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손흥민·오타니' 韓·日 스포츠 황제 만날까…LA '후끈' 2025-08-08 07:21:50
뛰고 있는 김혜성이 직접 축하 메시지를 전달한 가운데, 일본의 야구 스타 오타니 쇼헤이와 만남 가능성에도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다저스 구단은 8일(한국시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웰컴 투 LA, 손흥민'이라는 글과 함께 김혜성의 영상 메시지를 게재했다. 손흥민의 LA FC 입단 이후 LA를 연고...
MLB 최초 여성 심판…파월, 이번 주말 데뷔 2025-08-07 18:08:15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 최초의 여성 심판이 탄생했다. MLB 커미셔너(리그 최고경영자)인 롭 맨프레드는 7일(한국시간) 젠 파월(48·사진)이 이번 주말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트루이스트파크에서 열리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마이애미 말린스 경기에 투입될 예정이라고 AP통신이 전했다. 파월은 10일 열리는...
MLB도 NBA도 "웰컴 투 LA 쏘니" 2025-08-07 18:03:27
프리미어리그(EPL) 간판 공격수로 활약한 손흥민이 미국프로축구(MLS) 로스앤젤레스(LA)FC 이적이 공식 발표되자 LA에 기반을 둔 다른 스포츠 구단도 뜨거운 환영 메시지를 내놨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 구단은 7일(한국시간) MLS LAFC가 손흥민의 영입을 발표한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영문으로 ‘웰컴...
[천자칼럼] 이적료의 경제학 2025-08-07 17:32:18
프로축구 선수가 재판에서 승소한 데서 ‘보스만 룰’이라고 부르며, 선수의 이적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장치다. 스타플레이어를 보유한 구단이 계약 종료 최소 6개월 전에 계약을 연장하는 경우가 왕왕 있는데, 선수를 뺏기지 않겠다는 취지도 있지만, 한편으론 이적료를 확실히 챙기겠다는 포석이다. 이적료는 대부분...
CJ ENM, 2분기 매출 1조3129억원…"글로벌 투자로 반등 발판" 2025-08-07 16:00:56
관계자는 “2분기부터 한국프로야구(KBO) 흥행 영향으로 광고매출이 88% 증가했다”며 “스포츠 이벤트를 활용한 콘텐츠를 강화하고 제휴 서비스를 통한 가입자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음악 부문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1972억 원, 248.7% 증가한 171억 원을 기록했다. K팝 콘텐츠가...
'월드스타' 손흥민 입성에 LA 들썩…LAFC 팬들 "쏘니 마법 기대" 2025-08-07 09:26:33
"LA는 한국 외 지역에서 가장 많은 한국인이 거주하는 도시로 코리아타운은 LAFC의 홈경기장인 BMO 스타디움에서 멀지 않다. LAFC는 분명히 MLB(미국프로야구) LA 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에 대응하는 축구 스타로 손흥민을 마케팅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풀이했다. mina@yna.co.kr [https://youtu.be/7TaTdobbBPg]...
[위기의 한국영화 긴급제언] '케데헌'은 치명타, 국제 공동제작 펀드 시급하다 2025-08-05 10:33:18
나아 가야 한다. 한국 영화, 콘텐츠 산업은 더 이상 국내 시장만으로는 답이 없다. 5200만 인구의 시장을 갖고 있는 한국은 3200개의 극장과 월간 1500만 이용객이라는 넷플릭스, 천만 관중을 넘어선 프로야구 등까지 각종 엔터테인먼트 플랫폼들이 나눠 가지는 실정이다. 단순 셈법을 동원해 보자. 영화로만 따지고 볼...
롯데홈쇼핑, KBO 10개 구단별 디자인 '쿨링패치' 판매 2025-08-05 08:25:35
롯데홈쇼핑은 오는 7일 한국야구위원회(KBO)와 동국제약이 협업한 '마데카 쿨링패치 KBO 에디션'을 단독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프로야구 누적 관객 수가 역대 최단기간에 8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야구의 인기가 높은 가운데 냉감 효과와 소장 가치를 고려한 쿨링패치를 홈쇼핑에서 단독 판매하는 것이다. 이...
농협, NC다이노스와 캠페인…"홈경기서 안타 치면 밥 기부" 2025-08-04 16:49:08
= 농협경제지주는 프로야구단 NC다이노스와 함께 '쌀 소비촉진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농협경제지주는 NC다이노스 선수단이 홈경기에서 안타를 칠 때마다 한국농협 백미밥 6개(1세트)를 적립해 시즌 종료 뒤 지역 내 취약계층에 기부하기로 했다. 또 NC다이노스 홈구장인 창원NC파크 전광판을 통해...
'AI 스포츠 중계' 뛰어든 KT스카이라이프 2025-08-01 17:36:13
아마추어 스포츠 중계를 시작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프로야구단 kt wiz(위즈)의 2군 경기, 프로농구까지 AI 카메라로 중계하며 영역 확장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한 포착을 통해 본격적인 AI 스포츠 시장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AI 실시간 중계를 넘어 영상 등을 가공해 스포츠 미디어산업에 나설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