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도-경기관광공사, 몽골서 의료관광 협력 강화 2025-10-24 11:07:03
△의료·관광 융복합 상품 개발 △양국 관광 교류 확대 △지속가능한 의료관광 산업 육성 등을 공동 추진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방한 몽골 환자는 2만5000여 명으로 전년 대비 16.5% 늘었다. 전체 인구(345만명) 중 약 8만명이 매년 해외 의료관광을 떠나는 것으로 집계됐다. 경기도는 2024년 외국인...
'왔니껴 안동장터' 서울광장서 열린다…27일부터 나흘간 진행 2025-10-24 10:19:02
기간 동안 안동 특산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 마켓’ 형태로 운영된다. 부대 프로그램으로는 안동 대표 민속놀이인 차전놀이 시연을 비롯해 안동 건진국수 만들기 체험, 탈놀이 댄스단 공연, 관광 홍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가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은 서울시와...
SSG닷컴, 2030 선택받았다…성수동 팝업 효과 '톡톡' 2025-10-24 09:36:33
체험형 콘텐츠가 주효했다. 특히 이 중 49곳은 플랫폼 연계 팝업에 처음 진출하는 브랜드로, 관람객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브랜드를 경험하며 새로운 취향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꼈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번 행사는 쓱닷컴의 강점을 오프라인에 그대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마트 신선식품을 강조한...
SSG닷컴 오프라인 팝업 1만2천여명 찾아…"신규고객 유입 효과" 2025-10-24 08:13:47
수 있는 상품을 체험형 콘텐츠로 소개했다. 특히 티켓 구매 고객의 65%가 20·30세대였고, 신규 고객과 6∼12개월 이내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 비중도 50%를 넘어 20·30세대 접점 확대와 신규고객 유입 효과가 컸다고 회사는 분석했다. 행사 기간 SSG닷컴 순 방문자(UV)도 전년 동기 대비 10% 늘었다. 이명근 SSG닷컴...
가챠존·파델 코트·건담숍…'덕후'가 키운 아이파크몰 2025-10-23 17:49:11
‘기분MD(상품기획자)’라는 내부 프로젝트를 본격화했다. 매장 조명, 향기, 음향·콘텐츠를 조합해 소비자가 ‘기분 좋게 머무는 공간’을 설계하는 전략이다.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매장이 아니라 덕후가 머물고, 놀고, 소비하는 ‘경험형 유통 실험실’을 표방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아이파크몰은 가성비 경쟁에서...
세일 경쟁 대신 '콘텐츠' 무장…오프라인 유통의 반격 2025-10-23 17:39:12
체험하는 공간을 키우되 판매는 뒤에 숨기는 전략이 e커머스의 공세를 이길 해법”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상품 경쟁이 아니라 시간 경쟁, 가격 싸움이 아니라 경험(콘텐츠) 싸움으로 유통의 질서가 바뀌고 있다”며 “오프라인의 미래는 더 이상 건물의 크기가 아니라 그 안에서 생성되는 이야기의 깊이에 달려 있다”고...
한국 방문 테니스 전설 나달 "정상 유지 비결은 겸손과 열정"(종합) 2025-10-23 16:59:57
많이 체험할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2004년부터 기아 후원을 받아 20년 넘게 동행을 이어간 나달은 "오랜 기간 후원해준 기아는 제게 가족과 같은 존재"라며 "제가 운전면허도 없던 17살 때 손을 먼저 내밀어준 그때를 잊지 못한다"고 회상했다. 그는 '선수 생활할 때 보여준 꾸준함을 바탕으로 기아라는...
신세계그룹, 행사물량 2조 '쓱데이'…한우 반값·아이폰 30% 세일 2025-10-23 15:47:38
방한화 등 인기 상품을 최대 반값에 내놓는다. 신세계백화점, 조선호텔, 스타필드, 사이먼 아울렛 등 오프라인 채널도 연계해 쇼핑과 여가를 결합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처음으로 ‘쓱데이 시그니처 톱 20’을 선정해 신세계 계열사별 대표 상품을 한데 모았다. 이마트는 한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하고,...
8000원짜리 베이글 1시간 줄 서서 산다…2030 엄청 몰리더니 [트렌드+] 2025-10-23 13:00:04
브랜드 감성, 독특한 메뉴 구성 자체가 하나의 체험 콘텐츠로 받아들여지고, 여기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증 문화까지 더해지면서 젊은 소비자들을 자연스럽게 매장으로 이끄는 것이다. 반대로 가성비 빵을 찾는 수요층도 두껍다. 홈플러스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몽 블랑제 전 품목 반값 행사’ 기간 ...
좁은 아이방에도 유용한 '샘키즈 보나' 나왔다 2025-10-23 10:55:08
SNS에 상품 후기 업로드 시 백화점 할인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샘키즈 신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샘키즈 클럽은 온라인 한샘몰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다양한 모듈을 조합해 아이의 성장에 맞춘 맞춤형 공간 구성을 제안할 수 있도록 샘키즈 시리즈의 새로운 상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