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RNewswire] 피코브루의 Z 시리즈 브루잉 기기, 이제 전 세계에서 구매 가능 2019-07-29 13:07:11
통해 맥주 제조업체들은 맥주, 콜드브루, 뜨거운 커피, 콤부차를 정밀하게 일관성 있게 반복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피코브루(PicoBrew Inc.)의 CEO인 빌 밋첼 박사(Dr. Bill Mitchell)는 전했다. 훌륭한 장인의 솜씨를 담은 홈브루(집에서 자가 제조한 음료)를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보다 우정을 기념하고 축하할 수...
[PRNewswire] 사누르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웰빙스파 'Shankha' 공개 2019-07-26 20:32:39
둘러싸인 야외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요가 수업을 예약하도록 한다. 콤부차, 허브 음료 및 인도네시아 자무를 제공하는 주스 바가 옆에 있어, 죄책감 없이 의식적인 음료를 마실 수 있다. 개별 한증실, 사우나 및 냉·온탕 욕조를 갖춘 Lockers가 완전한 원기 회복을 위한 수치료(hydrotherapy) 경험을 완성한다. 30~90분...
술? 아닙니다 발효음료 입니다…밀레니얼 세대의 물 '콤부차' 2019-07-24 17:32:32
찻물에 배양해 마신다. 아임얼라이브, 부루구루, 어니스트 등이 최근 뜨는 국내 콤부차 전문 업체다. 해외 브랜드로는 캡틴 콤부차, 원더드링크 등이 있다.유통업계에서 콤부차는 ‘핫 아이템’이다. 뚜껑만 따면 바로 마실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제품이 인기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콤부...
넥스트사이언스, 발효음료 `콤부차` 생산시설 투자 2019-07-19 17:10:16
`콤부차` 생산시설에 투자하며 바이오식품사업에 진출한다. 투자를 받은 프레스코는 콤부차 생산과 관련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콤부차는 홍차 버섯으로 알려진 효모 진균을 배양해 찻물에 넣고 발효시켜 만든 발효음료다. 미국과 유럽, 일본 등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1~2년 사이...
[마켓인사이트] 茶 강소기업 티젠, 코스닥 상장 추진 2019-07-01 17:27:20
만든 건강음료인 콤부차를 비롯해 보이차(사진), 허브차 등 150종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티젠이 대중에게 널리 알려지게 된 것은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차인 ‘평창의 고요한 아침’이 유명해지면서다. 강원 평창의 꽃 등을 주요 재료로 해 만든 이 차는 평창동계올림픽의 공식 행사와 청와대 차담회에 쓰였다....
茶시장 다크호스 티젠, 기능성 茶음료에 승부 건다 2019-05-20 17:42:39
대표는 미국 출장을 갔다가 유기농 마트에서 콤부차(kombucha)를 접했다.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에 설탕과 유익균, 효모를 넣어 발효시킨 차 음료다. 발효 과정에서 유산균이 만들어지고 찻잎에서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나온다. 할리우드 배우들이 애용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다이어트에 좋은 건강음료’로...
억대연봉 포기하고 스타트업 만든 KAIST MBA 동문들 2018-10-08 11:29:40
닥터페퍼 스내플 등 글로벌 음료 업체들도 콤부차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2015년부터 투자와 기업인수에 나서고 있다. 이 같은 분위기에 힘입어 부루구루도 국내 엑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와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의 스파크랩벤처스로부터 총 7억원의 초기 투자를 받았다. 콤부차는 맥주와 제작 방식이 비슷하다. 양조 전문가...
기숙사서 술 빚던 KAIST 학생, 발효 음료로 특허까지 2018-10-08 10:42:22
이들은 '콤부차'(Kombucha)라는 아이템을 시장에 들고 나왔다. 중국에서 유래한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를 우린 물에 여러 미생물로 구성된 공생체(SCOBY)를 넣어 발효한 음료다. 미란다 커, 레이디 가가, 어맨다 사이프리드 등 외국 스타의 기호식품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지난해 기준 세계 콤부차 시장 규모는...
하동군 우수 농특산물 홈쇼핑 지원…제품 홍보, 판매 수익↑ 2018-06-18 17:07:27
향기의 콤부차세트, 하동전통식품의 김부각 세트, 사나래 농업회사법인의 대봉감 절편 등 5개사에 5천만원을 지원했다. 이들 상품 중 하동매실은 지난 15일 홈쇼핑을 통해 4천200만원, 유기농 매실 원액은 지난달 25일 홈쇼핑을 통해 7천700만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하동군 관계자는 "우수 농산물을 생산, 가공하고도...
SNS 유명 브랜드가 한눈에…신세계백화점, '신세계 브랜드 서울' 개최 2018-05-09 06:00:00
할리우드 여배우들의 잇(it) 드링크인 유기농 콤부차 ‘원더드링크’ 등을 배치해 행사를 찾는 여성 고객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 부사장은 “최근 20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sns에서 크게 주목 받고 있는 국내 신진 패션 브랜드들에게 백화점 판로 확대의 기회를 주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