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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효과…침체하던 대구 동성로도 부활 2025-04-21 11:33:01
플랫폼 무신사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무신사가 지역을 대표하는 핵심 점포로 자리매김하면서 상권도 부활하는 모습이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구 동성로에 출점한 무신사 스탠다드 동성로점가 생긴 이후 국내외 패션 브랜드 출점이 이어지고 있다. 무신사 스탠다드 동성로점은 2023년...
4월에 '우박' 쏟아지더니…한국서 '진풍경' 벌어졌다 2025-04-16 20:30:02
활용 가능한 아우터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지난 12~15일 나흘간 매출을 집계한 결과를 보면 플리스 상품은 전년 동기 대비 290%, 패딩 베스트는 84% 증가했다. 카카오 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도 같은 기간 플리스(287%) 야상(70%) 퀼팅 재킷(11%) 등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아우터 매출이...
무신사도 '야구·축구 마케팅'…한정 상품 출시에 팝업 행사도 2025-04-14 09:19:01
기자 = 무신사 플레이어는 프로야구·프로축구 구단과 손잡고 '고 팀 무신사'(GO TEAM MUSINSA) 캠페인을 한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이날 한국야구위원회(KBO) 10개 모든 구단과 협업해 '볼 파크 에디션'을 출시한다. 구장과 연고지 그래픽을 적용한 한정 상품으로 티셔츠와 볼캡으로 구성됐다. 무신사가...
인조가죽 '#에코레더' 광고한 무신사…공정위 "그린워싱" 제재 2025-04-13 06:17:05
=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인조가죽을 '에코 레더'라고 거짓·과장 광고한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았다. 공정위는 무신사 등을 시작으로 '그린워싱'(Greenwashing·위장 환경주의) 제재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13일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공정위는 지난 10일 거짓·과장 광고 혐의(표시광고법...
'n차 신상'에 지갑 열리더니 결국…중고 의류시장 경쟁 확대 2025-04-11 07:30:03
1500만명을 보유한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중고 시장 진출을 앞두면서다. 중고 거래시장 성장의 핵심 동력인 MZ(밀레니얼+Z) 세대 유입을 꾀하면서 충성 고객 확보라는 전략이 담겨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오는 3분기 패션 중고 상품 거래 서비스 '무신사 유즈드'를 정식 출범한다. 패션 제품의 순환성을...
'마뗑킴' 무신사 손잡고 日 도쿄에 첫 매장 연다 2025-04-10 17:49:11
10일 무신사에 따르면 마뗑킴 1호 매장은 도쿄 대표 번화가인 시부야의 쇼핑 명소 ‘미야시타파크’ 2층에 125㎡ 규모로 문을 연다. 마뗑킴은 5년 안에 27개 글로벌 매장을 마련한다는 목표다. 무신사는 지난해 11월 마뗑킴과 일본 공식 총판 파트너십을 맺고 현지 시장 진출을 준비해 왔다. 무신사가 구축한 일본 현지...
무신사와 함께 일본 진출한 '마뗑킴'…도쿄 시부야에 1호 매장 2025-04-10 09:36:02
맺고 현지 시장 진출을 준비해왔다. 무신사가 구축한 일본 현지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활용해 마뗑킴의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을 지원한다. 이번 마뗑킴 시부야점은 무신사가 국내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공식 협업 파트너로 해외에 설립한 첫 매장이기도 하다. 무신사 관계자는 "마뗑킴은 올해 1분기 일본 내...
무신사도 중고 거래시장 진출 2025-04-08 17:55:14
담으면 무신사가 이를 회수해 오염 및 손상 여부를 확인한 뒤 판매 리스트에 올린다. 10여 년 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시작한 무신사는 당시 중고 거래 서비스를 운영한 경험이 있다. 무신사는 이를 되살리기 위해 지난달 주주총회를 열어 사업목적에 ‘중고 상품 도소매업 및 판매 중개업’을 추가했다. 무신사는 2023년...
무신사, 패션·잡화 중고거래 사업 진출…3분기 서비스 2025-04-08 09:35:39
통해 자유롭게 패션·잡화 상품을 사고팔 수 있다. 무신사가 지난 2023년부터 운영해온 한정판 중고 거래 플랫폼 '솔드아웃'이 특정 브랜드 상품에 한해 거래를 허용한다면 무신사 유즈드는 입점 브랜드 전체 상품으로 거래 범위를 넓혔다는 게 특징이다. 거래 편의성도 높였다. 고객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수...
'알테쉬' 공세 이겨낸 K패션플랫폼…외형성장·수익성 성과 2025-04-07 16:30:15
1위 업체인 무신사의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은 1조2천427억원으로 전년 대비 25.1% 증가했다. 무신사가 2012년 설립 이래 매출 1조원대를 기록한 것은 처음이다. 거래액도 14% 증가한 4조5천억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2023년 86억원 손실에서 1천28억원 흑자로 전환했다. 네자릿수 영업이익을 기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