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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나타나자 스스로 핸들 꺾었다”…기자가 직접 몰아본 ‘테리안’ 2025-12-01 08:00:01
디아이씨가 2016년 설립한 전기차 제조·판매 기업이다. 테리안엔 차량용 감속기 제조 기업인 디아이씨(DIC)의 모든 기술이 들어갔다. 자율주행 기능을 제외한 차체 외관, 모터와 감속기, 브레이크까지 모든 부품을 직접 만들고 완성차 조립까지 원스톱으로 생산한다.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을 적용해 경사가 많은 농지에...
[AI돋보기] "내 정보는 이미 공공재?"…쿠팡 사태가 드러낸 현실 2025-12-01 06:33:00
정교해진다. 예를 들어 최근 유모차를 구매한 고객에게 택배사를 사칭해 "배송 주소 확인" 문자를 보내거나 특정 고가 가전제품의 구매 이력을 미끼로 AS 센터를 가장한 보이스피싱을 시도하는 식이다. 정보의 질이 달라진 만큼 범죄의 적중률도 높아질 수밖에 없다. ◇ "전 국민 정보 다 털렸다"… 과장 아닌 통계적 사실...
미국 넘어 유럽·중남미로…K-뷰티의 성공 코드 2025-12-01 06:01:49
대신, 최근에는 신흥 인디 브랜드들이 더 자주 거론되고 실제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며 “이들 브랜드는 가격 경쟁력보다는 뛰어난 제품 효능과 SNS 화제성을 무기로 MZ세대와 글로벌 소비자들을 끌어당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TV, 오프라인 광고 등 대규모 자본이 들어간 브랜드 캠페인보다는, SNS에...
랄프로렌, 명품 불황 뚫고 ‘나 홀로 급등’ 2025-12-01 06:01:24
주가는 61.4% 올랐다. 5년으로 넓히면 338.3% 뛰었다. 명품 기업이 실적 악화와 소비 둔화로 조정세를 겪고 있는 것과 대조적이다. 구찌 모회사인 케링은 지난 1년간 48.89% 올라 314.1유로에 거래되고 있다. 명품 소비가 급증했던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때와 비교하면 반 토막 난 수준이다. LVMH는 같은 기간 13% 오르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 보육기업 CEO] 스마트 수질오염 경보시스템(WATERCOPS) 구축하는 ‘이엔아이씨티’ 2025-11-30 21:37:04
특화된 기술창업을 지원하고자 설립됐다. 입주기업에는 아이디어 구현 및 시제품 제작, 실증 프로그램과 성장단계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해 투자와 판로개척, 홍보 등 스마트건설기업들이 사업 운영 전반에 걸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24년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하나은행, 'K-방산' 유럽 수출국에 3억유로 금융 지원 2025-11-30 21:00:11
기업 방위산업 제품을 구매하는 폴란드 등 유럽 국가에 3억유로 규모의 금융 지원을 한다고 30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이 10월 발표한 84조원 규모의 생산적 금융의 일환이다. 국내 방산 수출 사업을 민간금융과 정책금융이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하나은행 글로벌IB금융부 관계자는 "방위산업은 생산적 금융을...
K패션 '3년 침체' 탈출 신호…내수·수출 동시 회복 2025-11-30 18:15:39
기업인 영원무역은 올 3분기에 작년 동기 대비 73% 급증한 1812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같은 OEM 기업인 한세실업도 증권사 전망치 평균(컨센서스)을 80% 웃도는 370억원의 이익을 냈다. 중국에서 1000개 넘는 ‘MLB’ 브랜드 매장을 운영하는 F&F와 ‘휠라’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미스토홀딩스의 영업이익도 각각...
우리금융, 2000억 첨단산업 펀드 조성 2025-11-30 18:11:12
제품을 구매하는 국가에 하나은행이 금융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금융권이 앞다퉈 혁신 산업과 수출 금융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하는 것은 부동산에 편중된 자금 흐름을 유망 기업 투자로 전환하려는 ‘생산적 금융’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서다. 취약계층 지원을 확대하려는 금융사의 발걸음도 분주해지고 있다....
"K패션, 이제 자체 경쟁력으로 승부…미스토홀딩스·F&F 유망" 2025-11-30 18:09:42
한국이 단순한 관광지가 아니라 K패션을 직접 구매하기 위해 방문하는 목적지로 바뀌고 있다는 의미다. 일본과 중국에서도 K패션 상승세가 뚜렷하다. 일본에서는 K패션 팝업 스토어가 2~3일 만에 일반 매장의 한 달 매출을 채우는 사례가 등장했다. 마르디 메크르디와 젠틀몬스터 등은 일본 도쿄 핵심 상권에 정규 매장을 ...
K뷰티 브랜드 검색…美 '블프' 전후로 쑥 2025-11-30 18:09:36
구매 의향을 반영했다. 최근 뷰티 박람회인 홍콩 코스모프로프 참가 등 해외 바이어 공략 강화도 검색량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된다. 동국제약의 마데카는 유튜브 쇼츠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확대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토니모리는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꾸준히 넓히면서 해외 매출을 키우고 있다.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