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철원군, 비무장지대 깨끗한 물·공기로 재배…밥맛 '으뜸' 2016-03-17 07:04:08
넓혀갔고 브랜드 단일화를 위해 철원오대쌀로 브랜드를 통합했다. 지금은 전국 3대 쌀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으며 무엇보다 밥맛이 제일 좋은 쌀로 평가받고 있다.2005년 제8회 전국 쌀 품평회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2년에 한 번 개최되는 전국농산물파워브랜드대전에서 쌀 부문 2위를 기록했고, 2005년 쌀로는...
담소이야기, 소사골로 우려낸 육수 일품 2016-03-17 07:02:29
브랜드 대상 담소 소사골 순대는 최근 브랜드명을 담소사골순대에서 새롭게 ’담소 소사골 순대’로 변경했다. 20평형 담소 소사골 순대 매장 개설을 열어 예비 창업주들에게 더욱 큰 관심과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담소 소사골 순대는 소사골을 우려낸 육수에 소고기를 넣은 순댓국이다. 무농약쌀(친환경...
K뷰티 열풍에…제주서 산청·장흥까지 '화색' 2016-03-14 19:01:21
떠올랐다.lg생활건강이 지난해 10월 내놓은 새 화장품 브랜드 ‘투마루’는 모든 제품에 지역별 특산품을 활용한다는 콘셉트를 내걸었다. 강원 원주 밀싹으로 만든 수분크림, 전남 고흥 유자를 쓴 보디로션, 지리산 송이버섯과 꿀을 넣은 아이크림 등이 대표 상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의 ‘한율’은 경기...
프랜차이즈 '미친닭', 쌈닭으로 소비자들 사이서 눈길 2016-02-26 18:59:31
치킨브랜드는 튀김옷에 따라 차별화를 두고 있는 반면 미친닭은 또띠아에 쌀 치킨과 여러 채소들을 얹어 소스에 찍어먹는 쌈닭을 신메뉴로 내세우고 있다. 일반 치킨의 강점인 고소함과 바삭함에 독특하게 먹는 방식이 더해지면서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뿐만 아니라 수제 맥주로 차별화를 더하고 있다. 일반...
위생 걱정 끝~파우치형 패키지, 안심하고 드세요 2016-02-25 11:00:56
풍부하다. 매일유업의 이유식 전문 브랜드 맘마밀은 파우치형 패키지를 활용한 ‘맘마밀 안심이유식’을 이달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의 맘마밀 보글보글을 새롭게 리뉴얼한 맘마밀 안심이유식은 제품을 데운 후 바로 숟가락에 덜어 먹일 수 있어 별도의 이유식기 없이 깔끔하게 사용 가능하다. 맘마밀 안심이유식은 특히...
'도시락 열풍'…소주 제치고 편의점 매출 1위 2016-02-23 17:41:40
1990년 훼미리마트란 브랜드로 국내에서 편의점 사업을 한 이후 도시락이 판매 1위에 오르고 도시락 상품 3개가 동시에 매출 10위 안에 든 건 이번이 처음이다.작년까지만 해도 매출 상위권은 소주·맥주와 바나나맛 우유 등이 차지했고 도시락은 10위 안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하지 ?작년 12월 요리연구가 백종원...
`도시락 대박났쥬` 판매 1위 등극…편의점 22년 사상 처음 2016-02-23 06:47:42
편의점들이 영양과 맛에 심혈을 기울여 다양한 자체 브랜드(PB) 도시락을 출시했기 때문이다. 도시락을 비롯해 수 없이 다양한 종류의 간편식이 편의점 매출의 3분의 1을 책임지는 일본의 유통·소비 트렌드를 한국도 그대로 뒤따르고 있는 셈이다. 23일 편의점 CU(씨유)에 따르면 올들어 지난 17일까지 약 3천개에 이...
GS샵, 식품 전문 프로그램 '테이스티샵' 신설 2016-02-22 13:23:57
호흡을 맞춰 제품을 판매한다.첫 방송 제품은 유기농 '쌀+김+간장세트'를 4만9800원에 준비했다. 국내 최초로 벼 유기재배 인증을 취득한 강대인 씨가 육종한 품종을 전남 벌교의 간척지 땅에서 재배한 '유기농 생명의 쌀은 쌀눈이 살아있는 오분도미로 도정했다. '완도진품 곱창돌김'은 1년에 20일만...
마트, 정월 대보름 기획전…"간편식·소포장으로 준비하세요" 2016-02-17 11:09:13
수요 잡기에 나섰다.이마트는 자체(pb) 간편식 브랜드 피코크에서 '슈퍼푸드 오곡'을 선보이고 대보름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피코크 슈퍼푸드 오곡은 1회분의 소포장 패키지(30g)를 2~3인분 쌀에 바로 넣기만 하면 오곡밥을 만들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상품이다. 바람을 이용해 이물질을 제거하는 건식세척...
담철곤 '뚝심' 통했다…오리온 작년 中 매출 사상 최대 2016-02-12 09:39:57
q帝派)는 연매출 1000억 원을 넘어서며 오리온의 중국 내 6번 째 메가브랜드가 됐다.초코파이('하오리요우파이' 好麗友派), 오!감자('야투도우' ?!土豆), 예감('슈위엔' 薯願), 고래밥('하오뚜어위' 好多魚), 자일리톨껌 등 기존 5개 메가브랜드에 큐티파이를 더한 6개 제품으로만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