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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성지' CJ올리브영…외국인 관광객 쇼핑 1조원 2025-12-03 17:41:09
됐다. 올해 글로벌텍스프리(GTF)에서 발생한 국내 화장품 결제 건수의 88%는 올리브영에서 나왔다. 국내에서 화장품을 구매한 외국인 10명 중 9명이 올리브영을 방문한 셈이다. 올리브영에서 세금 환급을 받은 외국인 국적은 190곳에 달했다. 수도권을 넘어 지방에서도 외국인 구매 건수가 크게 늘었다. 올해 1~10월 제주도...
쿼드메디슨, 공모주 청약 경쟁률 607.4대 1 2025-12-03 17:16:22
"마이크로니들 적용의 효용성이 높은 분야인 백신, 골다공증 치료제, 비만 치료제 시장 규모가 빠르게 증가하는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낼 것"이라고 했다. 쿼드메디슨은 8개 적응증에 대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성장세가 뚜렷한 화장품·의료기기 분야에도 진출해 매출 규모를 지속적으로 늘릴 방침이다....
원자재·물류비 압박 커지자…백판지 수출 가격부터 인상 2025-12-03 17:13:05
화장품 등의 고급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수출 가격이 10% 올랐다. 수출 가격 인상이 국내 가격 인상의 수순인 경우가 많아 국내 백판지값이 불안해질 수 있다는 예상이 나온다. 3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최대 종합제지기업 한솔제지는 지난달 1일부터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신규 백판지 주문 가격을 기존보다 10%...
'롤러코스터 장세'에 저변동성·고배당 상품 인기…수익률↑(종합) 2025-12-03 16:32:18
전망했다. 대신증권 리서치센터는 지난 1일 '2026년 산업전망' 보고서를 통해 "3차 상법 개정, 배당 분리과세로 저평가돼 온 고배당주가 부각되고 있다"며 "내년 주도산업은 반도체, 방산, 지주, 제약·바이오, 화장품, 증권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e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美관세 등 글로벌 악재에도 빛났다…올 수출 첫 7000억달러 돌파 '눈앞' 2025-12-03 16:14:09
수출 증가세가 특히 두드러졌다. 한류 열풍에 힘입어 화장품·식품 등 K콘텐츠 관련 소비재 수출도 호조세를 띠고 있다. 한국의 문화 및 콘텐츠 수출 확대는 국가 이미지 제고 및 기업 인식 개선을 통해 가공식품, 농산품 등 소비재 수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무역협회는 분석했다. 화장품(12.2%) 의약품(12.8%)...
미진화장품·본월드 등 중견중기, 잇달아 해외 진출에 성공 2025-12-03 16:07:15
구성도 미진화장품에 전달했다. 이 덕분에 미진화장품은 마스크팩 외에도 스킨케어 카테고리 전반에서 수출 기회를 잡았다. 미진화장품은 튀르키예와 일본, 미국, 태국 등에 186만달러어치 이상을 수출했다. 프랜차이즈 ‘본죽’으로 널리 알려진 본월드도 무역협회 지원으로 해외 진출에 성공했다. 본월드는 ‘2025 TK 매...
황종서 아시아비엔씨 대표, 글로벌 4700개 매장 화장품 유통…K뷰티 선도 2025-12-03 16:04:00
화장품 브랜드의 해외 진출 인프라를 구축하고, 수출 증가를 견인해 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아시아비엔씨는 중소 화장품 브랜드의 해외 수출 전문 플랫폼 역할을 하며 주요 유통망을 연계해 성장해왔다.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 간 연계로 매출과 조직 운영 효율성도 높였다....
"이것 때문에 한국 온다" 외국인들 열광하더니…'1조 대박' 2025-12-03 15:14:58
결과다. 올해 글로벌텍스프리(GTF)에서 발생한 국내 화장품 결제 건수의 88%는 올리브영에서 나왔다. 국내에서 화장품을 구매한 외국인 10명 중 9명이 올리브영을 방문한 셈이다. 올리브영에서 세금 환급을 받은 외국인 국적은 190곳에 달했다. 수도권을 넘어 지방에서도 외국인 구매 건수가 크게 늘었다. 올해 1~10월 기준...
CDMO 규제지원법 본회의 통과…바이오 수출체계 정비 2025-12-03 10:32:35
책임이 있는 화장품책임판매업자는 판매하는 화장품이 안전함을 입증할 수 있는 '안전성 평가 자료'를 갖춰야 한다. 영세한 업체가 많은 국내 화장품 업계 상황을 고려해 업체 규모와 제품 특징에 따라 2028년부터 2031년까지 단계적으로 도입된다. 중소·영세업체가 안전성 평가자료를 갖출 수 있도록 맞춤형 1:1...
K-컬처 시대, K-뷰티의 글로벌 성공 방정식 [EY한영의 비욘드 뷰] 2025-12-03 10:01:59
화장품 산업은 2000년대 초 중국과 동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수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왔고, 최근 5년간은 미국·일본·유럽 등 선진국 시장에서 수출이 크게 증가했다. 주목할 점은 K-뷰티의 성장 동력이 일시적 유행이 아니라 다른 국가가 쉽게 모방하기 어려운 구조적 경쟁력에 기반해 향후에도 지속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