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쿠폰 한 달 소상공인 매출 6% 늘어…소비심리 살아나나 2025-08-26 05:55:01
중에는 피자 전문점(18.78%), 국수 전문점(18.59%), 배달음식 전문점(14.15%), 초밥·롤 전문점(13.22%), 만두 전문점(12.26%) 등 소규모 외식 업종의 매출 증가율이 높았다. 서비스업 중에서는 네일숍(29.35%), 비뇨기과(25.22%), 가정의학과(20.08%), 미용·피부관리(16.09%), 사우나·목욕(15.66%) 등이 큰 폭의 매출 상...
비빔밥·컵밥…'K푸드 표방' 美 브랜드 질주 2025-08-25 16:58:58
창업한 한국식 바비큐 전문점인 케이팟은 최근 100호점을 달성했다. 연내 8개 주에 새로 진출할 계획이다. 케이팟은 한국식 바비큐와 샤부샤부 전골을 무제한 먹을 수 있는 뷔페다. 태국식 똠얌 육수, 한국식 해산물 육수, 일본식 된장 육수 등 8개 육수 중 선택이 가능하다. 한식을 표방하지만 사실상 아시아권 수요층을...
장인의집, '강한 소상공인 지원사업' 로컬브랜드 유형 선정 2025-08-25 13:53:40
수제만두 전문점 장인의집(대표 이인철)이 정부가 주관하는 ‘강한 소상공인 지원사업’ 로컬브랜드 유형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생활문화 기반의 유망 소상공인이 창작자·스타트업·타 분야 소상공인 등과의 협업을 통해 기존과 차별화되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라이프스타일,...
K-타투, 34년 만의 법제화 첫걸음…기회와 유예 갈림길에 서다[비즈니스 포커스] 2025-08-23 09:39:57
이용한 비율은 1.4%에 불과했다. 81%는 전문점을 통해 시술을 받았다. 의료인이 아닌 비의료인 ‘문신사(서화문신을 하는 타투이스트와 반영구화장 문신사 포함)’들이다. 2021년 기준으로 약 35만 명. 지금은 더 늘어난 것으로 추정되는 문신사들은 모두 음지에서 일해야 했다. SNS에서는 활발하게 활동했지만...
롯데마트, 한성기업과 '토핑 듬뿍 유부초밥' 선보여 2025-08-22 06:00:05
사각 유부와 초밥 소스, 토핑으로 구성돼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유부초밥처럼 만들 수 있다. 토핑은 소비자들이 더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쓸 수 있도록 스틱 형태로 제공된다. 롯데마트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3일까지 이 제품을 두 개 이상 구매하면 3천원 할인해 주는 행사를 한다. 롯데마트·슈퍼 관계자는 "다음...
진중권 "민주당 망하게 한 주범 조국의 컴백…재심신청 못할 듯" 2025-08-21 19:05:27
올리면 되지 않나. 서래마을 미슐랭 한우 전문점이라는데 그거 비싸긴 해도 중산층 이상이면 일 년에 몇 번 먹을 수 있는 건데 마지막에 나오는 고기판에 끓인 된장죽만 올렸다"고 지적했다. 이어 "요즘 우리나라에서 한우 먹는 거 가지고 누가 뭐라고 할 사람 없다"면서 "비치는 서민적 삶이 있으면서 강남 아파트 살고...
삼성카드, '삼성 iD 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면제…모니모로 주식 투자·KTX 승차권 예매 2025-08-21 15:55:30
편의점·커피전문점·주유소 등에서 전월 실적 및 한도와 관계없이 1%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 대상 가맹점은 삼성카드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외 국내 가맹점 이용 시에도 전월 실적 및 할인 한도 조건 없이 0.5%가 할인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도쿄 또 난리나겠네"…상장 추진하는 무신사 '깜짝 결정' 2025-08-21 14:35:12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은 한정판 매거진이다. 현지 유명 생도넛 전문점 '아임 도넛'의 콜라보레이션 카페도 운영할 계획이다.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인 무신사는 지난해 말부터 K패션 브랜드 '마뗑킴'의 일본 시장 총판을 맡는 등 해외 시장에 공들이고 있다. 지난 4월엔 도쿄 시부야에 마뗑킴의 일본 1호...
무신사, 10월 도쿄에 팝업스토어…"K패션·뷰티브랜드 선보인다" 2025-08-21 08:23:08
2만명에게 선착순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또 일본 생도넛 전문점 '아임 도넛'과 협업한 카페를 운영할 예정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행사 기간 글로벌 스토어에서 온라인 기획전을 동시에 운영해 일본 고객의 오프라인 경험이 온라인 구매로 이어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LG전자, 'B2B 가전 구독' 서비스 강화...초기 비용과 유지비 부담 낮춰 2025-08-20 18:18:26
전문점, 하이프라자, LGE닷컴, B2B 사업자몰 등을 통해 설치 상담과 견적 문의가 가능하다. 채상철 LG전자 한국영업본부 ES마케팅담당은 "청결 및 성능 관리가 특히 중요한 에어컨과 환기 제품을 구독으로 이용하면 전문 케어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플러스알파의 가치가 있을 것"이라며 "제품 유지·관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