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동한 넷플릭스 VP "업계 전반이 규모 맞는 투자 노력해야" 2025-07-03 17:36:21
콘텐츠의 세계화가 별도의 전략이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작할 콘텐츠를 결정한 결과라는 오해와는 달리, 넷플릭스의 제작 철학인 현지 창작자들과 현지 시청자들을 위한 이야기를 만드는 '로컬 퍼스트'(local-first) 원칙 덕분이라고 밝혔다. 강 VP는 "한국 시청자들에게 진정성 있게 와닿는 독창적인 목소리를...
"파리도 제쳤다"…글로벌 관광도시 매력 1위는 한국인 몰리는 '이곳' 2025-07-02 20:30:01
그때부터 로컬리티가 사라진다"며 "해당 도시가 무엇을 잘할 수 있는지 발굴해내는 게 중요하다. 도시가 가진 매력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반정화 서울연구원 포용도시연구실 선임연구위원은 "한국도시 관광매력 증진을 위해서는 경험 콘텐츠가 매력도 순위에 영향을 주는 만큼 국내 지방 관광도시 매력도 향상을...
주라벨, 서울 용답시장 로컬크리에이팅 사례 선보여… 전통주 기반 지역 브랜딩 주목 2025-07-02 16:09:47
전통주 콘텐츠 기업 주라벨(대표 변준기)이 서울 성동구 용답시장 축제에 참여해 지역 상징과 전통주를 결합한 로컬크리에이팅 사례를 선보였다. 이번 사례는 시장 고유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새로운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주라벨은 최근 서울 성동구 용답나들시장에서 열린 '용답시장...
‘청년괴짜 인생버스’ 다시 달린다…청년 30명, 로컬에서 진로 찾는다 2025-07-02 10:16:02
로컬 트렌드’다. 올해는 옥천·진주·광양·곡성 등 지역의 로컬 창업가·기업가·문화 실험가들을 직접 만나고 이들의 활동 현장을 둘러볼 예정이다. 서울과 경기 지역에 거주하는 만 20세~29세 청년 30명이 공모를 통해 선발됐다. 특히 자립준비청년과 은둔고립청년 등 사회적 연결이 필요한 청년들이 우대 선발됐다....
SBS, 인도네시아 최대 콘텐츠 제작사 투자…동남아 신성장 거점 확보 2025-07-01 10:50:07
및 ‘Danur’ 시리즈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지상파 채널 ‘NET TV’를 인수하여 ‘MDTV’로 리브랜딩하며 방송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인도네시아는 2억8000만명의 인구 잠재력을 바탕으로 로컬 콘텐츠 수요 증대, OTT 시장의 고속 성장이 이뤄지고 있어 글로벌 미디어 기업들의 전략적 진출지로 주목받고 있는...
하반기 음식료 업종 전망 : K-푸드 열풍과 내수 부진 2025-07-01 09:54:53
위협: 현지 로컬 업체들의 카피 제품, 관세 등 수출 규제 리스크 음식료 업종 상반기 특징 - 주주환원과 해외 성장이 뚜렷함 - 5월까지 코스피 상승세와 유사한 흐름을 보이던 음식료 기업들의 주가가 6월부터 격차를 벌리며 상승 - 해외 성장 기업들과 대형주인 KT&G가 주가 상승을 주도 하반기 전망 - 해외 쪽으로 고성장...
"성수동, 팝업만 50곳 넘어"…넘치는 핫플, 제대로 가려면? 2025-06-27 17:11:19
같은 콘텐츠를 등록해 팝업스토어를 소개할 수 있다.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팝업스토어 정보는 네이버 지도·플레이스·통합검색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용자는 뷰티·테크·푸드·도서 등 카테고리와 검색 필터를 활용해 관심 있는 팝업스토어 정보를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 팝업스토어 정보는 최근 네이버 지도...
BBQ 아이캔리부트, 타워피엠씨와 건강한 식문화 업무 협약 체결 2025-06-27 16:53:10
그룹은 로컬 푸드 브런치 전문 브랜드 ‘아이캔리부트’가 아파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건강한 식문화 전파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제너시스BBQ의 식문화 콘텐츠 기획 기업인 아이캔리부트는 최근 부동산 종합관리 전문 기업 타워피엠씨와 아파트 단지 내 식문화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더 핫하고 다양해졌다"…새단장 마친 밀락더마켓 야시장 '마켓나이트' 2025-06-27 16:24:51
있는 콘텐츠들로 채우고자 테마파크를 콘셉트로 오감을 즐겁게 체험하는 공간으로 리뉴얼 했다. 밀락더마켓은 로컬 기업으로써 부산 로컬 청년 지원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그 일환으로 밤 시간에는 부산 지역의 숨은 청년 고수 셰프들을 공모전을 통해 선발해 마켓나이트에서 로컬 식재료로 만들어진 아이디어...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 "극장은 도시의 정신" 2025-06-26 17:22:53
음악 등 K-콘텐츠의 세계적 인기 현상에 대해서도 그는 이렇게 분석한다. “세계가 주목하는 건 한국의 전통이 아니라 지금의 한국, 즉 ‘컨템포러리 코리아’입니다. ‘오징어 게임’, 영화 ‘기생충’, 한강의 ‘소년이 온다’, K-드라마 모두 복잡하고 미묘한 감정을 담은 이 시대 한국인의 이야기죠. 글로벌 콘텐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