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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에 소비쿠폰 이의신청 3주만에 6만건…사유는 2025-08-24 07:17:02
접수됐다고 24일 밝혔다. 전용 창구 외 다른 경로를 통해 접수된 이의신청 민원 5429건까지 합치면 권익위에 접수된 소비쿠폰 이의신청은 6만4302건에 달한다. 전용 창구 기준 이의신청 사유는 '해외 체류 후 귀국'이 2만4907건(42.31%)으로 가장 많았다. 해외 체류자는 6월 18일∼9월 12일 사이 귀국 후 출입국 사...
국민신문고에 소비쿠폰 이의신청 3주간 6만건…'해외체류' 최다 2025-08-24 06:07:01
24일 밝혔다. 전용 창구 외 다른 경로를 통해 접수된 이의신청 민원 5천429건까지 합치면 권익위에 접수된 소비쿠폰 이의신청은 6만4천302건에 달한다. 전용 창구 기준 이의신청 사유는 '해외 체류 후 귀국'이 2만4천907건(42.31%)으로 가장 많았다. 해외 체류자는 6월 18일∼9월 12일 사이 귀국 후 출입국 사실...
하나카드, '트래블로그'에 24시간 챗봇 도입…회의록·보고서 초안도 자동 작성 2025-08-21 15:49:26
단순 문의는 챗봇이 실시간 응대하고 복잡한 민원은 1:1 직원 연결을 통해 신속히 처리할 수 있다. 트래블 챗봇은 여행 동선을 기반으로 맞춤형 정보도 제공한다. 여행지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항공, 호텔을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몰 ‘트래블버킷’을 연계해 소개한다. 여행 중에는 ‘하나머니’ 앱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
'공무원들 좋다 말았네'…"월급 대폭 인상" 공문, 알고보니 2025-08-21 15:12:07
6만원에서 7만원으로 인상하고 민원업무수당을 신설해 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에게는 월 3만원의 수당을 지급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아울러 초과근무수당 감액 조정률은 55%에서 60%로 확대, 정액급식비 역시 현재 14만원에서 내년 16만원으로 늘리는 내용이 담겼다. 그러나 해당 공문은 서울시 사이버안전센터가 메일...
"속초는 싸이 덕에 하루 75억 대박 났는데…" 씁쓸한 원주시민 [이슈+] 2025-08-20 18:50:01
비롯해 공연이 열리는 지자체에서는 소음 등 민원과 바가지 논란 등이 꾸준히 제기됐으나, 지역 상권과 숙박업계에는 특수를 누리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 그러나 2023년 7월과 2024년 6월 각각 원주에서 열렸던 싸이 흠뻑쇼가 올해 원주에서 열리지 않았다. 체육 시설 대관료와 별도로 관람...
김동연, '달달버스' 타고 민생 속으로 2025-08-18 15:50:57
위한 민원용이다. 출정식은 19일 오후 3시 경기도청 앞에서 열린다. 첫 일정은 평택이다. 김 지사는 20일 오전 평택 포승단지 BIX 산업단지에서 열리는 TOK첨단재료 착공식에 참석한다. TOK첨단재료는 일본 도쿄오카공업(TOK)의 한국법인으로, 이번 착공은 경기도가 추진 중인 '투자유치 100조+' 목표 달성에 한...
1년 넘게 '60X호 전쟁'…"불 지를까 무섭다" 입주민 '공포' [현장+] 2025-08-13 19:28:01
불가능하다. 관리사무소와 서울시 층간소음센터가 여러 차례 중재했으나, 법적 근거가 없어 강제 제재는 한계에 부딪혔다. 전문가들은 상해죄 등 형사 고소 가능성을 언급하지만, 정신과 진단서 발급까지 2~3개월이 걸리고, 병력이 남아 보험·취업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어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지 못하고 있다. 이번...
위생·친절·가성비…확 바뀌는 전남 관광서비스 2025-08-13 17:32:49
추가한다. 불친절 민원 업소 데이터베이스 관리와 함께 특별 위생 점검을 시행하고 적발 시 페널티를 부여한다. 도는 관광객 불편 해결 시스템도 구축한다. 200여 개 관광안내소를 전남관광안심센터로 확대 운영하고 전남 투어 앱에 불편 접수 시스템을 도입한다. 전라남도는 오는 30일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를 시작으로...
'덥다 vs 춥다' 민원 폭탄…서울지하철 '난감' 2025-08-13 11:24:19
시민 협조를 당부했다. 공사에 따르면 올해 5∼7월 접수된 냉난방 불편 민원은 총 34만여건, 하루 평균 3천520건으로 집계됐다. 올해 1∼7월로 범위를 넓히면 냉난방 불편 민원은 총 50만5천건이다. 이는 고객센터로 접수된 불편 민원 전체 중 79.6%에 달한다. '덥다'는 민원이 47만2천건으로 '춥다'는...
‘덥다·춥다’…하루에만 3500건 넘게 민원 쏟아지는 서울지하철 [1분뉴스] 2025-08-13 10:48:51
민원은 총 50만5000건이다. 이는 고객센터로 접수된 전체 불편 민원 중 79.6%를 차지하는 수치다. '덥다'는 민원이 47만2000건으로 '춥다'는 민원(3만3000건)보다 많았다. 지난해에는 무려 92만5000건의 냉난방 민원이 접수됐다. 연간 민원 건수는 2022년 56만건, 2023년 87만5000건으로 매년 증가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