크스바겐, 벤츠, BMW 등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 자동차 전시 구역 규모는 웬만한 국제 대형 모터쇼 규모에...
남양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규모 '키즈 체험관' 운영 2020-11-01 06:00:07
아동 신발 편집숍인 '토박스 팩토리'가 국내 아웃렛 업계 최초로 입점한다. 유아용 교구 업체인 '마이리틀타이거'를 비롯한 완구 업체와 의류 업체 등 유·아동 전문 브랜드 30개도 들어선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스페이스원 인근 남양주, 구리 지역은 30~40대 인구가 약 30%를 차지해 가족 단위 고객이 ...
등교 확대로 이제야 신학기 효과?…아동복 매출 뛰어 2020-10-27 08:56:03
업계는 보고 있다. 27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전국 학교의 등교 인원이 3분의 2로 확대되기 일주일 전인 지난 12일부터 지난 25일까지 아동 상품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다. 통상 10월은 큰 폭의 매출 증가가 나타나지 않는 시기지만 올해는 예외적인 현상을 보인 것이다. 아동 상품군은 아동복이 대부분으로,...
쿠팡 "최저가 납품을" vs 제조사 "불공정 갑질" 2020-10-20 17:29:21
있다. 완구류 1위 업체인 영실업도 쿠팡의 공세에 굴복하지 않는 대표적인 업체다. 영실업 관계자는 “쿠팡은 영실업의 주력 판로가 아니다”며 “영실업 제품은 대형마트와 완구 도소매점의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만 판매되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소비자 편익 VS 대형 유통사 ‘갑질’농심 LG생활건강 영실업 등을...
3D애니 '유후와 친구들' 오로라월드, 마스크 시장에 도전장 2020-10-07 15:37:30
콘텐츠를 제품 디자인에 적용한다. 캐릭터 완구 분야에서 쌓은 글로벌 마케팅 역량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오로라월드의 미국, 영국, 독일, 홍콩 판매법인은 온라인, 약국, 할인점, 대형 슈퍼마켓, 백화점 등 마스크 판매가 가능한 현지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다. 해외 법인이 확보한 현지 유통망을 활용해 글로벌...
빅히트 “네이버·카카오 잡는다” 2020-10-05 17:42:32
IT 업계도 휩쓸고 있습니다. 빅히트는 최근 자체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콘텐츠 유통에 나서면서 네이버와 카카오를 위협하고 있는데요.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IT기업으로의 변신을 시도하는 빅히트의 오늘과 내일을 이지효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기자> IT업계에서 BTS의 영향력은 한마디로 `손만 대면 뜬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