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선진국 출산율 반등, 시사점과 유망주는?” 2013-03-29 14:40:46
필요가 있다. 인류가 늘어나야 하는데 제약조건이 있다. 에너지나 곡물이 부족하지 않겠는가. 그리고 환경오염도 있다. 사실 지금 설계되어 있는 인프라는 그리 에너지 효율적이지 않다. 과연 인구를 얼마나 더 흡수할 수 있을까 의심이 된다. 그렇다면 인류를 도와줄 로보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로보트라고 하니...
[출발시황] 코스피 2000선으로 급등‥외국인 매수 돌아왔다 2013-03-29 09:17:21
오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도 대부분 오름세입니다. 삼성전자가 0.53%, 현대차가 0.67% 소폭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신한지주가 2% 대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오늘도 여전히 550선대를 지키는 모습입니다. 오전 9시 5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2.80포인트 0.51% 오른 555.44를...
[유가증권 메모] (29일) 유상증자권리락=진양산업 등 2013-03-29 05:09:12
삼성제약(이상 신주인수권 행사)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대마도는 한국땅" 日 뜨끔할 근거 들어보니▶ 박시후 고소한 a양, 연예인 지망생 이라더니…▶ mc몽, 안보여서 `자숙`하는줄 알았는데 '깜짝'▶ 고현정 세들어...
[마감시황] 코스피 보합 마감‥기관 `사자` 2013-03-28 17:03:46
한국 전력이 1.33% 상승세를 보였지만 현대차와 기아차, 삼성생명, SK하이닉스 등은 하락했습니다. <앵커> 코스닥은 꿋꿋하게 550선대를 회복했군요. 코스닥 시장 마감 전해주시죠. <기자> 네 코스닥은 기관과 외국인 덕분에 550선에 안착했습니다. 어제보다 3.92포인트 0.71% 오른 552.64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앞서...
박카스·기아차 캠페인, 광고주협회 좋은 광고 대상 2013-03-28 15:14:57
제약의 박카스 풀려라 피로 캠페인과, 기아자동차의 야구처럼 캠페인이 대상 작품으로 선정됐습니다. 이 밖에 삼성전자, LG전자, 포스코, 풀무원 29개 작품이 좋은 광고상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현장투표를 통해 좋은 광고를 선정하는 상으로 광고인들이 가장 받고 싶어하는...
[마감시황] `진돗개 발령`에도 상승..코스피, 1990선 안착 2013-03-27 17:10:23
대부분 빨간불이 켜졌는데요. 특히 삼성생명과 한국전력이 3%가 넘는 상승세를 보였고, 현대차 3인방 또한 2% 내외의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반면 삼성전자는 외국인의 매도세에 0.33% 하락했습니다. <앵커> 이번에 코스닥 마감 시황 살펴보죠. 코스피와 달리 코스닥은 하락 마감했네요.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기자> 네,...
<저소득층 지갑 고소득층보다 8년 일찍 닫힌다> 2013-03-26 08:01:03
제약 요인 및 정책과제'란 보고서를 보면 소비에영향을 미치는 가구주 나이의 전환점은 전체 가구에서 52.8세다. 가구주 연령이 52.8세를 넘어가면 그때부터 가계가 긴축에 들어가는 경향이 나타난다는 의미다. 이 나이는 고소득층(소득 상위 0~30%)에선 52.8세, 중소득층(소득 상위 30~70%)에선 52.2세로...
[마켓인사이트] 계열 증권사가 중개한 CP거래…운용사들, 자통법 위반 논란 2013-03-25 17:06:17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지난달 삼성자산운용 교보악사자산운용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등에 대한 부문검사를 실시하면서 계열 증권사가 중개한 cp를 거래한 것을 집중적으로 문제 삼았다. 자본시장법 제85조에서 금지하고 있는 불건전 영업행위에 해당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현행 자본시장법은 자산운용사가 펀드를 운용할...
'풀려라 5000만' 힐링 통했다…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는? 2013-03-25 09:10:40
동아제약의 '박카스 풀려라 피로 캠페인'과 기아자동차의 '기업pr 야구처럼 캠페인'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로 선정됐다. 각각 전파부문과 인쇄부문에서 뽑힌 이들 광고의 공통점은 보는 이들에게 따뜻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힐링 광고'라는 것. 종합광고대행사 제일기획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