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씨티그룹 실적호조, 외국인 순매수 기대" 2013-07-16 09:56:33
무엇인지 알아보고 예상보다 큰 폭으로 부진을 나타난 소매판매에도 불구하고 시장은 전약후강으로 상승 반전에 성공했다. 이 이유를 살펴보자. 그리고 씨티그룹의 실적이 얼마나 잘 나왔는지도 알아보겠다. 로이터의 마감 브리핑을 보자. 미국 현지에서도 ATM 기계를 제일 처음 만든 기록, 폰뱅킹을 제일 처음 도입한...
<중독성 강한 CM송…'징글광고' 시들지 않는 인기> 2013-07-12 08:15:59
이미지 구축 소비자에게 제품이나 브랜드를 각인시키기 위한광고 기법 가운데 중독성이 강한 CM송(commercial message song)만큼 위력적인 것도없다. 귀에 착착 감기는 멜로디와 쏙 들어오는 가사를 몇 번 접하다 보면 어느새 저절로 흥얼거리게 된다. CM송처럼 짧은 멜로디나 효과음을 통해 제품이나...
김난도 교수 "당신이 아는 직업 200개…실제 직업은 2만개" 2013-07-03 17:35:31
전략’을 전했다. △미스매치를 줄이고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며 △이를 위해 배움을 지속하고 △글로벌 잡마켓을 잡아 △돈이 아닌 행복을 위해 일하라는 얘기다. 김 교수는 “직업 사전에 있는 직업은 2만개가 넘지만 대학생들에게 아는 직업을 모두 써보라고 하면 200개를 넘기지 못한다”며 “미래엔 이런 직업이...
[인사] 일동제약 ; 미래에셋증권 ; 하나대투증권 등 2013-07-01 17:20:01
고석태▷부산종병지점장 박명호▷부산의원지점장 김철▷대구종병지점장 신경환▷대전지점장 서대일▷항암항생제팀장 박진규▷cd팀장 최경필<차장>▷경남지점장 이봉주▷대구의원지점장 이상윤 ◈미래에셋증권 ◎승진<상무>▷전략기획본부장 류혁선<상무보>▷스마트인프라본부장 김정우▷브랜드전략실장 윤자경...
[아는 만큼 쓰는 논술] (11) 소비 이론 2013-06-28 14:43:23
생각해보라.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 부담스럽지만 기꺼이 에버랜드 소풍을 결심하는 아빠가 이에 해당된다. 반면 모방적 소비는 하층 계급이 능동적으로 움직인다. 연예인이 어떤 가방을 들었는지 유심히 보고 브랜드와 모델명을 검색하고 적금 부어 기어코 사고 마는 언니들이 이에 해당된다. 개념적으로는 선명하게...
"朴대통령 訪中, 미리보는 정상회담" 2013-06-27 14:38:13
대가 넘는다. 해외에 수출하려면 자동차 부품의 수준이 올라와야 되기 때문에 한국 자동차 부품들의 유치도 상당히 필요한 시점이다. 중국도 FTA를 상당히 선호하고 있다. 앞으로 한중 FTA는 중국 내수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우리나라 기업들의 호기가 된다. 기업적인 측면에서 보면 앞으로 중국이 성장동력으로 키우려는...
속도 내는 행복주택…명찰 떼는 보금자리 2013-06-17 17:11:16
현 정부의 임대주택 브랜드인 행복주택은 ‘공공시설부지에 건설하는 공공주택’으로 개념을 제한했다. 공급지역은 철도부지·유수지, 공공택지 미매각 용지, 유휴 국공유지 등이다. 개정안은 또 공공주택 사업을 추진할 때 시·군·구 등에 공개해 사전 협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최근 행복주택 후보지 발표 이후 해당...
신세계사이먼, 14일 부산 채용박람회 개최 2013-06-12 07:50:35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 입점할 180여 개 브랜드 매장 전문 판매직과 아울렛 시설물 관리직 등 총 1천200여명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이날 오전 11시에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허남식 부산시장, 김석조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하태경 국회의원(해운대기장을),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오규석 기장군수 등 지역단체장들과...
[BIZ Insight] 참 실용적인 카드, 꼭 갖고 싶은 카드…삼성카드 '화려한 귀환' 2013-05-30 15:35:00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발굴한다는 전략이다. 또 상품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 마케팅 효율화, 미래 성장 기반 확대, 리스크 관리 강화 등도 중점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최 실장은 “올해는 소비심리 위축과 가계부채 부담 때문에 신용카드 사업의 성장세가 둔화하고 치열한 경쟁 환경이 조성되겠지만, 고객과 현장...
단순한 '숫자'로 승부했다…200만 회원이 몰려왔다 2013-05-30 15:30:03
쉬운 브랜드를 설정한 데 있다. 고객에게 강한 인상을 주면서도 브랜드를 연상하면 상품의 특성이 떠오르게 설계한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는 진단이다. ○“복잡한 신용카드는 가라” 숫자카드 시리즈를 개발할 당시 삼성카드는 해킹사고로 고객정보가 대량 유출돼 영업이 악화되는 등의 위기를 맞고 있었다. 삼성카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