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닥, 바이오·로봇주 강세...음식료·담배 약세 2025-08-25 09:45:53
인포바인, 알체라 등 소형주가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CJ올리브영, 고객 참여형 '쇼핑 큐레이터' 선보여 2025-08-22 09:06:25
콘텐츠 수익금으로 지급한다. 올리브영은 쇼핑 큐레이터를 통해 고객이 '나노 인플루언서'로 활약해 온라인에서 브랜드별 인지도가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올리브영 앱 내 전용 페이지에서 '큐레이터 활동 시작하기'를 누르고 약관에 동의하면 된다....
파라다이스·강민구 셰프, '컬리너리랩' 가동… 한식을 세계적 콘텐츠로 2025-08-20 10:44:13
R&D센터 '컬리너리랩 바이 파라다이스'를 열고, 글로벌 미식 콘텐츠 허브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에 나섰다. 컬리너리랩은 F&B 기획과 추진을 맡는 파라다이스의 전문 조직이다. 총괄 컨설턴트는 국내 유일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밍글스'의 강민구 셰프가 맡는다. 강민구 셰프는 식음 메뉴 연구...
"삼성, 감 다 살았네"…페이커·윙 출연 'OLED 캠페인' 화제 2025-08-20 07:00:03
영상과 함께 기능별로 재해석한 숏폼(짧은 영상) 콘텐츠도 공개했다. 총 4개로 구성된 숏폼 영상은 MZ세대가 즐겨 소비하는 밈을 결합해 OLED 기술을 감각적 경험으로 재해석했다. 특히 500㎐ 초고주사율은 점점 빨라지는 속사포 랩으로, 글레어 프리 기능은 페이커와 윙의 닮은꼴 반사 장면으로 풀어냈다. 풀(전체)버전과...
[AI픽] '국가 AI' 주도권 다툼…5대 컨소시엄 전략 공개 2025-08-20 06:07:01
서비스(크래프톤), 모빌리티(포티투닷), 콘텐츠 플랫폼(라이너) 등 필요한 전 분야를 모두 갖췄다"고 말했다. 이어 "단순히 LLM 모델만 좋아서는 안 되고, 서비스 확산도 중요한데 이런 측면에서 SK텔레콤 컨소시엄이 강점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참여 기업들이 이미 보유한 상용 서비스에 LMM 을 접목해 협업하면...
불황에도 인기 폭발…'3000만원' 상품도 불티나게 팔린다 2025-08-19 20:30:01
필수 요소로 보고 프리미엄 시장까지 진출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가성비가 좋은 여행상품을 선택했던 이전과 달리 비용을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온전히 여행을 즐기는 데 초점을 두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프리미엄 시장에서 차별화된 여행 콘텐츠 개발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CJ ENM, 글로벌 '빅10' 광고사와 '맞손'…"K팝 확장 시너지" 2025-08-19 14:57:12
현지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류 콘텐츠 확장에 시너지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하쿠호도는 일본 2위 광고대행사다. 세계 최대 광고회사로 꼽히는 덴츠와 ‘덴파쿠’로 묶이며 일본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콘텐츠 브랜딩에 특화한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자체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타깃 맞춤형 기획으로 음악 프로젝트로...
가구 매장에 '수공예품 공방존'이?…나만의 소품 찾아볼까 2025-08-19 14:49:39
작품 세계와 가치관을 담은 브랜드 콘텐츠를 제작해 현대리바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하고, 각 공방의 정체성을 담은 공예품이나 소형 가구를 만들어볼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해 소비자가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가치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게 했다. 현대리바트의 소규모 공방을 위한 지원 노력은 정부...
CJ ENM, 日 광고대행사와 합작법인 설립…글로벌 음악시장 겨냥 2025-08-19 10:14:11
CJ ENM의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역량에 하쿠호도의 마케팅 노하우가 더해진다. 이를 기반으로 시장의 니즈와 소비자 인사이트를 반영한 IP 창출을 중심으로, 다양한 글로벌 음악 사업을 추진해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콘텐츠 기획·개발, 팬 경험과 공감을 촉진하는 디지털 마케팅, 아티스트 육성, 음악...
CJ ENM, 日 광고업체와 합작사…"글로벌 공략" 2025-08-19 09:42:42
방송 예정인 Mnet의 한일 합작 서바이벌 프로그램 '언프리티 랩스타 : 힙팝 프린세스(HIP POP Princess)'다. '언프리티 랩스타'와 '스트릿 우먼 파이터' 제작진이 힘을 합치고, 하쿠호도의 노하우까지 더해진다. CJ ENM은 음악 지적재산권(IP) 생태계 시스템인 MCS를 중심으로 글로벌 파트너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