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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 리포트] '"韓 증시가 신흥국 강세 주도"' 등 2025-10-14 17:23:02
K뷰티, K컬처, 의료관광 등 다각화된 성장 동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반도체 업종에 대해 “글로벌 메모리칩 수요가 회복되면서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한국 기술 섹터의 반등이 증시를 떠받쳤다”며 “반도체 제조 분야의 선도적 지위와 인공지능(AI) 관련 투자가 모멘텀의 핵심 동력”이라고 강조했다. ● 주가 눈높이...
프랭클린템플턴 "한국증시 61% 급등, 신흥시장 투자 핵심국" 2025-10-14 10:05:58
비중을 차지한다"고 판단했다. 아울러 "방산 부문에서 한국의 위상이 급부상했고, 조선업 부문에서 한국이 미국의 전략적 파트너로 부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밖에 K-뷰티와 K-컬처 등 한국의 소비재 및 문화수출도 한국의 강력한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았고,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의료관광도 한국의 투자 매력을 높...
프랭클린템플턴 "한국, 신흥시장 투자의 핵심 국가" 2025-10-14 09:33:53
비중을 차지한다는 이유에서다. 보고서는 방산 부문에서 한국의 위상이 급부상했다는 점에도 주목했다. 방산 수출액이 2010년대 초 약 30억 달러에서 2022년 173억 달러로 급증하며 한국은 세계 10대 무기 수출국에 올랐다. 프랭클린템플턴은 현재 한국의 방산 역량이 단순 부품 제조를 넘어 전차, 포병, 항공기, 미사일 등...
“잘 만든 광고 시대는 끝났다”…HSAD가 AI 시대에 사는 법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10-13 16:15:04
K뷰티의 상징처럼 세계 시장을 흔들었지만 최근엔 중국 소비 둔화와 트렌드 변화로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올 2분기 LG생활건강의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5%나 감소했는데요. 뷰티, 즉 화장품 사업부가 적자를 기록한 영향이 컸습니다. 한때 HSAD의 든든한 광고 원천이던 LG그룹의 소비재 부문이 크게 흔들리고 있다는...
'묵시적 합의' 종언…프랜차이즈 업계 뒤흔든 차액가맹금 판결 [대륜의 Biz law forum] 2025-10-11 10:20:14
영업·회계·법무 전 부문에 미칠 영향은 상당하다. 리스크를 줄이기 위한 실질적 대응책은 다음과 같다. ① 공급 계약의 전면 재점검 : 협력 업체와의 납품 계약 구조, 물류비 산정 방식, 마진율을 투명하게 재설계해야 한다. 불명확한 계약은 향후 소송에서 불리한 증거가 된다. ② 계약서와 정보공개서의 일치성 확보 :...
아마존, 첫 K뷰티 전용관…프라임데이 행사 전면에 내세워 2025-10-09 17:22:49
일부를 선정해 첫 화면에 노출했다. K뷰티는 합리적 가격과 혁신적인 제형, 빠른 트렌드 반영으로 미국 뷰티 시장 내에서 영향력을 빠르게 넓히고 있다. 한국의 작년 대미 화장품 수출액은 17억100만달러로 프랑스(12억6300만달러)를 제치고 미국 내 뷰티 부문 수출 국가 1위를 차지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아모레퍼시픽, 창립 80주년…K뷰티로 해외매출 비중 70% 목표 2025-10-09 16:06:06
뷰티’란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5대 전략을 마련했다. 5대 전략은 글로벌 핵심 시장 집중 육성, 통합 뷰티 솔루션 강화, 바이오 기술 기반 항노화 개발, 민첩한 조직 혁신, 인공지능 기반 업무 전환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향후 10년간의 중장기 비전을 실현하고자 구체적인5대 전략을 발표했다”며“5대 전략을...
한국인은 모르는데 '초대박'…해외서 난리 난 '핫템' 뭐길래 2025-10-09 10:00:01
K인디 뷰티 브랜드들도 내수보다 해외에서 더 주목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8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부스터스의 브랜드 '이퀄베리'는 처음부터 해외 시장을 겨냥해 탄생했다. 지난해 1월 북미 아마존에 '스위밍 풀 토너'를 론칭하며 글로벌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해당 제품은 피부 자극이 심한 화학...
"좀 비싸면 어때요" 2030 몰리더니…40만원짜리도 '품절 대란' 2025-10-06 13:39:50
안정적인 매출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도 중요하다. 명품업체들의 뷰티 부문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에르메스의 뷰티 부문 매출은 2021년 3억8500만 유로(6260억원) 수준이었지만 지난해엔 5억3500만 유로로 38% 늘어났다. LVMH 그룹 전체로 봐도 뷰티 부문은 불경기에도 성장 중이다. 루이비통을 비롯해 디올, 셀린...
고가 시장까지 넘보는 '차이나 뷰티·패션' 2025-10-03 16:46:12
있다. 국내 뷰티업계 관계자는 “C뷰티 확산 속도가 매우 빨라졌다”며 “플라워노즈, 플로리스 등은 색조 부문에서 K뷰티를 위협할 만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말했다.◇‘C패션=저가’ 공식 깨진다C패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중국 상하이 기반 패션 브랜드 슈슈통은 여성스러운 디자인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다. K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