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황을 먹고 자란 ‘초저가 프랜차이즈’[고물가 대한민국①] 2025-06-23 09:20:01
‘초저가’ 열풍이 옮겨붙은 것이다. 싼 게 잘 팔리자 대형마트나 편의점 등 유통 채널에서도 미끼상품으로 연일 ‘초특가’ 행사를 진행 중이다. 유튜브에서는 ‘짠테크 브이로그’, ‘짠돌이 일상’ 등이 인기다. 이른바 ‘미친 물가’ 속에서 초저가 전략이 소비자를...
"이 가격이 실화냐"…'가격역설계' 통했다 2025-06-23 07:35:58
최근 5천980원 초저가 위스키 '저스트 포 하이볼'(Just for Highball)를 선보였다. 음식점에서 파는 소주 가격만큼(약 5천∼7천원) 저렴한 위스키를 목표로 가격역설계 제품을 내놓은 것이다 현재 시판 중인 위스키 원액 중에선 최저가에 속한다. 제조 원가를 낮추고자 용기도 유리병이 아닌 페트병으로 제작했다....
고물가에 '가격역설계' 뜬다…유통가, 불황형 초저가 경쟁 격화 2025-06-23 07:04:21
뜬다…유통가, 불황형 초저가 경쟁 격화 5천980원 위스키·4천950원 스킨케어·1천원 콩나물 등 즐비 상품기획 때 가격 먼저 책정…이윤 최소화한 '박리다매' 전략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고물가로 소비자들이 상품 가격에 한층 예민해지면서 유통업계에 '가격역설계' 바람이 불고 있다....
마진까지 줄여 계란값 동결…유통업계 '물가 안정' 돕는다 2025-06-22 18:04:27
내놓은 초저가 콘셉트 상품이다. 일반 상품 대비 가격이 평균 10~20% 저렴한데, 여기에 추가로 할인을 하고 있다. 1㎏ 냉동 삼겹살을 9980원에, 감자칩을 890원에 내놨다. 이마트는 최근 가격이 급등한 신선식품을 대대적으로 할인 판매하는 ‘고래잇페스타’도 다음달 열 계획이다. 롯데마트도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대규모...
'소고기 990원' 파격 할인…초특가에 주부들 마트 '오픈런' [현장+] 2025-06-13 13:01:43
홈플러스 역시 해외식품전 2탄 ‘캐나다, 어디까지 맛봤니?’ 행사를 열고 캐나다산 축·수산물과 곡물을 마이홈플러스 멤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통상 6월이 업계 비수기이기 때문에 이 시기에 초저가 할인을 통해 매출을 끌어올리고 소비 진작을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GS25. 업계 최저가 즉석밥 '혜자백미밥' 출시 2025-06-03 09:37:59
본격 출시하며 초저가 자체브랜드(PB)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혜자백미밥'의 용량은 210g이며, 가격은 1개당 1천원이다. 업계 최저가 즉석밥으로 동일 용량의 메가 브랜드 즉석밥과 비교하면 100원 더 싸다. GS25는 '혜자백미밥'이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이른바 '1천원 이하'...
롯데마트 와인 기사 작위자 4명으로…프랑스 와인 할인 행사 2025-05-29 06:00:09
지난 2020년 3천원대 초저가 와인 '레알 푸엔테'를 단독 출시하고 롯데 시그니처 와인 시리즈를 통해 '트리벤토', '킬리카눈', '란' 등 각국의 유명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와인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 롯데마트에서 취급하는 보르도 그랑크뤼 등급의 와인을 적극 확대한 공로도...
관세 여파에 초저가 中테무도 "못 버티겠다"…순익·주가 '뚝' 2025-05-28 13:05:44
19조6234억원)을 하회하는 것이다. 초저가 전략으로 경쟁사들을 앞지르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온 핀둬둬는 올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이후 미중 관세전쟁이 본격화하자 그 여파를 피하지 못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이 그간 테무나 쉬인과 같은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이 관세를 피하는 용도로 활용해온 8...
테무 모기업 '핀둬둬' 1분기 순익 47% 급감…"관세전쟁 직격탄" 2025-05-28 09:45:50
19조6천234억원)을 하회하는 것이었다. 초저가 전략으로 경쟁사들을 앞지르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온 핀둬둬는 올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이후 미중 관세전쟁이 본격화하자 그 여파를 피하지 못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이 그간 테무나 쉬인과 같은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이 관세를 피하는 용도로 활용해온 ...
4910·쉬인, 패션앱 신흥 강자로 떠올라 2025-05-23 17:20:36
중국 커머스 앱 중에선 쉬인의 성장세가 컸다. 쉬인은 알리익스프레스, 테무와 함께 ‘알테쉬’로 불리지만 한국에선 유독 존재감이 미미했다. 하지만 올 들어 이용자가 52% 늘어 109만 명에 이르렀다. 쉬인은 초저가 패션에 특화된 커머스 앱으로 20~30대 여성이 특히 많이 이용하고 있다. 쉬인의 여성 이용자 비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