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월호 참사로 단기 매출 둔화…장기 성장 잠재력은 여전히 탄탄 2014-07-11 07:00:05
가구 증가 등 사회적 핵심 이슈의 부각에 따라 ‘가치’ 중심 소비가 확산되고 있다. 이는 무조건 저렴한 물건을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상품에 대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용가치를 추구하고자 하는 ‘스마트 소비’의 확산을 의미한다. 더불어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소비 패턴의 변화는...
[인터뷰] 행복한 꿈을 꾸는 바이가미 김가민 대표 2014-07-10 10:57:12
큰 사회적 경영가이다. 주얼리와 사람들을 사랑하며 디자이너로서의 신념이 가득한 ceo 김가민. 그는 bnt뉴스와 함께 한 사진촬영과 인터뷰에서도 진정성 있는 열정을 보여줬다. 김가민 대표와 바이가미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지금부터 만나보자. 바이가미에 대한 소개 바이가미의 모든 디자인은 최고급 핸드메이드로...
<최경환 경제팀 내수와 민생 회복 '올인'> 2014-07-07 12:01:01
"수도권 규제 완화는 지역균형발전이라는 가치와 조화를 이뤄야 하므로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 사안"이라고 규정하면서 "비수도권 지원방안, 수도권 집중 완화 추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신중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현재로서는 추경과 수도권 규제 완화가 어떻게 진행될지 확실하게 알 수 없지만경기...
유경석 한국다문화평화연합 회장 "다문화인, 사회적 약자 아닌 글로벌 메신저" 2014-06-20 10:44:06
연구원’도 닻을 올립니다. 한국문화중심주의를 탈피해 각 문화의 고유한 가치를 존중·인정하는 패러다임을 구축할 겁니다. 국내외 봉사를 통해 세계시민의 위상과 한국인의 자긍심을 높이는 ‘다문화 평화봉사단’ 활동도 활성화 할 방침입니다.”- 앞으로의 방향성과 각오는.“한국 사회...
[책마을] '리딩 2.0시대' 모든 책은 한 권에 담긴다 2014-06-19 21:53:18
현시(顯示) 욕구, 매체 생태계의 강력한 가치사슬 유지 본능, 사회적 관습과 문화까지 두루 고려해야 한다. 저자가 과소평가한 종이책의 장점이나 저력이 상당수 여기에 해당한다.이 책에서는 다루지 않았지만, 아마존닷컴은 전자책에 모든 것을 걸었다. 종이책을 파는 사람 모두를 실업자로 만들 것처럼 맹렬한 기세로 디...
소비자연구원, 상생경영 앞장서는 ‘하이트진로음료, 하이모, 인크루트, 듀오정보, 종로유학원’ 인터뷰 진행 2014-06-17 18:03:22
장려하는 사회적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듀오는 우리나라 결혼정보업계 최초로 대표이사 직속으로 cs팀을 만들어 고객들의 클레임에 대해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또한 자체 연애코치를 두어 고객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듀오는 단순히 결혼에 그치지 않고 맞춤 컨설팅을 통해 인생의 장기적인 컨설팅을 지원하고...
<"韓 소득불균형 선진 28개국중 8번째"…악화속도 가팔라> 2014-06-15 06:09:08
한다는 의견도 있다. 이준협 현대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은 "누구든 노력만 하면 계층상승이 가능한 사회일수록 경제·사회적 역동성이 커지고 성장과 사회통합 정도가 높아진다"고 강조했다. 그는 일자리의 질을 개선하고, 생애주기별 생계부담 요인을 줄여줘 가계수지를개선해야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노후 ...
'날개 잃은 추락' 엔터株, 반등은 언제쯤? 2014-06-12 14:29:25
개선이 기대된다는 이유에서다.김현주 아이엠투자증권 연구원은 "sm의 경우 이익률이 높은 일본 공연이 당분간 없는 데다 엔화 가치 약세로 수익이 전반적으로 축소돼 2분기까지는 실적 부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하지만 하반기 엑소의 아시아 투어와 동방신기·소녀시대의 일본 투어가 이어져...
소비자연구원, '이베이코리아, 한국피자헛, AJ렌터카, 복음자리, 뜨인돌출판사' 소비자인터뷰 진행 2014-06-05 10:39:59
필요해』를 출간, 중요한 사회적 가치인 나눔을 전하고 있다.또한 함께 사는 공동체 안에서 당당히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고 걸맞은 의무를 탐색하기 위한 『나의 권리를 말한다』와 『너의 의무를 말한다』라는 책을 출간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똑똑한 소비자로 살아가기 위한 『누가 내 머릿속에 브랜드를 넣었지』 등을...
소비자연구원, 상생경영 앞장서는 '교촌에프앤비, 양재하이브랜드 ,김가네' 소비자인터뷰 진행 2014-06-02 17:59:35
대부분 활동의 초점이 소비자, 고객을 향해 있다.소비자연구원) ‘사회와의 상생, 공유가치창출’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서정일 홍보실장) 양재 하이브랜드는 ‘아트 오브 하이브랜드’라는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공공미술 디자인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