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企 87% "전용 T커머스 신규 도입 필요" 2024-07-08 17:21:58
T커머스(데이터 홈쇼핑) 신규 도입을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중소기업중앙회가 지난달 17일부터 25일까지 중소기업 502개를 대상으로 실시해 8일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 기업의 87.1%가 중소기업 전용 T커머스 신규 도입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신규 도입이 필요한 이유(복수 응답)로는 ‘기존 T커머스사...
SK스토아-행복나래, 사회적기업 판로 지원 '맞손' 2024-06-27 09:53:26
기자 = 데이터 홈쇼핑 플랫폼 SK스토아는 사회적기업 행복나래 주식회사와 '사회적기업 육성 및 홈쇼핑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사회적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전개한다. 경쟁력 있는 사회적기업 상품을 공동 발굴해 품질 관리 및 컨설팅을...
SK스토아 앱에 야놀자 입점…휴가철 여행 상품 강화 2024-06-26 11:50:38
= 데이터 홈쇼핑 SK스토아는 휴가철 여행족을 공략하고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야놀자 전용관을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용관에서는 2만5천여개 국내 숙박 상품을 선보인다. 앞으로 해외 숙박, 티켓, 렌터카 등의 영역에서도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고객들의 여행 수요를 맞춘다는 계획이다. SK스토아는 야놀자 입점을...
천호역 상권 '강동 이스턴 스퀘어' 주목 2024-06-20 09:00:05
데이터 분석 플랫폼 지오비전 자료에 따르면(2021년 기준), 천호역 상권은 대한민국 100대 상권 중 매출액 5위(1786억)에 이름을 올렸다. 6위는 부산 서면역(1739억)으로 나타났으며, 1~4위는 압구정역, 강남역, 신사·논현역 등 강남 한복판에 자리잡은 상권들로 집계됐다. 업계 관계자는 “상권 활성화를 위해서는 풍부한...
K-모바일 40주년…"연간 78조원 경제적 유발 효과 창출" 2024-06-09 06:43:00
경제적 유발 효과를 창출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9일 기업데이터연구소 CEO스코어에 따르면 국내 이동통신 산업의 연관 효과를 조사한 결과, 2020년 국내 이동통신 산업의 총 생산유발액은 78조2천102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1985년 국내 이동통신 서비스를 통해 창출한 생산유발액(2조4천105억원)의 32배에 달하는 규모다....
[포토] 쇼핑엔티, 저소득 가정 위한 '나눔꾸러미' 전달 2024-06-05 09:39:16
데이터홈쇼핑사 쇼핑엔티(법인명 티알엔)는 지난 4일 서울 중구 유락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저소득 아동과 독거 어르신 가정에 즉석식품, 과일과 임직원들의 손편지로 구성된 나눔꾸러미 125세트를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정선희 유락복지관장(왼쪽부터), 이춘배 중구청 복지정책과장, 강부곤 쇼핑엔티 경영지원실장,...
AI가 추천하는 맞춤형 옷 사이즈…SK스토아 '사이즈톡' 도입 2024-05-30 09:10:34
= 데이터 홈쇼핑 SK스토아는 인공지능(AI) 맞춤형 의류 사이즈 추천 서비스인 '사이즈톡'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온라인에서 의류를 구매할 때 성별, 신장, 몸무게를 입력하면 해당 상품의 추천 사이즈를 제안하는 서비스다. 기존에 보유한 인체 치수 데이터 및 신체 측정 부위를 의류 정보와 비교해 맞춤형...
현대백화점 "금융감독원서 XBRL 공시 우수법인 감사장 받아" 2024-05-26 09:08:52
설명이 데이터화를 거쳐 공시되기 때문에 기업 비교분석이 수월해지며 외국인 투자자도 공시 내용을 영문으로 자동 변환해 확인할 수 있다. 대다수 상장사가 회계법인에 XBRL 입력 체계 개발 용역을 맡겼지만, 현대백화점은 이를 자체적으로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금감원은 지난해 공시된 사업보고서의 XBRL 도입 적정성을...
[포토] 쇼핑엔티, 문화 소외계층에 1000만원 지원 2024-05-23 15:54:33
데이터홈쇼핑사 쇼핑엔티(법인명 티알엔)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시 중구청에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1천만원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기부금은 80명이 관람 할 수 있는 뮤지컬 공연 티켓과 가족이 함께 먹을 샌드위치, 음료 등에 사용된다. 지난 22일 서울 충무아트센터에서 열린 전달식에서 쇼핑엔티 한상욱...
홈쇼핑·라방 '폭풍쇼핑' 시간대 따로 있다 2024-05-23 10:15:20
TV홈쇼핑과 라이브방송에서 가장 많은 매출액이 발생하는 시간은 밤 시간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온라인쇼핑 업종 가운데 TV홈쇼핑,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중심으로 신용·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고객 패널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