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주일 열고 문닫는 '게릴라 가게'의 비밀 2013-07-14 17:44:52
꼽힌다. 팝업스토어 도입 초기의 성공사례로 꼽히는 동서식품의 커피 브랜드 ‘카누’는 2011년 10월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때 공유, 이나영, 고현정 등 자사 모델을 총출동시키고, 이를 인터넷방송인 아프리카tv로 생중계했다. 아프리카tv 생중계는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는 2주간 총 35만명이 지켜봤다. 20~30대 젊은이들이...
동서식품, 茶브랜드 변경 2013-07-08 17:06:19
동서식품은 곡물차 음료 ‘동서 차(茶) 에세이’를 ‘동서 보리차’ ‘동서 옥수수차’ ‘동서 둥굴레차’로 이름을 변경하고 새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 “동서 브랜드가 친숙하고 신뢰가 간다”는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반영해 이름에 ‘동서’ 브랜드를 강조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 [단독] "착륙사고 후...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동서식품'카누', 최적의 비율…원두 맛 그대로 스틱에 '쏙' 2013-07-03 15:30:14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동서식품이 2011년 10월 선보인 ‘카누’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상품 카테고리를 소개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동서식품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라는 메시지를 내세우면서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 체험에 초점을 맞춘 마...
동남아에 '음식 한류'…참치 등 입맛 잡아 2013-06-30 16:44:55
34.1% 많았다. 동서식품 ‘프리마’가 동남아에서 인기를 끌면서 커피조제품 수출이 확대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동남아 지역에서는 프리마가 커피 외에도 밀크티, 버블티 등을 만들 때 폭넓게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가공식품 가운데에는 김(2014만달러·4위), 음료(1692만달러·5위),...
동서식품 '카누', 무더위 시원한 카누 한잔~!! 2013-06-25 18:26:29
동서식품 '카누'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25일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인스턴트 원두커피를 아이스로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는 길거리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카누'는 일반 인스턴트커피에 비해 3배 많은 원두를 사용, 특유의 추출기술로 만들기 때문에 찬물에 더 잘 녹는 것이 특징이라는 업체의 설명이다. /...
동서식품 '카누', 이젠 아이스로 즐기세요~!! 2013-06-25 18:17:10
동서식품 '카누'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25일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인스턴트 원두커피를 아이스로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는 길거리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카누'는 일반 인스턴트커피에 비해 3배 많은 원두를 사용, 특유의 추출기술로 만들기 때문에 찬물에 더 잘 녹는 것이 특징이라는 업체의 설명이다. /...
남양유업 황제주 복귀하나 … 전국대리점협의회와 협상 타결 2013-06-17 13:49:40
"밀어내기 영업 논란 이후 대형마트에서 동서식품, 매일유업, 한국야쿠르트 등 경쟁사의 매출은 증가한 반면 남양유업은 크게 감소했다" 며 "당분간 남양유업과 경쟁사간 실적 흐름은 차별화될 전망"이라고 밝혔다.남양유업 측은 남은 갈등 마무리에 집중한다는 입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피해대리점협의회와의 협상을 진행...
[위기의 IPO…'알짜기업' 깨워라] 모뉴엘, 매출 79% 늘어 8251억…네오플, 영업이익률 90% 달해 2013-06-11 17:02:22
○식품·유통…알짜 내수기업 수두룩 한국야쿠르트 귀뚜라미 교원구몬 파리바게뜨 동서식품 등은 대표적인 알짜 비상장 기업이다.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막대한 현금을 쌓아 놓은 게 특징이다. 설립 44년을 맞은 한국야쿠르트는 자기자본이 8000억원대에 이른다.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거둬들인 이익의 일부를 자본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음료, 비타민으로 '여름사냥' 2013-06-10 15:30:05
있다는 설명이다. 동서식품은 다이어트의 계절에 맞춰 설탕을 줄인 프리미엄 아이스티 ‘티오’의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설탕 함량을 다른 아이스티의 3분의 1 수준으로 줄이는 대신 올리고당과 자일리톨을 첨가하고 과즙과 홍차 맛을 살렸다. 한국야쿠르트는 다이어트 음료 ‘룩(look)’의 신제품을 지난...
롯데제과, GS수퍼와 마케팅 협력 2013-06-06 17:23:25
출시한 티타임용 과자 ‘듀:페’와 동서식품 인스턴트 아메리카노 커피 ‘카누’를 공동 마케팅하면서 gs수퍼마켓에 행사장을 차렸다. 듀페와 카누를 위한 코너를 따로 만들고 두 상품을 묶음 판매하는 행사다. 구매 고객에게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 상품권을 증정한다. 행사장에서 듀페를 시식해볼 수도 있다. 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