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 폭증' 홍콩, 행정장관 선거 연기 하나 2022-02-17 15:34:12
위원 1천463명의 간접 선거로 진행되는 만큼 코로나19 5차 확산과 상관없이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람 장관은 지난 15일 주간 정례 브리핑에서는 "현재 상황이 심각해 어떠한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성도일보는 이날 "행정장관 선거 연기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선거가...
방통위, 방송광고 '예외적 금지' 네거티브 규제로 전환 추진 2022-02-16 12:11:49
▲ 토막광고 ▲ 자막광고 ▲ 시보광고 ▲ 가상광고 ▲ 간접광고 등 7가지 유형만 허용되고 있다. 방통위는 이 같은 규제 체계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어렵다고 판단하고, 사회적 논의를 거친 뒤 제도를 개선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방통위는 방송광고 기본원칙, 방송광고 유형 규정, 규제 면제 특례 적용...
경기도, 양주 장흥계곡 등 '청정계곡 관광 명소화 사업' 14개소로 확대 추진 2022-02-10 09:43:37
간접광고) 추진, 전 국민 대상 알리미 공모, 개인 블로그 및 유튜브 활용, G버스, 옥외광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확대 추진한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도민들이 경기도만의 특화자원인 청정계곡을 마음의 안식처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라며...
"전지현 효과 없었다"…네파, 8년 만에 결국 '계약 종료' 2022-02-07 20:00:02
'지리산' 간접 광고(PPL) 혹평의 영향일 것이란 관측이 나오지만 네파 측은 "PPL 논란과 모델 교체는 관련 없다"며 선을 그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네파는 최근 전지현과의 모델 계약을 종료했다. 네파는 앞으로 모델 아이린, 이현이, 차수민 등을 내세워 화보 등 다양한 광고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전지현은...
플랫폼들이 1등 위해 사활을 거는 '이것'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2-04 09:54:43
광고 논란이 많긴 하지만, 대중들은 자신과 비슷한 사람들이 직접 맛보고, 가보고, 썬 본 컨텐츠에 무한 신뢰를 보낸다. 중국에서 왕홍이라 불리는 인플루언서들이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며 순식간에 상품을 팔아치우는 현상도 프로슈머의 위세를 보여주는 사례다. 사회주의 국가인 중국은 정부가 정보를 철저히 통제하며...
넷플릭스 깜짝 스타가 '짝퉁' 입고 나왔다니…문제 없을까 [연예 마켓+] 2022-01-22 15:35:16
PPL(간접 광고)이다. PPL을 하지 않는 상품이라면 상표는 철저하게 가려진다. 화면에 노출되는 모든 것이 광고로 이어지기 때문.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는 공식적으로 제작 지원을 받지 않는다. 모든 제작 비용은 넷플릭스가 지불하는 대신 콘텐츠의 완성도에만 집중하라는 것. 지난 19일 진행된 넷플릭스 2020년 한국...
버킷스튜디오, 초록뱀미디어와 메타커머스 설립…"라이브커머스 시장 선도" 2022-01-10 08:56:57
비롯해 이를 통해 노출되는 상품에 대한 간접광고(PPL) 권한을 가진다. 버킷스튜디오는 초록뱀미디어의 영상 콘텐츠 내 노출된 상품을 빗썸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지난해 자체 스튜디오와 전속 쇼호스트, 제작PD, 기획MD를 구성해 라이브커머스 사업에 진출한 버킷스튜디오는 최근 가상자산거래소...
내년 국민참여예산, 국민제안 2월말까지 접수 2022-01-07 10:00:02
국민참여예산 제안을 집중적으로 접수하고 온라인 홍보, 옥외 광고, 참여자 경품 추첨 이벤트 등으로 제도 홍보에 나서겠다고 7일 밝혔다. 정부는 국민참여예산 홈페이지(www.mybudget.go.kr)를 통해 2월 말까지 국민 제안을 접수한 뒤 각 부처의 적격성 검토를 거쳐 5월 말까지 해당 내용을 2023년도 예산안으로 요구할...
손만 대면 '초대박'…명품·주얼리·피자까지 "신민아 모셔라" 2022-01-05 22:00:01
앞서 광고와 드라마 간접광고(PPL)를 통해 흥행 능력을 톡톡히 입증한 덕분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세정의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 두보'는 최근 신민아를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 프렌치 감성 주얼리 브랜드를 표방하는 디디에 두보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전지현이 착용한 액세서리로 소비자에게...
K드라마·한류 열풍에…정관장 해외수출 20%↑ 2022-01-05 17:21:20
수치다. 다양한 홍삼 제품 가운데 스틱형 ‘에브리타임’이 수출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했다. 아시아 6개 지역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다. 가지고 다니기 쉽고 먹기 편해 젊은 층 호응도가 높은 데다 동남아에서 큰 인기를 끈 한국 드라마에 에브리타임이 간접광고(PPL)로 등장해 현지인 인지도를 끌어올렸다. 노유정 기자...