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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서비스 뛰어든 카카오, 대리 시작한 티맵…모빌리티 경쟁 격화 2021-07-12 15:20:03
가맹운수사업자가 운영하는 플랫폼에서만 호출을 받을 수 있었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이번 MOU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이 개정된 이후 제도권 내에서 가맹형 택시를 운영 중인 플랫폼 기업 간 최초의 협약”이라며 “카카오T 플랫폼 이상의 시장을 목표로 장기적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나서기로 했다”고 말했다....
마카롱·반반택시 기사도 카카오T 앱으로 승객 받는다 2021-07-06 10:03:02
종사자의 업무환경과 승객의 편의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 이후 가맹형 택시를 운영하는 플랫폼 기업 간 최초의 협약 사례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우선 KST모빌리티의 '마카롱 택시'와 코나투스가 운영하는 '반반 택시' 소속 기사들도 카카오T 앱을 이용해 호출을 수행할 수 있도록...
[사설] "타다 금지 합헌"이란 헌재, 소급 입법규제는 눈감았나 2021-06-25 17:35:11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여객운수법)이 헌법에 합치한다는 헌법재판소 판단이 나왔다. 지난해 3월 개정된 여객운수법은 11~15인승 차량을 관광 목적으로 대여할 경우 대여시간이 6시간 이상이거나 대여·반납 장소가 공항 또는 항만일 때만 운전자를 알선할 수 있게 했다. 타다 운영사인 VCNC는 개정법이 “국민 기본권과...
헌재 "타다 서비스 금지 합헌"…업계 "택시와 상생 방안 찾아야" 2021-06-24 17:44:51
제한해 소위 ‘타다금지법’으로 불린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여객운수법) 조항이 헌법에 어긋나지 않는다는 헌법재판소 판단이 나왔다. 헌법재판소는 승차 공유 플랫폼 ‘타다’ 운영사인 VCNC와 VCNC의 직원, 타다 이용자 및 타다 드라이버들이 “여객운수법 제34조 제2항은 국민 기본권과 재산권을 침해해 위헌”이라며...
[그래픽] '타다 금지법' 합헌까지 주요 일지 2021-06-24 16:25:52
합헌까지 주요 일지 (서울=연합뉴스) 김토일 기자 = 헌법재판소가 24일 승차 공유 플랫폼인 '타다' 서비스를 사실상 금지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여객운수법) 조항이 헌법에 어긋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kmtoil@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헌재 "타다 금지법은 합헌" 2021-06-24 16:18:16
공유 플랫폼 '타다' 서비스를 사실상 금지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이하 여객운수법)은 위헌이 아니라는 헌법재판소 판단이 나왔다. 쏘카의 자회사 VCNC가 운영해 온 '타다'는 승합차를 대여해주면서 승합차 운전자까지 함께 알선해 사실상 택시처럼 이용하게 하는 '승합차 임차' 서비스로 택시...
[속보] 헌재 "'타다' 금지법 합헌" 2021-06-24 15:12:25
'타다' 서비스를 사실상 금지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이 헌법에 어긋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헌재는 24일 여객운수법 제34조 제2항 제1호 바목에 대한 위헌확인 사건에서 합헌 결정을 내렸다. 해당 항목은 승합차 임차 서비스를 관광 목적으로 제한하고 사용 시간은 6시간 이상, 대여·반납은 공항·항만에서만 할...
택시호출 등 플랫폼 통한 운수 중개업, 제도권으로…3개사 등록 2021-06-18 06:00:02
통한 운수 중개업, 제도권으로…3개사 등록 카카오 모빌리티·코나투스·진모빌리티, 플랫폼 중개사업자로 공식 사업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국토교통부는 18일 카카오 모빌리티(카카오T), 코나투스(반반택시), 진모빌리티(i.M택시) 등 3개의 사업자가 개정된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 따른 플랫폼 중개사업자로...
"서울 버스 노선 93%가 적자" 2021-06-17 18:36:22
지자체가 운수업체에 일방적으로 감차를 요구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없어 당장 감사원의 지적을 실행하긴 어려운 상황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관할관청이 감차 관련 개선명령을 할 수 있도록 법령 개정부터 추진해야 한다”며 “법적 근거 없이 감차를 추진하면 운수업체가 행정처분에 불응해 소송을 제기할 가능성이...
감사원 "서울 노선 92.7% 적자…시내버스 대수 줄여라" 2021-06-17 15:42:24
다만 일방적으로 감차를 추진하면 운수업체가 행정처분에 불응해 소송을 제기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이 때문에 서울시는 이날 국토교통부 장관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장에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을 건의했다. 관할관청이 버스 운행대수 조정 권한을 갖도록 여객법 제23조 단서를 신설해달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