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국인들이 매일 '싹쓸이'…'케데헌' 열풍에 난리난 곳 2025-08-19 14:56:38
건수가 급증한 것으로 파악됐다. 케이팝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흥행 덕분으로 풀이된다. 19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1~7월 미국·일본·중국·대만 등 4개국 외국인 관광객의 국립 박물관 카드 이용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7% 늘었다. 국립 박물관이...
'케데헌'이 쏘아올린 주가...수혜 종목 '픽' 2025-08-19 08:35:22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세계적인 인기가 한국의 소프트파워를 실감케 하는 가운데 국내 화장품·음식료·엔터테인먼트 종목 주가의 리레이팅(재평가) 가능성까지 높일 것으로 NH투자증권이 19일 평했다. 나정환 연구원은 이날 '두 유 노 케데헌?'이라는 보고서에서 "K팝, 드라마, 영화 등 한류 콘텐츠의 확...
NH투자 "케데헌 韓문화 열풍에 화장품·식품·엔터주 재평가" 2025-08-19 08:18:25
소프트파워 확산이 국내 화장품·음식료·엔터테인먼트 종목 주가의 리레이팅(재평가) 가능성을 높일 것으로 19일 평했다. 나정환 연구원은 이날 '두 유 노 케데헌?'이라는 보고서에서 "K팝, 드라마, 영화 등 한류 콘텐츠의 확산은 단순 문화 소비를 넘어 한국 방문 수요를 자극한다. 관광객이 늘어나고 외국인이...
"한국 왔으면 여기는 꼭"...외국인 지출 '쑥' 2025-08-19 06:21:41
소비가 증가 중"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K팝 소재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흥행하면서 박물관 굿즈의 외국인 소비가 급증해 주요 국립 박물관 이용 건수 역시 작년에 비해 37% 증가했다. K뷰티와 의료 관광도 여전히 인기다. 4개국 관광객의 올해 피부과·성형외과 이용 건수는 작년 대비 각각 11%,...
K콘텐츠 열풍에 외국인 코노·박물관행…부산 등 지방소비도↑ 2025-08-19 06:03:00
MZ 문화를 직접 체험하려는 수요가 늘어나며 이들 업종 소비가 증가 중"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K팝 소재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흥행 효과로 박물관 굿즈 관련 관심이 증가하면서 주요 국립 박물관 이용 건수 역시 작년에 비해 37% 증가했다. K뷰티와 의료 관광 증가세도 이어졌다. 4개국 관광객의...
골리앗 꺾은 '올다무' 2025-08-18 17:19:31
유통업계에서 주목받는 올리브영, 다이소, 무신사는 내수 침체에도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 세 기업의 성공 비결과 새롭게 등장한 혁신 기업이 전통 강자를 꺾는 기업 생태계를 알아봤다. 대입 전략에선 2024·2025학년도 의대 수시 합격자의 내신 등급을 분석했다. 2026학년도엔 의대 정원이 2024학년도 수준으로...
박정부 '원맨 경영' 리스크…옥상옥 구조·글로벌 진출도 숙제 2025-08-18 16:51:26
박정부 다이소 회장이 다음달 초부터 2주간 해외 출장을 떠난다. 다이소에 들여놓으면 잘 팔릴 만한 상품을 찾기 위해서다. 박 회장은 이번 출장길에 생활용품 등 신상품 전시회에 참석하고 관련 기업 관계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제품 대부분이 여전히 그의 손을 거친다”고...
다이소 잘되자 中 카피캣 속출 2025-08-18 16:49:49
올 들어 매장을 5개까지 늘렸다. 반면 한국 다이소는 해외 진출에서 고배를 마시고 국내 사업에만 집중하고 있다. 2011년 한국 다이소는 ‘하스코’란 브랜드로 중국 시장에 진출했다. 매장 수를 200개까지 늘렸지만 중국 경기 둔화와 코로나19 사태로 2023년 모든 매장을 닫고 중국 시장에서 철수했다. 일각에선 한국...
"이제 다이소 말고 여기 간다"…요즘 MZ들 꽂힌 의외의 장소 2025-08-18 14:06:51
경쟁력과 소비자 경험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에서다. GS25는 다음 달부터 전국 500여개 점포에 건강·뷰티 특화 매대를 설치한다고 18일 밝혔다. 입지 유형, 세대별 고객 구성, 관련 상품 매출 동향 등을 종합 분석해 매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점포를 선정했다. 각 매대는 모듈형 설계로 상권과 고객층에 따라 상품 구성을...
[커버스토리] 골리앗 꺾은 '올다무'의 혁신 2025-08-18 10:01:04
25%에 달합니다. 생활용품 시장의 ‘소리 없는 강자’ 다이소는 대형마트와 편의점 업체를 바짝 긴장시키고 있습니다. 내수경기가 안 좋은 요즘, ‘불황형 비즈니스’라 불리는 저가 상품 위주의 다이소가 유리한 측면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다이소만의 노력과 경쟁력도 한몫하고 있어요. 다이소에도 온라인몰이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