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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방산 이끈 고졸 中企인, '기능한국인' 선정 2025-09-17 17:16:43
시절 전국기능경기대회 동메달을 시작으로 평생을 엔진산업에 바쳤다. 고졸 사원으로 기아, 대우자동차에서 쌓은 실무 경험을 토대로 2000년 창업에 나선 그는 산업·선박용 엔진 부품을 연간 25만 대까지 생산할 수 있는 기업인으로 거듭났다. 이후 방위산업 부품 40종의 국산화를 성공시키면서 K방산을 뒷받침하고 있다. ...
미 양자테마 최고가 랠리...국제유가 상승압력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9-17 08:23:31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장비와 부품 국산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돼. 유 의원과 김 의원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방부, 산업자원부, 방위사업청, 국방기술품질원,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한국방위산업진흥회, 한국국방안보포럼 주관으로 개최된다. 산·학·연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 - ▲방산수출...
코스피 신고가 랠리...외국인·기관 쌍끌이 매수 2025-09-16 09:38:03
기계장비, 건설, 운송장비와 부품, 전기가스 업종이 강한 반면 통신, 제약, 부동산, 음식료와 담배, 섬유의류 업종은 소폭 밀림. - 기계장비 업종에서는 두산로보틱스, 두산에너빌리티, 조선주에서는 한화엔진, STX엔진 등이 상승함. - 건설 업종에서는 현대건설, 금호건설, GS건설, 대우건설 등이 오름. - 제약 업종에서는...
韓증시 '환호'인데…내다 파는 '웃픈' 개미 2025-09-12 21:00:00
물론이고 온기가 확산하고 있는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마저 동학개미는 매도를 택한 '웃픈' 상황이다. 이 상황에서 개미들이 매수를 택한 섹터는 조선, 2차전지다. 이 기간 유가증권시장에서 개인은 한화오션(3,645억원)을 가장 많이 사들였다. 한화엔진도 1,231억원어치 순매수해 이 종목이 3위에...
열흘간 7조 팔아치운 동학개미…상승장서 소외되나 2025-09-12 17:40:42
대형주에서 소부장(소재·부품·장비)주로 흘러들어가는 국면에서 동학개미는 관련주 매도를 택한 것이다. 한 펀드매니저는 “반도체는 이번 상승장을 주도하고 있는 업종”이라며 “현 추세가 더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2차전지·조선주 베팅 성공할까기술주를 판 개미들은 조선과 2차전지 업종 순매수에...
K-방산 수주 100조…소부장도 낙수효과 기대 [미다스의 손] 2025-09-12 16:02:44
지난달 26일 핵심 소재·부품·장비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K방산소부장 ETF를 출시했습니다. 전차와 자주포 등에 구동장치와 유압시스템을 공급하는 엠앤씨솔루션은 지난해 매출 2,83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보다 54% 성장했습니다. 올해 매출성장률 역시 40%가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밖에 SNT다이내믹스는 K2 전차...
삼영, 인수한 자회사 캐스코 통해 선박엔진 부품 내재화 완성 2025-09-11 14:59:44
엔진의 핵심 주물 부품인 엔진 블록 및 실린더 헤드, 사출기, 풍력터빈, 가스터빈 등 다양한 산업기계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2024년 기준 매출 약 398억원, 영업이익 60억 원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의 90% 이상이 선박 엔진 프레임 역할을 하는 부품이다. 엔진 블록은 엔진의 기본 구조체로, 실린더와 크랭크축을 수용하며...
[단독] 현대차, 러시아 공장 '바이백' 검토...계열사 조사 2025-09-10 20:57:22
공장 재가동을 대비하는 모습입니다. 자동차 부품 판매 비중이 높은 현대위아는 수익성 정체를 겪고 있는데요. 영업이익률 2%대 벽에 갇혔습니다. 러시아 외에도 멕시코 공장의 엔진 공급량 축소가 현대위아의 수익성을 악화시키고 있는 건데요. 멕시코 공장은 현재 기아 주력 생산 차종이었던 '리오' 생산...
우리PE·베일리PE, 현대IFC 인수 우선협상자 선정 2025-09-10 16:46:38
엔진·자동차 구동축 등 핵심 부품에 쓰인다. 회사는 조선용 대형 단조품을 주력 사업으로 두고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마린엔진 등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오랜 기간 불황을 겪은 조선업이 부활하면서 단조제품 가격이 오르고 실적이 반등하자 경영권 매각의 적기라고 판단해 현금화를 택했다. 지난해 회사의...
中, 이번엔 '에어 실크로드'…C909·C919 항공기 판촉 안간힘 2025-09-10 10:05:03
항공안전협정에 따라 유럽항공안전청(EASA)에 C909와 C919의 인증을 신청했으나 아직 받지 못한 상태다. 국제 표준이라고 할 미국 연방항공청(FAA) 인증은 더 큰 난관이라고 할 수 있다. 코맥이 엔진과 비행제어 시스템 등 핵심부품을 미국과 유럽 등 서방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점도 풀어야 할 숙제다. kjihn@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