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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자산 '특별 할인판매' 믿지 마세요"…금감원 소비자경보 2023-08-03 10:36:40
가격은 구매 가격의 10분의 1로 급락했다. 금융감독원은 3일 이같은 가상자산 연계 투자사기 사례 및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가상자산 관련 금융 소비자 경보를 발령했다. 금감원은 내년 7월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규제 공백기 투자 사기 우려에 대비해 지난 6월 1일부터 가상자산 연계 투자사기 신고센터를...
2년 반만에 '판' 뒤집은 남자…데이터 보호 솔루션에 투자한 이유 [그래서 투자했다] 2023-07-31 09:50:01
더불어, 각국의 정부 규제도 강화되고 있다. 소위 개인정보 보호법과 관련해 한국의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미국의 CCPA(캘리포니아 소비자프라이버시 보호법), EU의 GDPR(개인정보보호 규정)이 존재하며, 해당 기준이 강화되고 위반 관련 과징금 규모가 확대되는 추세다. 특히 GDPR의 경우 위반 시, 기업의 글로벌 매...
신한은행,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은행산업 1위 선정 2023-07-20 10:38:24
없던 금융, 고객이 먼저 찾아오는 은행을 실현하기 위해 '함께하는 성장'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고객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채택하여 각종 제도와 시스템을 고객 관점에서 재설계했다. 고객보호 '컨트롤 타워'를 수행하는 '소비자보호그룹'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정착을 위해 현장지원을...
신한은행, 평일 저녁·토요일 영업, 시니어맞춤 ATM 확대 2023-07-19 09:00:27
금융, 고객이 먼저 찾아오는 은행을 꿈꾸며 ‘함께하는 성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고객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각종 제도와 시스템을 고객 관점에서 재설계하고 있다. 고객 보호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소비자보호그룹’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정착을 위한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평일...
금융윤리인증위원회 출범…"금융윤리 교육 본격화" 2023-07-17 10:12:26
설치하고 금융소비자보호 교육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17일 밝혔다. 금융윤리인증위원회는 금융회사 종사자의 직무 윤리의식을 함양해 금융회사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금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설립된 조직이다. △금융인의 윤리역량 강화 및 금융분쟁 축소 교육 △금융사고 및 금융소비자 피해예방을 위한 교육...
DB손보, 서비스품질지수 장기보험 부문 3년 연속 1위 2023-07-07 10:02:12
수상하였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을 8회 연속 인증 받고,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바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2021년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소비자권익보호가 더욱 중요해진 바, 이번 수상을 계기로 2023년에도 고객 서비스품질 향상과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을 더욱 강화할...
[사설] 예금자보호 한도 상향, 누가 가로막고 있나 2023-07-06 18:26:11
형성된 분위기다. 이를 높이는 내용의 예금자보호법 개정안이 국회에 12건이나 계류돼 있다. 야당에서 9건, 여당에서 3건 나왔다. 정작 방향을 잡지 못하는 곳은 ‘신중론’을 견지하는 정부다. 예금보험료 인상으로 금융소비자 부담이 불가피해서다. 예금자보호법상 책정된 예보료율은 예금액 대비 은행 0.08%, 저축은행...
KB국민카드, 소비패턴 최적화된 서비스…세상을 바꾸는 금융 2023-07-06 09:00:28
자동화 시스템도 구축했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를 위해 금융상품판매 전 채널에 대한 판매과정별 모니터링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전화마케팅의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하여 AI모델을 활용한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AI모델 자동화시스템 고도화 개발을 통해 전화마케팅을 통한...
삼성생명, 고객과 상생 최우선 목표…고객 경험 혁신 추진 2023-07-06 09:00:18
소비자 불편사항에 대한 해결책을 지원한 것이 좋은 예다. 금융소비자보호법에서 정한 판매원칙에 따라 보험상품이 고객에게 적법하게 판매될 수 있도록 판매과정 관리 체계를 구축한 것 역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아울러 불완전판매 예방활동 및 영업현장 교육 등을 전담하는 ‘보험QC(신계약 품질관리)’ 업무도 신설해...
신한은행, 쉽고 편한, 금융디지털 기반…새로운 고객 경험 선사 2023-07-06 09:00:12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소비자보호그룹’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정착을 위한 현장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보호 오피서·옴부즈만 제도를 신설하고 ‘앤티(Anti)-피싱 플랫폼 3.0’을 이행하며 모니터링 시스템을 대폭 업그레이드하는 등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고객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평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